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Europe/(프랑스) France

프랑스 파리 시내 투어 버스는 강추! - 파리 자유여행

by eatyourKimchi 2020. 12. 20.

파리 시내투어 버스 이용기

프랑스 파리에서 오랫동안 머무시는 분들은 천천히 돌아다니면서 멋진 유적지를 감상할 수 있지만, 짧게 오시는 분들은 그 많은 유적지를 방문하기에는 다소 무리가 있다. 필자처럼 4일만 머무는 경우 가장 보고 싶은 관광지는 직접 방문하고 나머지는 시내 투어 버스를 이용하는 방법도 괜찮다.

게다가 투어 버스를 이용하면 금액에 따라 24시간 또는 그 이상 동안에는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교통수단으로 이용해도 좋다. 단점은 배차 간격이 좀 있기 때문에 시간을 잘 맞춰야 한다는 점. 그리고 24시간 운행이 아니므로 막차를 주의해야 한다ㅎㅎ

프랑스 파리 시내 투어 버스 정류장 - 에펠타워 앞

필자는 에펠타워 앞에서 빨간색 점퍼에 시내 투어 버스 승차권을 파는 사람에게 표를 구매했다. 가격은: 웹 사이트에 따라 조금씩 다르지만, 35 유로 또는 35~40 달러이다. 현장에서는 35유로 였던 것 같은데, 기억이..ㅠㅠ 버스 내부에는 음성 가이드를 이용할 수 있는 이어폰이 제공된다.

버스 운행 경로는 하단 참고. 상세한 정보는 사이트 참고 > hop-on-hop-off-paris

프랑스 파리 시내 투어 버스 내부

버스가 도착한 관광지 중 거의 첫 번째, 불타버려서 재건 중인 노테르담 성당.. 프랑스인들의 자부심이자 세계적으로도 유명한 건축물인 로테르담의 비참한 최후.. 정말 안타깝지만, 멀리서 봐도 얼마나 거대하고 화려한지 상상이 간다.

중세 시대에 저런 건축물을 지을 수 있었다는 게 정 말 대단하다. 우리나라에도 저런 거대하고 아름다운 석조 건축물들을 많이 지었더라면 하는 아쉬움마저 든다.

프랑스 파리 시내 투어 - 불타버진 노테르담 성당

지금은 정확히 무슨 유적인지 기억 나지는 않지만, 처음 유럽을 방문해서 그런지 아름다운 건축물들을 보니 그저 입이 다물어지지 않았다. 엄청난 불편함을 감수하고서도 옛 것을 지키는 프랑스 사람들이 대단한 것 같다. 중간엔 루브르 박물관도 갔는데, 이곳에서 내려서 뛸히르 공원에서 휴식을 취했다. 몇 시간 뒤에 다시 시내 투어 버스를 타고 출발지인 에펠타워가 있는 곳으로 갔다.

실제로 거리를 걸어보면 1, 2백 년 된 건물을 쉽게 발견할 수 있는데, 하나 같이 보존 상태가 매우 뛰어나다. 심지어 새로 짓는 건물들도 옛 건물들과 조화롭게 설계하여 멀리서도 구분도 잘 안될 정도로 균형을 잘 맞추었다.

정말 도시 전체가 이렇게 아름다웠던 건 처음이었다. 이래서 사람들이 파리를 낭만의 도시라 부르는 것 같다. 인정..

프랑스 파리 시내 투어 버스

여러 유적지를 지나 파리의 상징 에펠타워에 도착했다!

워낙에 유명한 곳이라 다른 유적지와는 다르게 사진을 찍을 수 있기 잠시 시간을 준다. 와 저건 19세기에 지었다는 게 말이 되나?ㅋ 당시 조선에서는 초가집에 살고 있었는데, 프랑스에서는 하늘을 찌르는 듯한 철 탑을 지었으니.. 정말 대단하다..

프랑스 파리 시내 투어 버스 - 에펠타워

이제 파리의 강남 같은 곳인 샹젤리제 거리로 향한다.

슬슬 눈에 들어오는 독립문~!

독립문 앞 로터리는 차를 멈출 수 없기에 그냥 지나갔지만, 독립문을 가까이서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유럽이라 처음이라 그런지 그저 모든 게 너무 잘 보존되어 있고 놀라울 뿐이다.. 역사와 전통을 이렇게 중요시하는 마인드가 JINSIM 존경스럽다.

프랑스 파리 시내 투어 버스 - 개선문

당시 3월 초였는데, 해가 떨어지니 추워져서 샹젤리제 거리 쪽에서 내려서 저녁을 먹으러 갔다. 나름 편리하고 알차게 구경할 수 있고, 편리한 파리 시내 투어 버스를 추천하면서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그리고 팁을 드리자면, 시내 투어 버스와 센느강 유람선 패키지도 있으니 함께 이용하면 편리하고 비용도 절감할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저의 다음 여행지가 궁금하신 분은 아래 글 참고해주세요 :)

> 파리 샹젤리제 거리 에투알 개선문과 멋진 노을!

파리 샹젤리제 거리 에투알 개선문과 멋진 노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