본문 바로가기
[한국] Korea/제주도

제주도 서귀포 수제 맥주 맛집 : 제주약수터

by eatyourKimchi 2022. 10. 28.

제주도 서귀포 수제 맥주 맛집 : 제주약수터

 

 

 

제주도 수제 맥주 : 제주 약수터

 

 요즘 들어 제주 에일이 유명해진 것 같은데요, 저도 상당히 좋아하는 맥주로 재주도 여행 간다면 마셔봐야겠죠?ㅎㅎ 그래서 찾아보던 중 요즘 핫한 수제 맥주집을 찾게 됐습니다. 이름은 바로 '제주 약수터'. 제가 방문한 지점은 서귀포시에 위치해 있는데요, 다른 도시에도 있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제주약수터에 도착하니 명성답게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테이크 아웃하는 줄도 대기시간이 15분이 넘을 정도로 인기가 대단했습니다. 아무래도 시음이 가능해서 더 시간이 오래 걸리는 것 같네요ㅎㅎ

 

위치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서귀동 294-20

 

 

 

술집 안에서 마시고 가는 건 24:00 까지, 테이크아웃은 23:30까지 가능합니다.

간판을 보니 근처에 올래 시장에도 지점이 있었네요? (22시까지)

 

제주약수터 영업시간

 

 

제주약수터에는 다양한 수제 맥주들이 있습니다.

남쪽나라, 올레길, 거문오름, 풀베게, 탐라밀맥주 등등

 

맥주 가격은 만만치 않은데요, 제주도라고 저렴한건 옛날 얘기 같습니다.

500cc 8.7천원, 1000cc 16.9천원, 1500cc 24.6천원으로 상당히 비쌉니다.

프리미엄 라인은 이 가격에 +10% 추가됩니다.

 

제주도 수제 맥주 펍 : 제주약수터 메뉴
제주도 수제 맥주 펍 : 제주약수터 가격

 

 

가격은 비싸지만, 많은 사람들이 맥주를 사기 위해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내부에는 자리가 적다보니 마시고 가려면 웨이팅이 오래 걸릴 것 같았습니다.

 

 

 

제주도 서귀포 수제 맥주 맛집

 

 

저는 2인 방문이라 3가지 맛을 시음할 수 있었습니다.

여름회동, 올레길, 풀베게를 시음해 봤습니다ㅎㅎ

 

 

 

 

 

짧은 시간에 3가지 맥주 맛을 보다 보니 뭐가 뭔지 맛이 썩였습니다ㅎㅎ

고민하다가 더운 날에 마시기 좋을 것 같아 풀베게를 선택했습니다.

 

 

 

둘이서 마시는 거라 1L 짜리로 주문했습니다.

가면서보니 캔으로 주문할 수도 있었습니다.

(500mL 7.9 천원)

 

 

 

 

내부에서 마실 분들은 아래 사이즈 참고하시면 됩니다ㅎㅎ

 

제주도 서귀포 수제 맥주 맛집

 

 

내부 분위기는 다소 정신이 없고 어수선하지만, 그래도 맥주 맛은 특별하고 좋았습니다.

자리만 있었으면 조금씩 여러 종류를 맛보고 싶었는데, 아쉽습니다.

나중에 비수기에 제주도를 온다면 방문해 봐야겠네요ㅎㅎ

 

 

제주도 서귀포 수제 맥주 맛집 : 제주약수터

 

 

집에 와서 마셔본 제주약수터의 풀베게 맛은?

허브가 들어갔는지 싸하게 향긋하니 인상적이었습니다.

이거 하나로만 오래 마시기는 좀 질릴 것 같고,

처음에 상큼하게 시작할 때 한잔 하기 좋은 종류 같습니다.

 

다른 맥주도 시음해보면서 느낀 게,

제주약수터에서만 맛볼 수 있는 특이한 맥주들?

이런 느낌으로 맛보는 즐거움이 있습니다ㅎㅎ

 

서귀포에 계신다면 한번 정도 가보길 추천드립니다 :)

 

 

제주도 맥주 맛집 : 제주약수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