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해외여행/[싱가폴] Singapore

싱가포르 맛집 : 새우 국물이 죽이는 국수! (Prawn Mee)

by eatyourKimchi 2023. 12. 3.

 

Singapore

싱가포르 새우 국수 맛집

 

 올해 싱가폴을 여행하면서 먹은 음식 중에 새롭고 가격 대비 가장 맛이 있었던 맛집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참고로 이미 한국사람들 사이에서도 잘 알려진 곳이어서 그런지 한국 사람도 은근히 많았습니다ㅎㅎ 사실 저는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식당은 가기 싫어하는데, 그래도 여기 만큼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다만 웨이팅이 있어서 오래 기다려야 한다면 굳이 갈 필요는 없을 것 같습니다ㅎㅎ

 

 

  • 식당 이름 : Blanco Court Prawn Mee
  • 주소 : 243 Beach Rd, #01-01, 싱가포르 189754
  • 영업시간 : 화 휴무, 오전 7:30~오후 4:00
  • 전화번호 : +65 6396 8464
  • 위치 참고 : https://g.co/kgs/CdmMFU

 

 

 

 

오늘 소개할 식당 이름은 Prawn Mee 입니다. Prawn 은 새우 Mee는 국수를 의미합니다. 결국 식당 이름은 새우국수ㅎㅎ 새우 국수를 처음 먹어보는 거지만, 새우를 너무 좋아해서 주저 없이 찾아갔습니다! 

 

싱가포르 맛집 : 새우 국수 Prawn Mee

 

 

 

식사 시간을 살짝 피해서 가니 웨이팅 없이 바로 들어갈 수 있었습니다.

 

 

 

 

 

역시 유명한 식당답게 언제 가도 자리는 거의 만석이네요 ㅎㅎ

 

 

 

 

대표 메뉴가 새우국수지만, 육고기가 들어가는 국수 메뉴들도 있습니다. 게다가 스몰, 일반, 곱빼기 사이즈와 같이 양에 따라 선택지가 다양하게 있습니다. 처음 먹어보는 거라 일단 미디엄으로 주문했습니다. (우리나라 시당들도 좀 다양한 사이즈로 제공해 줬으면 좋겠네요.)

 

 

 

 

새우국수 스몰 사이즈는 7, 미디엄 9.8, 라지는 12.8 싱가폴 달러입니다. 새우가 들어가는데 우리나라보다 상대적으로 싸 보이는 건 기분 탓일까요? 소득 수준이 엄청나게 차이 나는데도 우리나라에서는 해산물이 좀 비싼 기분이 들었습니다..

 

참고로 돼지고기도 들어간 메뉴도 있는데, 먹어보니 오리지널이 나은 것 같습니다.

 

 

 

 

국수 면만 익혀서 나오는 건지 잠시 뒤에 새우 국수가 나왔는데, 비주얼이 장난 아니죠?ㅎㅎ

 

싱가포르 맛집 : 새우 국물이 죽이는 국수! (Prawn Mee)

 

 

 

국수를 먹다 보면 살짝 느끼할 수 있을 것 같아서 라인주스도 같이 주문했습니다. 참고로 주스는 계산대 좌측에 보면 따로 판매하고 있는데, 이것도 한국과 비교하면 혜자스러운 가격에 팔고 있습니다. 입을 상큼하게 만들어주기에 꿀 조합인 것 같습니다!

 

싱가폴 맛집 추천 : 새우국수

 

 

 

이제 싱가폴 새우국수 맛 후기! 

 

일단 국물이 정말 장난 아닙니다!! 새우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분명 좋아할 겁니다. 깊고 시원하면서 구수한 게 입에 잘 맞습니다. 다만 거의 다 먹다 보면 느끼한 맛이 돌고, 새우 육수가 진한 대신에 비린내도 좀 나는 편입니다. 그래서 라임 주스가 있겠죠?ㅎㅎ 새우를 좋아하더라도 새우 비린내가 싫은 분은 비추천입니다. 

 

싱가포르 맛집 : 새우 국물이 죽이는 국수! (Prawn Mee)

 

 

 

한 가지 아쉬운 건 면인데, 흐물흐물한 동남아식 면입니다. 아님 중국식인가? 쫄깃했다면 한국인 입맛에 더 잘 맞았을 텐데, 이건 현지에서 인기가 많은 면인 것 같습니다. 새우를 찍어 먹는 장말고 매콤한 고춧가루도 있었으면 좋았을 텐데 말이죠ㅋ

 

그래도 청양고추가 있어 넣어서 마시면 전 훨씬 더 맛이 좋았습니다ㅎㅎ

 

 

 

 

다이어트 중이라 식욕을 자제하고 식사를 마무리 지었습니다ㅎㅎ 

진짜 가격 감안하면 오랜만에 혜자스러운 맛집이라는 생각이 드네요! 

 

 

 

 

맛집답게 조금 지나니 다시 웨이팅이 생겼습니다. 진짜 타이밍 잘 맞춰서 갔는데, 식사 시간에 오면 30분 정도 기다려야 할 수도 있겠네요~! 그럼 싱가포르 맛집으로 prawn mee를 추천하면서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싱가포르 여행 되세요~!

 

 

 

- 2023 싱가폴여행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