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럽] Europe/(프랑스) France

프랑스 레드 와인 추천 - 와인 체인점 니콜라스(NICOLAS)

by eatyourKimchi 2020. 8. 17.

 

최애 프랑스 레드 와인 SILENE

프랑스 가성비 레드와인 SILENE

 

 

 프랑스 하면 역시 와인을 마시지 않을 수 없습니다. 프랑스에서 와인을 안 마시고 오면.. 참새가 방앗간에 들어가서 그냥 나오는 느낌이랄까? 여튼 한국 대비 가격도 무척 (최소 3배?) 저렴하기 때문에 반드시 드시길 추천드립니다.

 

하지만, 평상시 와인을 즐겨마시지 않는 사람이라면 막상 가서 고르기가 매우 힘듭니다. 그도그럴것이 와인 가게 들어가면 기본 수백 종류의 와인이 있기 때문이죠. 그래서 프랑스 여행 중 마셨던 정말 마음에 들었던 바디감이 풍부한 레드 와인을 소개하겠습니다. 어떤 걸 드실지 모르겠다면 제가 추천한 제품으로 마셔도 후회하지 않으실 겁니다.

 

* 제가 추천한 와인이 맛있었다면 뎃글, 더 좋은 와인을 추천하고 싶어도 댓글 남겨주세요. 다음에 유럽 가면 맛보겠습니다ㅎㅎ

 

 

프랑스 와인 체인점 니콜라스

 제가 프랑스 파리 자유여행 기간 동안 엄청나게 걸어 다니면서 가장 자주 볼 수 있었던 와인 체인점은 니콜라스였습니다. 어찌나 많던지 프랑스인들의 와인 사랑이 대단한가 봅니다. 그래서 저도 이 가게를 이용했는데, 주인도 너무 친절하고 제가 뭐라도 되는냥 대접해주어서 기분이 너무 좋았습니다. 진심.

 

잠시 주인과 나눈 대화를 기록해보자면,

 

프랑스 와인 체인점 니콜라스

 

 

주인: 안녕하세요 어떤 와인 찾으세요? (무척 친절한 남자 사장)

 

나: 와인 고르기 힘든데 바디감이 풍부한 레드 와인 추천해주세요.

  단, 비싸지 않은 프랑스인들이 많이 마시는 제품으로요.

 

주인: 네, 그렇다면 저쪽 섹션을 둘러보세요.

  그곳에는 프랑스에서 가장 유명한 정말 맛있는 와인들이 많습니다.

  아마 원하시는 맛을 쉽게 찾으실수 있을 겁니다.

 

나: 감사합니다.

 

 

 

 

수능볼 때보다 더 열심히 보는 중.. 어찌나 와인 종류가 많던지..

 

 

 

와인못알이지만, 대충 봐도 8유로 밑으로는 맛이 없고 싼티가 나는 기분이 드네요ㅋ

 

 

 

그리고 찾은 멋지지만, 가격이 괜찮은 2018년 산 레드와인! 한국 돈으로 1만원이 넘었습니다. 유로로는 10.30 유로! 한국 돈으로 2만원이 안됩니다. 이 와인이 한국으로 오면 최소 5만원은 할 것 같습니다.

 

프랑스 파리 와인 체인점 니콜라스

 

 

시레네(?) 이게 발음이 맞나.. 여튼 들고 계산하러 가니 엄청 친절했던 사장님이 또 한마디를 하는데, 가식 없이 참 사람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네요ㅋ 서비스 정신 멋집니다.

 

사장: 그뤠이트 초이스, Sir. 멋진 와인을 선택하셨습니다.

 

2만원도 안 되는 와인을 구매했지만, 마치 10만 원짜리 제품을 구매한 듯한 착각이 들 정도로 멋진 서비스 정신을 가진 사장님, 존경스럽습니다. 덕분에 와인의 가치도 상승하는 듯한 착각을 합니다.

 

 

이제 숙소로 돌아와서 니콜라스에서 구매한 레드 와인과 아무 음식 대잔치를 하였습니다. 근데 가격에 비해서 너무나도 맛있는 와인! 진짜 향이 풍부하면서도 달지도 않고 끝 맛만 살짝 달콤하면서 미지근하게 마셔도 맛있고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마셔도 맛있고. 다음날 머리도 별로 아프지 않았습니다.

 

 

 

여행 내내 숙소에서 하루 종일 와인을 마셨더니 하루 종일 열나고 몽롱했지만(술 잘 못 마심) 너무 맛있어서 지금도 기억에 남습니다. 빨리 다 마시고 한 병 더 사려고 가니깐 이날은 쉬는 날이었네요. 아쉽게도 영국으로 가야했기에 사장님을 다시 보지는 못했습니다.

 

프랑스 와인 체인점 니콜라스

 

 

그럼 이것으로 프랑스에서 마셨던 정말 마음에 들었던 레드 와인을 추천드리고 글을 마치겠습니다. 뭐 예상하셨겠지만, 광고는 아닙니다ㅋㅋ 광고 대환영 합니다. 아 외국인이니깐 영어로 써야 되나?ㅋ

 

- 2020.03 프랑스여행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