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용한 정보/이런 저런 이야기

환절기 알레르기, 비염을 이겨내는 방법

by eatyourKimchi 2020. 4. 20.

 

환절기 알레르기, 비염

 때문에 평생을 무지 고생했습니다. 특히 고등학교 3학년 때는 앉아서 공부만 하느라 (면역력이 떨어져서) 알레르기를 1년 내내 달고 살았죠. 가만히 있어도 재채기가 나고 콧물이 24시간 흐르는 고통은.. 어휴..

 

그런데 너무 신기한 건 30대가 되어서 증상이 싹 없어졌다는 것입니다! 약을 처방받아도 안됐는데 말이죠.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제가 비염을 치료한 경험에 대해서 공유드리겠습니다.

 

* 사람마다 증상이 다르고 어떤 분들에게는 효과가 없을 수는 있습니다. 그리고 몇 이네에 빠른 효과를 기대하시는 분에게는 맞지 않습니다.

 

 

 

 

알레르기, 비염 증상이 심해지는 원인

은 면역력이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수면이 부족하거나 운동이 부족하면 비염도 더 심하게 오죠. 게다가 먹는 음식도 신경 쓰지 않으면 증상은 심해집니다. 사실 제일 좋은 방법은 운동이지만, 일단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영양소가 균형 잡힌 식사를 해야 합니다.

 

그럼 이제부터 제가 10년을 넘게 달고 살던 환절기 알레르기(재채기+콧물)를 극복한 3가지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사실 이 세 가지 습관을 동시에 시작해서 어떤 게 제일 효과적인지는 모르겠습니다ㅎㅎ 그냥 제가 생각했을 때 중요한 순으로 소개하겠습니다.

 

 

01. 비타민 씨

 비타민씨는 저에게 만병 통치약입니다ㅎㅎ 비타민씨가 원래 면역력에 도움이 돼서 코로나가 유행할 때도 복용하는 등 늘 이용하고 있습니다. 제가 복용하는 양은 하루 1알 정도인데, 10~40대는 1알 정도면 괜찮고 연령이 더 높으시면 아침에 1알 저녁에 1알 드시면 됩니다.

 

제가 본격적으로 비타민씨로 효과를 보기 시작한 건 정확히는 모르겠지만, 매일 1알씩 복용한 지 약 1~2 달이 넘어가면서부터였던 것 같습니다. 일단 그 해 겨울에 감기 한 번 없이 넘어갔고 봄에 꽃가루가 날리고 일교차가 커도 재채기나 콧물도 안 나고 넘어갔습니다.

 

정말 10년 만이라 너무 놀라웠습니다.. 이때부터 저는 비타민씨를 신처럼 모시면서 약 3년이 지난 지금까지도 매일 한 알씩 복용하고 있습니다.

 

(고려은단 비타민 씨 180정 > 13,660원)

 

고려은단 비타민C 1000 이지

COUPANG

www.coupang.com

* 쿠팡 링크로 구매 시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

 

 

02. 유산소 운동

 운동은 만병통치약입니다. 하지만 운동으로 효과를 보려면 주 2~3회 이상 한 번에 30분 이상 유산소 운동을 해야 되기 때문에 직장인들에게는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저 같은 직장인들에게 추천드리는 방법은 비타민을 매일 복용하면서 주 3회 이상은 30분간 운동을 하든지 아니면 매일 계단을 걸어서 오르는 방법입니다. 저는 주 3회 정도는 11층까지 걸어서 올라갑니다.

 

만약 저층에 사신다면 회사에서도 쉬는 시간에 계단으로 걸으면서 건강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어떤 연구에서는 1층을 계단으로 오를 때마다 수명이 몇십 초씩 연장된다고 합니다ㅎ) 단, 계단을 내려가는 건 무릎에 좋지 않습니다ㅎㅎ

 

 

 

 

03. 수분 보충

 우리 몸의 대부분은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만큼 수분이 부족해지면 면역력이 떨어지고 피부도 상하죠ㅎㅎ 권고하는 수분 섭취량은 매일 1~1.5리터인데.. 그걸 지겨워서 어떻게 마셔요ㅋ 그래서 저는 500ml라도 매일 마시고 있습니다.

 

* 잠시 자료를 통해 물 섭취가 얼마나 중요한지 알려드리겠습니다.

 

출처@ http://www.asiatoday.co.kr/view.php?key=20190820001510027

 

(물은 역시 제주 삼다수!ㅋ 12개 11,430원)

 

제주 삼다수

COUPANG

www.coupang.com

* 쿠팡 링크로 구매 시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

 

 

이제 결론!

 역시 뭐든지 가장 중요하고 어려운 건 꾸준히 하는 것입니다. 제가 소개한 3가지 중에 가장 효과적이라고 느낀 건 비타민씨 복용이긴 하지만, 셋다 정말 좋은 습관이므로 몇 달만이라도 꾸준히 해보시면 분명히! 몸이 좋아지는 걸 느낄 수 있을 겁니다.

 

저 역시도 직접 효과를 봤고 직장동료들에게도 추천해줬습니다. 지금 당장은 괜찮거나 증상이 심하지 않더라도, 예방 차원에서라도 한 번 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리고 정말 심한 날에는 액티피드나 다른 콧물 재채기 약은 반개 정도 먹는 게 좋고 콧물이 너무 심하게 계속 날 때는 소금물로 코와 입을 헹구는 방법도 있습니다. 모두 사람마다 효과가 다르니 다양하게 그리고 꾸준히 사용해보시고 가장 잘 맞는 것으로 하시면 됩니다.

 

그럼 모두 건강하세요~!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