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용한 정보/전자 제품 TMI

가성비 스마트 워치 샤오미 어메이즈핏 GTR 42MM 사용기, 장단점

by eatyourKimchi 2020. 12. 5.

Amazfit GTR 42mm

 

 어메이즈 핏은 사실 샤오미가 직접 생산하는 스마트워치는 아니고, 협력사? 납품사? 라고 볼 수 있는 화미에서 생산한 제품입니다. 그래도 품질이 좋은 편이고 가성비로도 유명해서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제품입니다. 그럼 이제 어쩌다가 구매하게 된 화미의 스마트 워치, 어메이즈핏 GTR 42mm에 대한 후기를 시작하겠습니다. 

 

 

42mm 버전 제품 스펙

  • 1.2인치 AMOLED 디스플레이
  • 12가지 스포츠 모드, 50미터 방수 지원
  • GPS 내장, 블루투스 5.0
  • 배터리 용량 195 mAh
  • AOD 지원

 

샤오미(화미) 스마트워치 - 어메이즈핏 GTR 42mm

 

 

구매한 이유를 설명드리자면

 

1. 가격이 10만원 초반으로 저렴 - 5만원 미만의 스마트 워치도 많지만, 속도나 워치 페이스의 다양성, 호환 액세서리, A/S를 생각하면 조금 더 투자해서 10만원은 투자하는 게 좋은 것 같습니다. 하지만, 전문적으로 워치를 활용할 계획은 없기 때문에 30, 40만원 짜리 워치는 구매하고 싶지 않았습니다. (입문용으로 딱!)

 

2. 배터리 지속성 - 어메이즈핏의 배터리는 AOD와 심박 센서를 꺼두고, 수면 측정, 블루투스 연결을 켜 두면 약 5~6일 정도 지속됩니다. 47mm는 이보다 2배 이상 사용할 수 있습니다. 42mm 배터리 성능이 오래가지는 않지만, 5일 정도면 아쉽긴 하지만 견딜만한 것 같습니다.

 

3. 다양한 위치 페이스 - 다양한 워치 페이즈(시계 바탕화면)를 지원하고 화질이 상당히 좋습니다. 게다가 추가로 어플을 다운 받으면 비공식 워치 페이스를 더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아래 사진처럼 로렉스 워치 페이스도 설정할 수 있죠ㅎㅎ

 

4. 한글 완벽 지원 - 한글을 전부 지원하는 건 중저가 스마트 워치에게는 장점이 되죠.

 

5. 커스텀 버튼 - 홈 화면으로 가는 버튼 외에도 커스텀할 수 있는 버튼이 있어 취향에 맞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저는 날씨 정보를 설정하여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습니다.

 

 

반대로 단점은 아래와 같습니다.

 

카톡이나 문자 등 알림은 확인 답장은 할 수 없음, 통화 불가, 스크래치에 약한 시계 테두리, GPS는 있으나 지도는 사용 불가, 마지막으로 찝찝한 중국산.. 요즘 중국산 기기들이 개인정보를 빼가는 사례가 많아서 많이 고민됐습니다.

 

 

샤오미(화미) 스마트워치 - 어메이즈핏 GTR 42mm

 

 

어메이즈 핏 GTR은 2가지 사이즈로 판매되고 있습니다.

42mm, 47mm - 가격은 10만원 중반

 

저는 42mm를 선택했는데, 남자지만 손목이 얇은 편이고 시계가 걸리적거리는 게 싫어서 작은 사이즈로 구매했습니다. 원래 42mm는 여성용으로 출시된 것 같지만, 저는 이 사이즈가 딱 마음에 들었습니다. 어차피 스마트 워치로 볼 수 있는 정보는 한정적이라 편리한게 더 중요하다고 생각되었기 때문이죠.

 

그런데 웃긴건 두 제품 다 가격은 동일한 것 같은데, 배터리 용량이 차이가 많이 나서 실제 사용 기간은 47mm가 두 배 이상으로 상당히 오래 쓴다고 합니다. 실제 블루투스 연결과 수면 측정도 끄면 3주 이상도 쓸 것 같았습니다.

