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Korea/제주도

제주도 전복죽 맛집, 오조해녀의집 솔직 후기 (서귀포 성산읍)

by eatyourKimchi 2022. 7. 24.

제주 서귀포시 성산읍 전복죽 맛집 - 오조해녀의집

 

 

 

 

제주도 성산 전복죽 맛집

 

 제주도를 동쪽으로 여행하면서 어느덧 성산일출봉에 도착했습니다. 1박 하고 다음날 가볍게 아침을 시작하고 싶어서 근처 전복죽 식당을 찾다가 오조해녀의집이라는 곳을 발견했습니다. (지역 이름이 오조입니다ㅋ) 후기도 좋은 편이고 근처라서 바로 출발했습니다. 실제 전복죽을 먹으면서 만스러웠던 곳이라 후기도 준비하게 됐습니다ㅎㅎ

 

 

 

 

 

 

 

오조해녀의집에 도착하니 오전 10시가 좀 안됐습니다.

차가 한 대도 없는 게 완전 꿀이었습니다ㅎㅎ

주차장이 넓어서 성수기 식사 시간만 아니라면 문제는 없을 것 같네요.

 

참고로 오조해녀의집 영업시간은 매일 07 ~ 19시,

전화번호는 064-784-0893 입니다.

 

 

 

 

 

오조해녀의집 메뉴와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 전복죽 12,000 원
  • 전복 (1kg) 110,000 원
  • 문어 10,000 원
  • 해삼 10,000 원
  • 소라 10,000 원

 

전복죽이 1.2만원은 좀 비싼 느낌이지만, 관광지 물가라...

 

 

 

 

 

 

주문하고 나니 기본 반찬이 나왔습니다.

김치, 절인 배추, 톳, 미역무침, 무 

 

산뜻하니 속이 편한 음식이라 부담 없이 즐기기 좋습니다.

 

제주도 전복죽 맛집, 오조해녀의집 후기 (서귀포 성산읍)

 

 

제일 먼저 나온 건 문어숙회였습니다. (1만원)

문어야 어딜 가든 맛은 똑같아서 특별하지는 않습니다ㅎㅎ

그래도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제주도 전복죽 맛집, 오조해녀의집 문어숙회

 

 

손님이 없어서 그런지 전복죽도 금방 나왔습니다. (1.2만원)

저희가 먹기 시작할 때 점차 손님이 많아지긴 했습니다ㅎㅎ

 

제주도 여행, 전복죽 맛집, 오조해녀의집

 

 

이제부터 객관적인 전복죽 맛 평가를 하겠습니다ㅋ

 

가장 마음에든 점은 전복 내장이 들어갔음에도 비린내가 거의 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확실히 이건 인정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다만 참기름을 좀 많이 넣으신 건지 고소한 맛은 좋지만, 기름 맛이 좀 강했습니다.

전복 본연의 맛을 좀 더 느끼고 싶었는데, 좀 더 대중적인 맛으로 조율하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가격에 비해 전복 양이 적어서 조금 놀랐습니다..

죽 자체의 양은 적당히 많은 편인데, 정작 전복의 양은 아쉬웠습니다.

 

제주도 전복죽 맛집, 오조해녀의집 후기 (서귀포 성산읍)

 

 

오조해녀의집에 대해 인터넷을 좀 찾아보니 전복이 완도산이라는 글도 있었습니다..

해녀가 당연히 잡았을 거라 생각했는데, 단가 때문인지ㅋㅋ

 

여튼 생각보다는 제가 상상했던 분위기는 아니고, 그냥 맛있는 전복죽 집 정도?

뭐 엄청 유명할 정도는 아닌 것 같기도 하고, 실패할 걱정 없는 정도라 하겠습니다.

 

 

 

 

전복 양은 아쉬웠지만, 죽의 양은 푸짐한 편이고, 2명 이상이 온다면,

죽 하나 문어숙회나 소라 같은 거 주문해서 같이 먹으면 만족스러우실 겁니다ㅎㅎ

비록 아쉬운 점도 있었지만, 그래도 맛나게 잘 먹었습니다.

 

결론 : 강추는 아니고, 여행하는 경로에 있다면 추천ㅋ

 

 

제주도 전복죽 맛집 : 성산일출봉 근처 맛집

 

제주도 전복죽 맛집 추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