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취미] 미술, 사진/미술

문래동 도자기 공방에서 머그 컵 만들기 체험 (데이트 장소 추천)

by eatyourKimchi 2022. 12. 5.

문래동 도자기 공방 : 서울 이색 데이트 장소

 

 

 

 

문래동 도자기 공방 데이트

 

 여자 친구와 어디서 데이트를 해볼까 하다가 문래동 도자기 공방에서 머그컵을 만들어 보기로 했습니다. 둘만의 추억을 쌓기도 좋고 실제로 체험을 하는 거라 흥미가 갔습니다. 나중에 컵을 받으면 음료를 마실 때마다 추억이 떠오르는 효과도 있겠죠?ㅎㅎ 그럼 아직 도자기 공방 체험을 안 해본 분들을 위해 데이트 코스로 추천하면서 시작하겠습니다.

 

 

 

문래동 도자기 공방에서 머그 컵 만들기 체험 (데이트 장소 추천)

 

 

 

먼저 도자기 1일 클래스는 대게 4~5만원 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이 가격은 서울 문래동 기준입니다. 다른 지역은 더 저렴할 수 있겠죠?

 

클래스는 보통 2시간정도 진행되며,

문래를 돌리는게 아닌 아래와 같이 쌓아서 만드는 도작기 기준입니다.

머그컵이 아닌 도자기류는 시간이나 가격이 다를 수 있습니다. 

 

 

 

 

 

 

머그컵을 만드는 방법은 기다란 점토를 쌓아 올리면서 모양을 잡습니다.

점토는 미리 선생님이 준비해주기 때문에 우린 쌓으면서 모양만 잡으면 됩니다.

초보자들도 쉽게 따라 할 수 있어 도자기 클래스 중에 난이도가 낮습니다.

저도 처음 해봤는데 쉽게 따라할 수 있었습니다.

 

 

 

 

 

 

아래는 여자친구가 만든 컵인데요, 원하는 모양을 미리 생각해서 가면

선생님이 최대한 비슷하게 모양을 잡아주십니다.

그래서 부담업이 체험형 데이트에 좋습니다.

 

 

서울 문래동 도자기 공방 데이트

 

 

 

이건 제가 만든 머그컵인데, 꿀단지를 접목한 중형 컵입니다ㅎㅎ

돌려서 만드는 도자기가 아니라 두께가 상당했습니다.

 

 

이색 데이트 장소 추천 : 도자기 공방

 

 

 

아래는 여자친구가 만든 낮고 넓은 컵입니다.

작게 만든어도 쌓아서 올린 방식이라 두툼하긴 하네요.

 

 

머그컵 만들기 체험 : 문래동 도자기 공방

 

 

 

제가 만든 첫 도자기 작품을 들고 기념 샷도 찍어봤습니다ㅎㅎ

참고로 사진에서는 사이즈가 커보이는데, 구우면 줄어듭니다.

나중에 수령했을 땐 의외로 작아서 놀라기도 했습니다.

 

 

 

 

 

 

도자기 형태를 완성했다면 이제 색상을 고를 순서입니다.

아래 샘플 도자기를 참고하여 자신이 원하는 색상을 선택합니다.

 

 

 

 

 

 

다른 체험자들이 만든 작품들도 감상할 수 있는데요,

저는 푸르고 차분한 색상을 좋아해서 선택했습니다.

참고로 매트하거나 밝은 색상은 커피를 담을 때 착색될 수 있습니다.

 

 

서울 문래동 도자기 공방 체험 : 데이트 장소 추천

 

 

 

컬러를 선택하면 수령 일자를 지정하고 나중에 찾아오면 됩니다.

택배로도 가능하다는데 부러질까봐 좀 불안했습니다.

 

도자기를 굽고 채색하는데 3주 이상이 걸리기 때문에 체험 후에는 빈손으로 나옵니다.

요게 좀 유일하게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체험하고 바로 들고 나오면 좋았을텐데 그러긴 어렵죠ㅎㅎ

 

 

 

 

 

 

약 1개월 뒤에 드디어 머그컵을 찾았습니다~!

생각했던 것보다 사이즈가 줄어서 좀 놀랐습니다ㅎㅎ

그런데 두께가 있어서 그런지 상당히 무겁네요~~

 

우리가 흔히쓰는 얇은 머그컵은 문래를 돌려 만들어서 얇은 거고,

초보자들이 점토를 쌓아서 만들 경우 두껍게 나온다고 합니다.

그래도 체험 데이로는 상당히 재미있어 추천 드립니다ㅎㅎ

 

 

 

서울 문래동 도자기 공방 머그컵 체험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