 

화미(Huami) 스마트 워치 어메이즈핏 GTR 42mm

 

 

어메이즈핏 GTR은 심플한 박스 구성으로 충전 케이블, 워치, 설명서만 들어 있습니다. 가끔 저렴한 스마트 워치들도 보호 필름을 무료로 제공하는데, 그게 없는 건 살짝 아쉬웠습니다.

 

스마트 워치 어메이즈핏 GTR 42mm

 

 

처음에 박스를 열었는데, 깜짝 놀랐네요ㅋㅋ 

스크린에 스티커가 붙어서 순간 전원이 켜져 있는 줄 알았습니다.

 

스마트 워치 어메이즈핏 GTR 42mm

 

 

기본 구성품으로 들어있는 시계 줄은 우레탄 소재로 가볍고 부드러워서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하지만, 먼지가 좀 끼는 게 불편했습니다. 하지만, 다른 시계 줄과 호환되기 때문에 쉽게 원하는 시계줄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충전은 전용 독 위에 올려놓으면 되는데, 자석로 붙는 방식이라 상당히 편리했습니다. 스마트 워치 배터리가 워낙에 용량이 적어서 그런지 충전 속도도 얼마 안 걸렸습니다. 1시간 정도.

 

스마트 워치 어메이즈핏 GTR 42mm

 

 

한 가지 아쉬운 건 보호 필름이 없고 시계 화면 테두리가 무광 메탈 재질이라, 스크래치가 은근히 쉽게 납니다. 그래서 워치를 처음 구매하면 화면 보호 필름이랑 시계 테두리를 보호할 수 있는 링이나 케이스를 사는 게 좋습니다.

 

스마트 워치 어메이즈핏 GTR 42mm

 

 

이제 어메이즈핏을 켜봤습니다. 첫 단계는 워치 화면에 나오는 QR code를 스마트폰으로 찍어서 앱을 다운로드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상하게 제 스마트폰으로는 인식이 잘 안돼서 그냥 앱스토어에서 어메이즈핏으로 검색해서 어플을 다운로드하였습니다.

 

다운 받은 후에는 패치도 워치에 설치되고 여러 가지 설정이 워치와 연동되는 시작으로 인해 시간이 좀 걸렸습니다. 배터리도 첫 연동에 많이 소모되니 충전을 넉넉히 하고 연동을 하는 게 좋습니다.

 

샤오미 스마트 워치 어메이즈핏 GTR 42mm

 

 

이제 스마트 워치 설정 완료~!

 

이제 처음으로 스마트 워치를 끼고 생활을 해봤습니다. 사실 스마트 워치를 처음 사용하는 거라 다른 제품과의 차이는 잘 모르겠지만, 활동량이나 수면 시간, 날씨, 카톡/전화 확인 등 나름 유용한 것 같습니다. 워치를 통해 카톡에 답장을 하거나, 전화를 걸 수는 없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괜찮은 수준이라 생각합니다.

 

그래도 운동을 열심히 하거나 무언가를 주기적으로 하는 분이 아니라면 스마트 워치는 그냥 적당히 유용한 시계 정도로 생각됩니다ㅎㅎ 처음에는 재미있어서 열심히 가지고 놀지만, 나중에는 사용하는 기능은 몇 개만 되는 것 같습니다ㅋ

 

샤오미 스마트 워치 어메이즈핏 GTR 42mm

 

 

 그래도 터치감도 좋고, 사이즈에 비해 화소수도 높고 여러 가지로 괜찮게 나온 제품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그래서 입문용으로 괜찮은 품질의 스마트 워치를 찾고 계신 분들에게는 추천드릴 수 있습니다. 단, 카카오톡 답변이나 전화 등을 이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더 상급 기를 추천드리겠습니다ㅎㅎ

 

 그리고 저처럼 스마트워치가 필요한지 확신이 없으셨던 분들에게는 먼저 가성비 모델로 최소 1년 사용해보고 업그레이드하는 걸 추천드립니다. 그럼 GTR 42mm 후기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어메이즈핏 스마트워치 GTR 국내정식발매 한글판

COUPANG

www.coupang.com

쿠팡 링크로 구매 시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