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Europe/(스콭랜드) Scotland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숙소가 옛 법원?! - 딘 빌리지(Dean Village)

by eatyourKimchi 2021. 1. 14.

유럽 자유여행

스코틀랜드 숙소가 옛 법원?

 

 스코틀랜드 에든버러(Ebinburgh) 첫 숙소는 유서 깊은 코트 야드에 위치해 있다. 시내 중심지에서는 거리가 좀 있지만, 중세 유럽을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곳은 여기라는 생각이 들어서 방을 잡게 되었다. (이성보다 감성이 앞서는 순간ㅋ) 솔직히 영국 특유의 춥고 흐린 날씨에 집은 그냥 돌로 지어서 무지 추웠다..

 

그래도 감성 여행을 하기에는 좋을 것 같아서 숙박하게 되었다. 가격은 에어비앤비로 10만원 초중반 정도 했고 접근성, 엘리베이터, 편의점, 식당 이런 건 아무것도 없다ㅋ 그냥 유서 깊은 동내에서 숙박할 수 있는 감성만 있는 곳이다.

 

 

유럽 스코트랜드 에딘버러 자유여행 - 딘 빌리지(Dean Village)

 

 

에딘버라에 도착해서 처음으로 도로가 아닌 작은 골목으로 들어왔다. 그런데 입이 다물어지지 않는다.. 눈 앞에 펼쳐진 고즈넉한 건물들과 개천, 유럽의 아름다운 마을을 내려다보니 숙소를 잘 잡았다는 생각만 들었다. (숙소 내부로 들어가기 전 까지는 이렇게 느꼈음ㅋㅋ)

 

너무 평화롭고 행복해 보이는 동내! 오른편 왼편에 건물들 모두 최소 150년 이상 되었고 숙소 근처에 가장 오래된 건물은 1700년대 중반에 지어졌다.. 그런데 더 대박인 건 아직도 사람들이 사는 건물이라는 것..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자유여행 - 딘 빌리지

 

 

정말 이렇게 역사를 잘 보존하고 있다는 사실이 놀라울 뿐이고 동시에 부럽다. 우리도 석조 건물들이 많았더라면 유적이 더 다양했을 텐데ㅎㅎ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자유여행 - 딘 빌리지

 

 

아래 멋진 건물의 왼편이 숙소가 있는 위치. 정말 너무 아름답다ㅋ (내부로 들어가기 전까지는..)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중세 건축물 - 유럽 자유여행

 

 

기분 너무 좋아서 한컷~!ㅋ

기차 4 시간 타고, 에든버러 시내를 4시간 이상 걸었더니 얼굴이 퉁퉁 부었다ㅋ

 

 

 

자 이제 쉬러 숙소로 고고~!

 

스코틀랜드 에딘버러 중세 건축물 - 유럽 자유여행

 

 

코트 야드 숙소 앞에는 작은 개천도 흐르고 있기 낮에는 분위기가 좋지만, 해가 떨어지면 가로등도 어둡고 분위기도 어두침침해서 여행을 하고 싶어도 밖으로 나가고 싶은 기분은 별로 안 들었다. 진심으로 여자였으면 겁날 듯ㅋ

 

이제 숙소 도착! 실제 현지인들이 대부분 거주하는 곳이라 조용해야 했다.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중세 건축물 코트 야드 - 유럽 자유여행

 

 

근데 이곳이 예전에 실제 법정으로 사용하던 곳 같다.

 

그래서 명칭도 코트 야드일 것이고, 여튼 완전 신기! 아 그런데 아무리 봐도 놀러 와서 괜찮은 거지 여기서 한 달만 살아도 아마 두 번 더시는 오고 싶지 않을 것 같다ㅋㅋㅋ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중세 코트 야드 - 유럽 자유여행

 

 

이제 숙소 문을 열려고 하는데 옆집에 거주하는 현지 여대학생으로 보이는 사람이 인사를 한다ㅋ 반갑게 인사를 나누고 드디어 숙소 입장~!

 

 

 

그냥 오래된 포근한 유럽 집이다. 뭐 그냥 저냥하다ㅋㅋ

 

밖에서 너무 좋아서 그런지 막상 내부로 들어오니 쏘쏘하다.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딘 빌리지 숙소 인테리어

 

 

식탁도 너무 기울어져 있음ㅋㅋ

 

스코트랜드 에든버러 숙소 - 딘 빌리지 에어비앤비 내부

 

 

침실은... 핵망ㅋ

 

 

 

그런데 창밖 풍경은 너무 멋지다..

 

진짜 영화 속 한 장면 내지는 벽에 액자를 걸어 놓은 것처럼 아름다웠다..

 

스코틀랜드 에든버러 숙소 - 딘 빌리지 코트 야드

 

 

그런데 솔직히 다음에는 다시 이곳으로 오지 않을 것 같다. 

 

주변 풍경이나 건축물을 너무 나도 아름답지만, 당연히 엘리베이터는 없고 난방을 강하게 틀어도 3월인데도 춥다. 주방은 거의 없는 수준이고 모든 시설이 낡아서 불편하다. 혹시 유럽 여행을 계획 중인 분들이라면 저처럼 너무 그림에 매료되지 마시고 여행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예약하시길 추천드립니다ㅋㅋ

 

감사합니다.

 

 

- 2020.03 에든버러 여행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