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용한 정보/전자 제품 TMI

삼성 갤럭시 노트20 미스틱 그린 컬러 - 고급스러운 느낌 1도 없음..

by eatyourKimchi 2020. 11. 19.

SAMSUNG

갤럭시 노트20 미스틱 그린

 

 오늘은 어쩌다가 방문한 삼성 디지털 플라자에서 본 2020년 하반기에 출시된 갤럭시 노트20 미스틱 그린 컬러와 디자인에 대한 리뷰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본격적으로 들어가기 전에 이번 노트20 시리즈는 노골적인 급 나누기로 욕을 많이 먹어서 사실 기대를 안 하고 구경했는데, 기대 안 하기를 잘했습니다ㅋ

 

 

갤럭시 노트20 스펙 보기

 

삼성 갤럭시 노트20 미스틱 그린

 

 

처음으로 갤럭시 노트20 미스틱 그린을 만졌을 때 느껴지는 특징은 플라스틱 특유의 저렴하고 내구도가 약할 것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플라스틱을 사용하면 무게도 가벼워지고 매트한 질감을 줄 수 있지만, 아무래도 저렴한 느낌은 지울 수가 없죠.

 

하지만, 제일 거슬리는 부분은 컬러였습니다. 미스틱 그린이라는 이름에 너무 충실해서인지 몽롱한 그린 컬러가 살짝 저렴하고 지저분한 느낌도 들었습니다. 노트20가 출시된 후에 나온 갤럭시 S20 FE의 민트 컬러랑 너무 비교되며 프리미엄 스마트폰이라고 보기에는 애매했습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20 미스틱 그린 카메라

 

 

그냥 노트20는 울트라와 동일하게 트리플 후면 카메라와 마이크가 장착되어 있습니다. 현재 노트20 울트라를 사용하고 있지만, 갤럭시 S10의 카메라와 체감되는 차이가 많지 않은 거로 봐서는 노트20와 울트라의 카메라도 크게 차이가 날 것 같지는 않습니다.

 

실제 트리플 카메라 스펙도 화소 수의 차이도 크지 않습니다. 일상에서 사진을 찍을 때 체감되는 차이는 매우 적을 거라 예상됩니다.

 

삼성 갤럭시 노트20 미스틱 그린 카메라

 

 

노트20나 울트라나 모두 동일한 전면 카메라 스펙을 갖고 있습니다. 사실 전면 카메라의 경우 개인적으로 가장 마음에 안 드는 부분입니다. 이유는 전면과 후면 카메라의 성능 차이가 너무 극심해서 어두울 때 정면 카메라를 사용하면 노이즈가 너무 많이 발생합니다.

 

다른 스펙을 올리기보다는 전면 카메라 성능을 개선해주는 게 시급한 것 같습니다.. 1년 반 전에 나온 갤럭시 S10이랑 비교해도 별로 개선된 점이 없어 보이는 건 매우 아쉽습니다. 그래도 아이폰을 보면 갤럭시의 전면 디자인은 아이폰을 압살해 버립니다ㅋ

 

삼성 갤럭시 노트20 미스틱 그린 전면 카메라

 

 

갤럭시 노트20의 또 다른 특징은 모든 버튼들이 우측으로 이동했다는 점인데, 사실 사용자의 입장에서는 상당히 어색합니다. 예를 들어 주머니에서 사용하다 보면 음량이랑 전원 버튼의 위치가 헷갈리기 때문이죠.

 

 

 

그래도 측면 프레임의 그린 컬러는 플라스틱이 아니라 고급스러운 느낌이 들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런데.. 다시 발견한 마음에 안 드는 디자인, 바로 스마트폰 윗부분 마감입니다. 윗부분에 매트한 느낌으로 디자인했는데, 측면과 너무 따로 노는 느낌이라 통일감이 떨어져서 마이너스 요인이 되는 것 같습니다.

 

이상한 갤럭시 노트20 윗 부분 디자인

 

 

노트20 하단도 상단과 마찬가지로 매트한 느낌으로 마감했습니다. 그리고 우측에는 마이크 구멍, 반대편에는 S펜이 위치해 있는데, 왼쪽에 있다보니 펜을 꺼낼 때 어색한 기분이 들었습니다.

 

이상한 갤럭시 노트20 아랫 부분 디자인

 

 

 그 외에 많이 아쉬운 부분은 프리엄 라인임에도 불구하고 마이크로 SD 메모리 카드를 지원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3.5mm 이어폰 단자는 블루투스 이어폰의 보급으로 인해 없어도 불편함은 없지만, 메모리 카드의 경우 아이폰을 압도하는 갤럭시 스마트폰만의 장점 중 하나였는데 말이죠..

 

결국 마이크로 SD 카드를 사용하고 싶으면 최상위 모델인 노트20 울트라 모델을 구매해야 합니다. 저는 노트20의 크기가 마음에 들지만, 노골적인 급 나누기와 디자인으로 인해 결국 노트20 울트라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 

 

이번에 출시한 갤럭시 노트20에서 노골적인 급 나누기로 인해 엄청난 비판을 들은 삼성, 과연 2021년 초에 출시하는 갤럭시 S21에서는 어떤 전략을 취할지 궁금해지네요ㅎㅎ 부디 S21에는 노골적인 급 나누기보다는 고객의 목소리에 집중해주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