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용한 정보/전자 제품 TMI

아이폰11 화이트 개봉기 - 이제와서 구매한 후기

by eatyourKimchi 2020. 12. 9.
반응형

 

아이폰 11 구매 후기

 

 원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유저라 아이폰을 사용할 계획이 없었는데, 업무 특성상 ios 테스트가 필요해서 결국 쓰게 되었습니다ㅋ 어차피 쓰게 된 이상 열심히 써보기 위해 개봉기도 준비해 보았습니다. 비록 아이폰12가 출시되었지만, 둥글둥글 귀여운 아이폰11을 구매하실 분들은 참고해 주세요.

 

 

아이폰11 화이트 128GB
가격: 100만원 - 20년 10월 구매
화면 6.1 인치

 

애플 아이폰11 화이트 구매 후기

 

 

아이폰11의 박스는 충전기와 유선 이어폰이 빠지면서 상당히 슬림해졌습니다. 애플의 공식 입장은 환경을 보호하기 위해 구성품을 뺐다고 하는데, 솔직히 그건 아닌 것 같고 수익성을 극대화하기 위한 비즈니스 전략이 아닐까 싶습니다. 어차피 애플 고객의 구매 충성도는 높기 때문일 수도 있고요ㅎㅎ

 

구성품이 빠진건 상당히 아쉬운 부분으로 스마트폰 충전기가 많은 건 사실이지만, 라이트닝 케이블의 규격이 변경되었고 C 타입을 지원하는 충전기는 나온 지 얼마 안 돼서 상당히 아쉬운 부분입니다.

 

애플 아이폰11 화이트 언박싱

 

 

신기한 건 아이폰 박스의 구조가 카툭튀에 맞게 설계되어 있습니다. 뭐 별 의미는 없는 것 같지만, 아마 추가로 포장을 넣지 않으려는 의도 같기도 합니다.

 

애플 아이폰11 화이트 개봉기

 

 

이제 남은 구성품은 충전 케이블과, 애플 스티커 두장, 그리고 유심칩 장착에 필요한 핀만 있습니다. 다른 비닐포장은 없으며 재활용 가능한 소재를 사용한 점은 마음에 들었습니다.

 

애플 아이폰11 화이트 개봉기

 

 

아이폰11은 아직 라이트닝 케이블을 지원하기 때문에 상당히 불편합니다. 여행을 갈 때면 여러 전자기기를 충전하기 위해 충전 케이블만 3개씩 들고 다녀야 하는 불편함이 있습니다.

 

애플 아이폰11 화이트 라이트닝 케이블

 

 

가장 아쉬운 부분은 전면 스크린에 거대한 노치와 두꺼운 베젤입니다. 이 부분이 아이폰을 사용하는데 아직은 제 돈 주고 구매하기 싫은 이유이기도 합니다. 요즘 안드로이드 스마트폰들은 전면에 카메라 구멍만 있고, 베젤도 무지 얇게 출시되는데, 아이폰은 아직도 몇 년째 발전이 없었습니다.

 

심지어 2020년 말 출시된 아이폰12도 노치의 사이즈에 별 변화가 없었습니다. 그냥 조금 줄어든 정도죠.. 도대체 언제가 돼야 노치 크기를 확 줄일지 좀 이해가 되질 않습니다..

 

애플 아이폰11 화이트 전면 노치 개봉기

 

 

그 외에는 확실히 아이폰의 디자인은 정말 예뻤습니다. 특히 아이폰11의 둥글둥글한 모서리와 테두리는 그립감도 좋게 느껴지고, 깔끔한 애플의 로고는 확실한 애플만의 개성을 느끼게 해줬습니다.

 

애플 아이폰11 화이트 개봉기

 

 

또, 애플의 뛰어난 최적화로 인해 기기를 사용할 때 상당히 부드러운, 경험을 제공해 주었습니다. 비록 물리적인 스펙 상으로는 비슷한 가격대의 안드로이드 기기에 비해 뒤지지만, 전체적으로 균형은 잘 맞추었습니다.

 

하지만, 메모리 용량이 워낙 적다 보니 멀티 태스킹은 포기해야 했습니다. 예를 들면 게임을 하다가 다른 어플리케이션을 실행하다 보면 어느새 이전에 돌던 앱은 종료가 됩니다. 즉 여러 개의 앱을 동시에 돌리지 못하는 큰 단점도 있었습니다.

 

애플 아이폰11 화이트 개봉기

 

 

그래도 하나의 앱을 실행하는 경우 최적화된 애플의 기기는 기대 이상의 쾌적함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확실히 애플 기기 간의 연동은 다른 기종에 비해 뛰어난 경험을 제공해 주었으며, 이래서 사람들이 애플을 좋아하는구나 싶었습니다.

 

하지만 최근에 출시된 아이폰12와 비교했을 때 디자인을 제외하고는 전반적으로 별로 차이가 많지 않아서, 둥글둥글한 아이폰11이 좋으신 분들은 가격도 저렴해진 아이폰11을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심지어 배터리 용량은 12에서 더 줄었죠.. 게다가 아이폰13이 예상보다 일찍 출시될 수 있다는 루머가 돌고 있기 때문에 아이폰13을 기다려보는 것도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ㅋ

 

 

 

애플 아이폰11 화이트 구매 후기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