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해외여행/[싱가폴] Singapore

싱가포르 칠리 크랩 맛집 : 홀리크랩 (Holy Crab)

by eatyourKimchi 2023. 11. 24.

 

2023 Singapore

싱가포르 칠리 크랩 맛집

 

 싱가폴을 상징하는 요리 중에서 빼놓을 수 없는 건 칠리크랩입니다~! 한국에도 진출했을 정도로 유명한 요리인데요, 대부분 '점보 씨푸드'라는 브랜드를 알고 계시겠지만, 홀리 크랩이라는 유명한 식당도 있습니다. 구글 평점도 4.6으로 높고 전체적인 평가도 좋습니다. 게다가 점보 씨푸드 보다 조용하고 가격도 더 착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 주소 : 13 Stamford Rd, #01-85 Arcade @ Capitol, Singapore 178905
  • 대중교통 : MRT 시티 홀 역에서 도보 1분
  • 전화 : +6584442722
  • 홈페이지 : http://www.holycrab.sg/
  • 영업 시간 : 11:30 - 14:30, 17:30 - 22:30 (휴무일 홈페이지 확인)

 

 

 

 

홀리 크랩은 MRT 시티홀 역 앞이고, 분위기 좋은 쇼핑몰 안에 있습니다.

분위기가 좋고 인테리어도 귀여워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식사 시간을 피해서 밤에 가면 웨이팅도 거의 없으나, 혹시 모르니 미리 전화로 예약하면 좋습니다.

 

 

 

 

점보 씨푸드는 좀 시끄럽다는 평이 있으나 홀리 크랩은 조용한 편입니다.

 

 

 

 

리뷰를 보니 게살볶음밥과 칠리크랩, 빵, 맥주를 주문해서 마시는데,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저도 다들 그렇게 먹길래 쭉 주문했는데, 음식을 많이 남겨서 후회가 컸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칠리크랩과 빵, 맥주 정도만 시켜도 충분할 것 같습니다ㅎ

 

 

 

 

 

 

 

참고로 게살 볶음밥은 18 싱가폴 달러이고, 칠리크랩은 1KG부터 주문 가능합니다.

1KG이면 남 녀 둘이서 먹기 좋은 양입니다. 가격은 10만원이 조금 넘었습니다.

맥주, 칠리크랩, 빵, 볶음밥 다해서 16만원정도 나왔습니다ㅎㅎ

 

 

 

 

참고로 게살 볶음밥은 정말 맛있긴한데, 어차피 칠리크랩을 주문할 거라면 굳이 주문하지 않아도 됩니다. 크랩 1KG도 먹다 보면 느끼해서 적당한 느낌인데, 남자 둘이서 가는 게 아니라면 굳이 과하게 먹지 않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신기한 건 메뉴에 한국 소주도 있습니다ㅋㅋㅋ (약 2만원)

제가 주문한 타이거 생맥은 10 싱가폴 달러였습니다.

맛도 좋고 크랩이랑 잘 어울려서 엄청 맛있게 마셨던 기억이 나네요ㅎㅎ

 

 

 

 

 

옆에 있던 현지 커플은 칠리크랩이 너무 맛있었던 건지 30분간 대화도 없이 먹기만 하네요ㅋㅋ

귀엽습니다.

 

 

 

 

칠리크랩이 나오는 데는 20분 정도 걸리기 때문에 먼저 맥주로 허기를 달랬습니다,,

 

 

 

 

그리고 꼬릿꼬릿한 향을 품기며 오는 칠리크랩!!

사진으로는 작아 보이는데, 한 마리가 1KG 가까이되니 큼직했습니다.

 

 

 

 

비쥬얼은 식당 조명이 구려서 그렇지 정말 침이 줄줄 흐릅니다!

생애 첫 칠리크랩~!! 당시 기분은 정말 흥분 그 자체ㅎㅎㅎ

 

 

 

 

꼬릿 한 향 한번 맡아주고 국물 한번 떠먹는데, 역시 맛있었습니다.

 

 

 

 

살도 가득 차 있고 신선한 데다가 알까이 올라서 정말 맛이 좋습니다.

와이프는 점보크랩에서도 같은 메뉴를 먹어봤는데, 매력이 조금 다르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은 초보자는 점보 크랩을 추천하는데, 저는 홀리크랩도 정말 만족했습니다.

 

 

 

 

거대한 게살 한 숟가락에 국물을 끼얹어서 먹어주면 천국이 따로 없습니다.

그리고 바로 맥주로 느끼함을 씻어주면 정말 행복합니다ㅎㅎ

 

 

 

 

요게 앞에서 언급한 빵인데, 메뉴에는 '번'으로 표시되어 있을 겁니다.

요 번이 고소하면서 살짝 단 게 소스랑 먹으면 환상의 궁합입니다.

 

 

 

 

볶음밥도 나왔는데, 이것도 엄청 맛있지만, 솔직히 칠리크랩이 압도적이라 굳이 같이 먹을 필요가 있나 싶었습니다.

같이 먹기엔 양이 많아서 대식가가 아니라면 굳이 같이 먹을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

만약 셋이 간다면 칠리크랩 1KG, 볶음밥, 번 이렇게 같이 먹으면 좋을 겁니다.

 

 

 

 

칠리크랩의 맛을 뭐에 비유해야 할지는 모르겠으나,

해산물을 좋아하고 조금 느끼한 것도 즐긴다면 꼭 맛보길 추천드립니다.

단, 좀 느끼하고, 게 냄세가 강하기 때문에 호불호는 좀 있을 것 같네요ㅎㅎ

 

그럼 모두 즐거운 싱가포르 여행되세요~!

 

 

 

- 2023.09 싱가폴 여행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