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해외여행/[싱가폴] Singapore

싱가포르 기념품 쇼핑 성지 무스타파! (리틀인디아 Mustafa Centre)

by eatyourKimchi 2023. 11. 1.

 

2023 Singappore

싱가포르 기념품 쇼핑 성지

 

 '무스타파 센터' 쇼핑몰은 예전부터 저렴하게 싱가포르 기념품을 구매할 수 있는 곳으로 유명했습니다. 위치는 리틀인디아라는 곳에 있는데, 인도 타운 속에 있어서 수많은 인도인들을 볼 수 있는 곳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저는 인도 음식도 맛보고 쇼핑도 할 겸 무스타파로 갔습니다. 

 

 

 

 

구글 지도 : maps.app.goo.gl/xEu5i7BS3Pj6pQr68

 

Mustafa Centre · 145 Syed Alwi Rd, Mustafa Centre, 싱가포르 207704

★★★★☆ · 백화점

www.google.com

 

 

 

무스타파는 시장바닥처럼 복잡하게 많은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그렇다고 해서 제품들이 한국보다 저렴하지는 않지만, 한국에서 판매하지 않는 상품들은 싱가폴의 다른 곳에 비해 저렴하게 판매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어떤 수입산 초콜릿은 시내 마트에 비해 거의 2배 가까이 저렴할 정도로 쇼핑하기는 좋습니다. (당연히 모든 게 2배 저렴하지는 않겠죠?)

 

일단 쇼핑하기 전에 원기를 보충하고자 인도 전통 차 '마살라 짜'를 사 마셨습니다. 가격은 약 3천원이고 데자와에 생강이 좀 들어간 맛으로 나름 새롭고 맛도 나쁘지 않았습니다 ㅎㅎ

 

 

 

 

인도 차를 마시고 나서 더운 날씨를 뚫고 무스타파로 향했습니다. 좀도둑이 많아서 그런지 무스타파에 입장할 때 쇼핑 백이나 가방 검사를 받습니다. 주말에 가면 인도 사람들도 워낙 많아서 가끔 걷기 힘들 때도 있습니다. 식료품은 2층에 있기 때문에 바구니를 들고 바로 에스컬레이터를 탔습니다.

 

정말 많은 가공품들이 있는데, 한국 사람들에게 있기 있는 제품들은 주로 라면, 과자, 초콜릿, 말린 과일입니다. 히말라야 크림도 인기 있지만, 요즘은 워낙에 대중화되어서 그냥 먹는 게 최고인 것 같습니다.

 

싱가포르 기념품 쇼핑 성지 무스타파 (Mustafa Centre)

 

 

 

2층 식품 코너에는 신선식품은 없고 대부분 가공식품인데, 종류가 정말 어마어마했습니다. 정말 제품 수가 너무 많아서 사전에 조사를 안 하고 온다면 혼란스러웠을 겁니다. 저는 다행히 와이프가 뭘 사야 될지 잘 알아서 따라다녔습니다ㅎㅎ

 

 

 

 

웃긴 건 중간중간 뜬금없는 제품들도 판매 중인데, 이게 나름 지갑을 잘 열게 만드는 모양입니다. 솔직히 이런 쇼핑센터는 매출액이 어마어마하겠지만, 그만큼 재고 관리도 매우 어려울 것 같고, 도난 사고도 매우 빈번하게 발생할 것 같습니다. 심지어 사람도 많으니 가방은 앞으로 메고 귀중품은 안 가져가는 게 좋겠죠? ㅎㅎ

 

 

 

 

 

 

이런 제품들은 솔직히 누가 사나 싶긴 한데, 종류가 너무 많아서 놀랐습니다ㅎㅎ

 

 

 

 

솔직히 싱가폴에서는 딱히 살 기념품이 먹을 거 빼고는 없는 것 같습니다. 먹을 거라 하면 라면, 쿠키, 차, 커피 정도? 그 외에 유명한 제품들은 한국에서도 수입되고 다른 나라에서도 구할 수 있는 제품이 많습니다.

 

 

 

 

뭘 살지 미리 조사를 하고 왔음에도 제품이 너무 많아서 혼란스럽네요. 구경하는 재미는 정말 있는데, 급속도로 기 빨리는 느낌입니다ㅋㅋ 그래도 사람들은 시끄럽지 않아서 다행입니다.

