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해외여행/[싱가폴] Singapore

싱가포르 항공 기내식 리뷰 (치킨, 비프, 피시, 싱가폴 슬링)

by eatyourKimchi 2023. 9. 12.

 

2023 Singapore

싱가포르 항공 기내식 리뷰

 

 몰디브로 신혼여행 가면서 싱가폴 항공만 4구간을 이용하면서 먹은 기내식에 대한 리뷰를 준비해 봤습니다ㅎㅎ 기내식 외에도 간식과 술도 이용할 수 있으니 여행 가시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아시겠지만, 과도한 음주는 잦은 화장실 방문으로 이어지니 주의하세요ㅎㅎ

 

 

싱가포르 항공 기내식 리뷰 (인천 -> 싱가폴)

 

 

 

싱가포르 항공은 대한항공만큼은 아니지만, 서비스가 좋습니다. 기내식 또한 괜찮은 수준이지만, 대한항공과 비교하면 한 단계 낮다고 생각합니다. 기내식만 놓고 보면 쏘쏘 하지만, 기타 서비스가 좋아서 후기를 작성하게 됐습니다.

 

 

 

 

기내식은 끼니마다 2종류의 메뉴 중에 하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한국에서 출발하거나 한국으로 오는 경우 한식 메뉴가 보통 하나는 준비되어 있습니다. 저는 치킨(닭갈비 느낌)과 비프(양식) 중에 비프를 선택했습니다. 

 

 

 

 

비프는 당근, 브로콜리, 감자큐브와 함께 콩나물 무침이 나왔습니다.

근데 솔직히 맛은 그저 그랬습니다 ㅜ.ㅜ

소스가 밍밍하고 감자는 퍽퍽한 게 입에 잘 안 맞았습니다.

 

 

 

 

빵과 과자 버터, 치즈도 나오는데, 빵은 금방 식어버리기 때문에 먼저 먹는 게 좋습니다.

 

 

 

 

 

콩나물 무침은 괜찮았는데, 비프와 어울리지는 않았고, 그나마 케이크가 마음에 들었습니다.

 

 

 

 

과자는 치즈랑 먹으면 되는데, 여기에 와인까지 주문해서 같이 먹으면 맛있습니다.

참고로 와인은 무료고 화이트와 레드가 있습니다.

 

 

 

 

어두워서 사진이 좀 흔들렸네요ㅜ.ㅜ

와이프는 치킨으로 주문했는데, 닭갈비 맛으로 비프보다는 맛있다고 합니다.

저도 비프보다는 치킨이 더 입에 맞았습니다.

 

 

 

 

두 번째 구간에서는 매쉬드 포테이토를 먹고 싶어서 피시로 주문했습니다. 생선 메뉴는 무난하게 괜찮았는데, 생선 비린내가 조금 나서 아쉬웠습니다. 그래도 비프보다는 맛나게 먹었고, 감자 소스가 좀 싱거웠지만 괜찮았습니다.

 

 

 

 

근데 이상하게 생긴 멸치 + 으깬 감자 반찬이 나왔습니다.

도대체 어느 나라 요리인지 비리고 너무 이상했습니다..

 

 

 

 

 

그래도 매쉬포테이토(으깬 감자)는 굿굿!

마름 이상한 반찬 빼고는 전부 먹어치웠습니다ㅎㅎ

 

 

 

 

후식으로는 매그넘 초콜릿 아이스크림이 나와서 너무 좋았습니다!

싱가폴 항공 만세ㅋㅋ

 

그럼 제가 느낀 맛의 순위를 매기면 아래와 같습니다.

피쉬 = 치킨 > 비프

 

 

 

 

이제 싱가폴 항공에서 맛볼 수 있는 특별한 술, 싱가포르 슬링입니다~!

 

싱가폴에서 시작된 칵테일로 체리와 레몬 맛이 나는 달콤한 술입니다ㅎㅎ 진 베이스의 칵테일로 무려 1900년대 초반부터 있었다고 합니다! 이걸 싱가폴 항공에서는 무료로 맛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싱가폴 가면서 싱가포르 슬링 한잔 마시면 기분 좋습니다ㅎㅎ

 

이외에도 코냑, 진도 온 더락으로 마실 수 있고, 맥주, 킥캣(초콜릿), 탄산, 주스, 커피 등등도 무료입니다. 사실 음료는 대부분 국적기는 무료로 주긴 하죠. 다만 많이 마시면 화장실을 자주 가야 해서 좀 괴롭습니다ㅎㅎ 스튜어디스가 눈치를 줄 때도 있고요ㅎㅎ

 

그래도 싱가폴 슬링 한잔 정도는 금방 해주니 여행 갈 때 맛보길 추천드립니다.

 

 

싱가포르 항공 기내 서비스 : 싱가폴 슬링

 

- 2023.08 몰디브 여행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