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Thailand/(방콕) Bangkok

인천에서 방콕 가는 비행 시간과 항공권 금액 (태국 자유여행)

by eatyourKimchi 2023. 7. 29.

 

인천에서 방콕 비행 정보

 

 3년 만에 떠나는 해외여행, 거의 4년만에 다시 방문하는 태국입니다!! 태국 사람과 문화를 워낙에 좋아해서 그동안 가지 못한게 거의 한이 됐네요ㅎㅎ 그래서 23년 1월 항공권을 결제하면서 조사한 태국 방콕 비행 시간과 대략적인 항공권 가격을 정리해 봤습니다. 참고로 비수기 항공권은 더 저렴합니다.

 

 

 

인천에서 방콕 가는 비행 시간과 항공권 금액

 

 

 

 

방콕행 비행기표 검색

 

 먼저 항공권은 네이버로 검색했습니다. 네이버로 검색하면 한 눈에 항공권 가격을 비교할 수 있는 점이 편리하고, 심지어 네이버 포인트도 줄 때도 있기 때문이죠. 당시 네이버 최저가가 트립닷컴이어서 앱으로 다시 한 번 조회해 봤습니다. 네이버 가격과 동일해서 그냥 네이버로 예약을 진행했습니다.

 

 

 

 

당시 설연휴를 끼고 항공권을 구매했음에도 위탁 수하물을 빼고 몇 개월 전에 예약하니 가격이 저렴했습니다. 방콕은 1월에는 시원하기 때문에 옷차림이 가벼워서 수하물은 기내로만 가져가 가능했습니다. 참고로 아래 가격은 2인 직항 왕복 항공권 기준입니다.

 

 

태국 방콕 항공권 요금

 

 

 

위 가격은 에어아시아로 저가항공사의 가격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서비스는 국내 항공사 대비 떨어지고 기내식도 전혀 없었습니다. 그래서 탑승하기 전에 간식을 잔뜩 사서 탔습니다ㅎㅎ 간식은 가방에 넣어서 가시길 추천합니다.

 

 

 

 

코로나 이후로 전세계 인플레이션이 와서 전체적으로 비행기표가 상당히 비싸졌는데도, 미리 예약하시면 괜찮은 가격으로 여행할 수 있으니, 최소 3개월 전에 예약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심지어 저 가격은 설연휴라서 코로나 이전에도 비슷하게 비쌌습니다.

 

 

 

 

 

설연휴가 아닌 비수기 (방학 시즌 제외)에 방콕 완복 항공권을 구매한다면, 가격은 많이 저렴해지는데요, 제가 항공권을 구매했을 당시만해도 달러가 매우 비싸고 기름 값도 비싼 상태여서 그렇지 지금은 상당히 저렴해졌습니다. 20만원대로 방콕을 왕복할 수 있어서 가격이 많이 내렸습니다. 이정도면 코로나 이전 수준으로 저렴해진 것 같습니다.

 

방콕 왕복 항공권 가격을 대략 정리하자면 아래와 같습니다.

  • 비수기는 20만원 중반부터~
  • 성수기는 30만원 초반부터~
  • 연휴가 낀 날은 40만원 정도

 

 

 

 

 

 

인천에서 방콕 비행 시간

 

 인천에서 방콕을 가는 비행 시간은 갈때 올때 다릅니다. 태국으로 갈때는 거의 5시간 50분으로 생각하면되고, 인천으로 돌아올 때는 5시간 10분 정도 소요됩니다. 비행시간은 항공사마다 운행 경로가 다르기 때문에 바뀔 수 있습니다. 저는 대 부분 국내항공사 기준으로 말씀 드렸습니다.

 

 

 

 

 

 

 

태국 방콕 공항 별 특징

 

 방콕에는 두개의 공항이 있습니다. 수완나품(BKK)과 돈므앙(DMK)입니다. 방콕으로 바로 간다면 어느 공항이든 상관 없겠지만, 저처럼 방콕에 도착해서 바로 푸켓으로 가는 경우 수완나품 공항으로 가야 태국 국내선으로 환승할 수 있습니다. 바로 방콕을 간다면 항공권이 저렴한 공항으로 선택하시면 됩니다ㅎㅎ

 

 

 

인천에서 방콕 가는 비행 시간과 항공권 금액

 

- 2023.01 방콕 여행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