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용한 정보/이런 저런 이야기

동전 ATM 기계로 입금하는 방법 💰

by eatyourKimchi 2019. 7. 17.

 

 

동전 입금하기!

 짤랑 짤랑, 방안에 뒹구는 동전이 은근히 거슬립니다ㅎ 다 모아보니 작은 그릇이 찼는데 얼마나 될련지. 얼마 안 될 것 같긴 한데 보관하기 귀찮아서 입금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인터넷으로 검색해보니 ATM 기계 중에 동전 입금을 바로 할 수 있는 기계들이 있다하여 회사 근처 국민은행 종각점으로 향했습니다.

 

 

동전 입금, 교환 ATM

 

 

 은행에 도착해서 보니 '동전 지폐 교환기'라고 되어 있어 처음에는 교환만 되지는줄 알았는데 자세히 관찰해보니 입금도 가능했습니다. 기계가 없는 지점도 있다고 하니 미리 전화하고 방문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동전을 입금하는 방법은 매우 간단합니다. 우선 입금할 계좌와 연결된 체크카드나 신용카드를 투입한 뒤, 기계에서 '입금' 버튼을 누르고 아래 화면이 뜨면 '동전'을 선택하면 됩니다.

 

 

그러면 기계의 화면 아래를 보시면 컨베어 벨트 같은 것이 있는데 그곳에 동전을 드리 부으면 끝입니다ㅋ

 

 컨베어 벨트는 동전이 다 들어간 후에도 한참을 돌다가 자동으로 멈춥니다. 그다음부터는 동전에 세기 시작하는데 그냥 구경하고 있으면 화면에 금액이 표시됩니다.

 

 

마지막으로 확인을 누르면 끝! 

 이제 동전 입금이 모두 완료 되었습니다. 동전이 엄청 많아서 기대를 하고 쇼핑도 좀 하려고 했는데 아쉽게도 겨우 16,000원 ㅠㅠ 그냥 점심 값으로 사용하면 없어지겠네요ㅋ​ㅋ

 

 

그럼 이것으로 동전을 ATM기로 입금하는 방법에 대한 포스트는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모두 부자 되세요! 💰

 

 

이 글이 도움이 되었다면 좋아요 누르기!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