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Thailand/(방콕) Bangkok

방콕 백화점 아이콘시암 (ICONSIAM) : 아시아 최대 쇼핑몰!

by eatyourKimchi 2023. 10. 21.

 

방콕 백화점 아이콘시암

 

 아시아에서 제일 큰 쇼핑몰 중 하나인 방콕 아이콘시암, 참고로 현지 발음으로는 아이콘싸얌이라고 합니다. 쇼핑몰 면적만 무려 26만 평 정도로 호텔까지 함께 2018년 경에 오픈했습니다! 규모는 상상 이상이고 화려함에 정말 놀랐는데요, 비록 크루즈 이용하기 위해 들러서 사진을 많이 찍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공유드릴까 합니다ㅎㅎ

 

 

 

  • 위치 : 299 Charoen Nakhon 5 Alley, Khlong Ton Sai, Khlong San
  • 영업시간 : 오전 10:00~오후 10:00
  • 연락처 : +6624957080

방콕 백화점 아이콘시암 (ICONSIAM)
방콕 백화점 아이콘시암 (ICONSIAM) : 아시아 최대 쇼핑몰

 

 

 

아이콘시암은 짜오프라야 강 바로 앞에 위치해 있어 리버 페리를 타면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방콕의 페리는 가격도 매우 저렴하고 풍경을 감상하기에도 좋아 이용을 추천드리는데, 단 속도가 느리기 때문에 장거리 이동은 BTS나 MRT가 더 좋습니다.

 

- 아이콘 시암 (ICONSIAM) 위치 -

 

Google Maps

Find local businesses, view maps and get driving directions in Google Maps.

www.google.com

 

 

 

아이콘시암 정류장에 내리면 바로 거대한 쇼핑몰이 눈에 들어오는데요, 역시 그 규모가 정말 으리으리합니다! 규모도 규모지만, 화려하고 개성이 넘치는 멋진 외관에 감동받았습니다. 이걸 보니 태국이 왜 관광 대국인지 다시 느끼게 됐으며, 한국 쇼핑몰을 생각하면 부러울 뿐이었습니다ㅎㅎ

 

방콕 백화점 아이콘시암 (ICONSIAM)
방콕 아이콘시암 (ICONSIAM) : 아시아 최대 쇼핑몰

 

 

 

몇 년 전에 오픈한 여의도 더현대 백화점이 태국의 백화점 느낌이긴 한데, 아이콘시암과 비교하면 여전히 아쉬운 느낌입니다. 그 정도로 전 태국 백화점만큼 멋진 곳은 별로 보지 못했습니다.

 

태국 방콕 백화점 아이콘시암

 

 

 

아시아 최대 복합 쇼핑몰답게 수많은 명품 브랜드가 입점해 있으며, 그 규모로도 입이 떡 벌어집니다.

 

태국 방콕 백화점 아이콘시암 에르메스 매장
방콕 쇼핑몰 아이콘싸얌 (ICONSIAM)

 

 

 

또한 흥이 많은 민족답게 재미있는 이벤트들이 열리고 있어 함께 즐기기 좋습니다.

 

 

 

 

 

명품에는 관심이 없는터라 어떤 브랜드들이 있는지는 모르겠지만, 롤렉스, 에르메스, 불가리, 구찌, 파텔필립, 까르띠에 등등 럭셔리 브랜드는 대부분 볼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아이쇼핑만 해도 하루가 갈 것 같네요ㅎㅎ

 

 

 

참고로 구찌 매장에 가보니 한국보다 좀 더 비싸기 때문에 별로 매리트가 없는 것 같습니다.

(여성 스카프 기준)

 

 

 

태국 방콕 백화점 아이콘시암 명품관
태국 방콕 시내 관광지 추천 : 아이콘시얌

 

 

 

밤이 되면 아이콘시암의 야경은 정말 아름다운데요, 앞에는 짜오프라야 강이 있고, 화려한 크루즈들이 쉴 새 없이 다니는 모습은 정말 장관이었습니다. 그중 하나의 크루즈에는 제가 탔죠ㅎㅎ

 

방콕 백화점 명품 브랜드

 

 

태국 방콕 시내 야경 : 아이콘시얌

 

 

 

아이콘 시암에는 명품 브랜드뿐만 아니라 거대한 푸드 코트도 있습니다. 1층에는 카페 지하에는 음식을 판매하는데, 태국 전통 음식을 맛보기에 좋습니다. 태국 지역 별 전통 음식도 팔고 있으니 체험 좋아하시는 분들은 특히 추천드립니다.

 

 

 

다만 가격은 예상했듯이 상당히 비싼 편입니다.

 

 

 

 

 

푸드코트를 구경하다보니 단점도 있었는데요, 무지 복잡합니다ㅜㅜ 사람도 많고 길도 좁은 편이라 유모차를 끌고 다니기는 매우 피곤할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럴 일은 희박하지만, 소매 치기도 조금 하는 게 좋을 것 같네요.

 

 

 

 

수상시장을 형상화한 귀여운 상점들도 있네요!

 

방콕 아이콘시암 푸드 코드

 

 

 

쇼핑하다 피곤하면 마사지를 받을 수도 있습니다!

 

 

 

 

저 멀리 태국 전통 가옥도 보이네요!

 

방콕 시내 관광지 추천 : 백화점

 

 

 

여기는 꼭대기 층이었던 것 같은데, 식당가와 극장 오락실이 있습니다. 가운데는 엄청난 규모의 폭도로 천장에서 떨어지고 있는데, 분수쇼를 보는 기분입니다! 정말 멋지고 더운 태국 날씨에 피서 오는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실제로 태국 현지인에 의하면 태국은 쇼핑몰 문화가 매우 발전했는데, 밖이 너무 더워서 주말에 할게 쇼핑몰 가는 거라고 합니다.

 

 

태국 방콕 쇼핑몰 추천 : 아이콘시암

 

 

 

저도 태국에 살았다면 주말에는 거의 쇼핑몰을 갔을 것 같습니다ㅎㅎ 근데 태국 쇼핑몰은 에어컨을 엄청 강하게 트는 편인데, 왜 그런지 물어보니 태국사람들은 1년 내내 더위에 시달리다 보니 실내에서 차가운 바람을 맞고 가디건과 같은 옷을 입는 걸 좋아한다고 합니다.

 

 

 

게다가 쇼핑몰에서 가족 전체가 피서가는 느낌으로 놀기도 한다고 하네요ㅎㅎ

 

 

 

 

 

 

한국인들이 환장하는 응커피도 있는데, 한산하네요ㅋㅋ

 

 

 

 

이렇게 디너 크루즈를 타기 위해 들렀다가 한참을 구경한 아이콘시암 쇼핑몰에 대한 후기를 공유해 봤습니다. 기대 없이 갔다가 정말 놀랐고, 다음에도 방문해보고 싶은 장소가 됐습니다. 방콕 여행 가시는 분들이라면 쇼핑을 안 하더라도 한 번 구경해 보는 걸 추천드리며, 글을 마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태국 여행 되세요 :)

 

 

- 2023.01 태국여행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