 

 

 

 

요건 제가 엄청 좋아하는 '리세스 초콜릿 피넛버터 컵'이라는 제품인데, 싱가포르 편의점 기준 반값이라 바로 구매했습니다ㅎㅎ 가격은 2 싱가포르 달러로 한국에서는 해외 직구만 가능하기에 나쁘지 않은 가격입니다.

 

 

 

 

이거 말고 킨더초콜릿 하마 모양도 구매했는데, 이런 디자인과 맛은 싱가폴에서만 살 수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몇 개 샀는데, 정말 맛이 있었습니다. 사진엔 없지만, 모양이 귀여워서 선물하기 좋습니다. 그 외에 유명한 초콜릿은 대부분 한국에서 구매할 수 있어 사지는 않았습니다ㅎㅎ 같은 제품이라면 한국이 더 저렴합니다.

 

- 현재는 한국에서도 마트에 판매 중입니다ㅋㅋㅋ -

 

 

 

 

 

싱가포르의 상징, 멀라이언 모양의 초콜릿도 있지만, 제 경험상 저런 건 모양뿐이고 맛은 항상 그저 그랬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사지 않았고, 말린 망고나 잭푸르트도 맛있고 선물하기 좋은데, 무스타파 상태를 봐서는 위생이 믿음직스럽진 않았습니다ㅋㅋㅋ 가보시면 제 말에 공감 가능합니다.

 

 

 

 

다음으로는 라면을 구매하기 위해 이동했는데, 싱가폴이지만, 한국 붉닭도 있고 그 외에 동남아 일본산 라면도 있습니다. 특히 동남아 라면 종류가 많았던 것 같습니다.

 

싱가포르 기념품 쇼핑 성지 무스타파 (Mustafa Centre)

 

 

 

동남아산 라면은 무지 저렴한데, 작은 봉지는 5개입에 2.6 싱가폴 달러입니다. 개당 5백원 정도이니 싱가폴 물가치고 무지 싸죠? 물론 태국이나 베트남에서 사면 3백원 정도이긴 하지만ㅎㅎ 아래는 fried noodle 중에 인기가 있는 미고랭 (Mi Goreng)이라는 제품이라 구매했습니다. 한국에도 파는데 가격은 비슷한 수준입니다.

 

인도네시아 볶음 라면, 미고랭, $2.60, 한국에도 있음ㅋ

 

 

 

 

다음으로는 세계 1등 라면이라고 하는 락사 라면(Laksa Lamian)입니다. 칠리크랩 맛이 있어서 싱가폴 기분 내기 딱입니다. 4개입이고 한 묶음에 12 달러이니 좀 비싼 라면입니다. 그만큼 맛이 풍부하고 퀄리티가 좋겠죠? 맛은 코코넛과 칠리크랩이 있는데, 맛은 좋지만 상당히 느끼하다고 합니다.

 

싱가폴 국물 라면, 락사, $12, 한국에서도 직구 가능

 

 

 

 

이외에도 너무 많은 제품들이 있어서 소개할 수는 없지만, 직접 가보시면 구경하는 재미가 진짜 좋습니다! 정말 뭔지 모를 식품도 다양하게 있으니 다른 외국 식품도 기념으로 사도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계산하러 가는데, 가는 길에 히말라야 크림과 동남아에서만 파는 헤어 린스가 있어서 몇 개 더 구매했습니다ㅎㅎ 와이프말에 의하면 동남아 보다는 비싸지만 한국에서는 구할 수 없다고 하네요.

 

 

 

 

총 두 봉지 가득 구매했는데, 다 합쳐서 15만원이 조금 더 나왔네요ㅠㅠㅋ 확실히 싱가폴 물가는 한국보다 비싸지만, 여행 나온 김에 선물을 한가득 사느라 소비를 많이 해버렸습니다. 그냥 간단하게 자기 먹을 거면 사는 거면 저렴하게 기념품을 쇼핑할 수 있었을 것 같습니다.

 

확실히 다른 쇼핑몰보다는 저렴하고, 제품도 무지 많아서 방문을 추천드립니다~!

 

 

싱가포르 무스타파 쇼핑 센터 방문 후기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