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Korea/제주도

제주도 시내 맛집 추천, 닥그네할망 (접짝뼈국, 고사리육개장)

by eatyourKimchi 2022. 8. 4.

제주도 시내 맛집 (접짝뼈국, 고사리해장국)

 

 

 

 

제주시 현지식 맛집 : 접짝뼈국

 

 제주도 여행 첫 목적지는 현지 음식 맛집! 이름도 처음 들어본 접짝뼈국입니다ㅎㅎ 이름이 뭔가 재미있는데요, 제주도에서만 먹을 수 있는 현지식을 찾는 분들을 위해 글을 준비했습니다. 식당 이름은 '닥그네할망'으로 네이버 기준으로 평점이 상당히 높은 식당입니다. 위치는 제주시 도남동 87-14 번지입니다. 식당 바로 앞에 주차 공간이 있긴 하지만, 수가 많지는 않기 때문에 점심시간에는 좀 불편할 수 있갰네요ㅎㅎ

 

 

  • 영업시간 : 월~토 - 07시에서 20시, 일 - 07시에서 14시
  • 전화번호 : 0507-1470-5033
  • 접짝뼈국 1만원, 고사리육개장 1만원

 

 

 

 

 

접짝뼈국은 간단하게 말하면 제주식 갈비탕입니다. 옛날에 먹을게 부족하던 시절에 뼈로 만든 탕으로 현재는 제주도 사람들에게도 생소하다고 합니다. 식당마다 맛은 다르겠지만, 닥그네할망의 접짝뼈국은 닭 육수로 낸듯한 국물로 진한 편이며, 국물은 삼계탕이랑 맛이 비슷했습니다. 매운 음식을 좋아하는 저는 청양고추를 넣어서 먹으니 딱 좋았습니다.

 

 

제주도 현지 음식점 : 닥그네할망 접짝 뼈국

 

 

 

아무래도 국물이 진하고 느끼해서 그런지 파가 얹어져 있었습니다. 가격이 1만원으로 좀 비싸긴 하지만, 양은 넉넉했습니다. 그래도 기존에 먹어보지 못한 음식이라 나름 좋은 경험이었습니다. 그리고 맵지 않게 해장하고 싶은 분들에게도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제주시 닥그네할망 접짝뼈국 추천

 

 

 

접짝뼈국에 추가로 고사리육개장도 시켰는데요, 이날 저는 처음으로 먹어봤습니다. 마찬가지로 맵지 않으며, 국물은 닭으로 육수를 낸 것 같았습니다. 구수한 게 맛이 기대 이상으로 좋았지만, 매운 걸 좋아하는 저는 칼칼했으면 더 좋았을 것입니다. 아무래도 제주도 현지식이라 그런지 살짝 짭짤하기도 했습니다.

 

전체적으로 국물이 진한 게 맛이 좋았습니다. 제주도 시내에서 로컬 음식을 먹고 싶은 분들에게 추천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접짝뼈 전골도 판매 중이니 술 한잔 하면서 저녁을 먹기에도 좋겠네요 ㅎㅎ

 

모두 즐거운 제주도 여행되시고, 맛집 리뷰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

 

 

제주시 맛집, 닥그네할망 고사리육개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