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해외여행/[중국] China

중국식 자장면은 요런 느낌ㅎㅎ 베이징 여행 🇨🇳

by eatyourKimchi 2020. 3. 10.

 

중국식 자장면

 우한 폐렴의 발원국인 중국에 대한 포스트를 쓰게 되었습니다. 고생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가슴이 아프지만, 작년에 다녀온 여행이라 시간이 지나면 기억이 안 날까 봐 적게 되었습니다. 중국식 자장면이 궁금하신 분들은 참고하시고 바이러스로 고통을 받고 있는 모든 분들 힘내세요!

 

 

개방된 주방에 안심이 된다.

 

 

이날 제가 간 식당은 대로변에 있던 식당으로 현지어로만 메뉴가 되어 있어서 번역기를 돌려가면서 자장면과 만둣국을 주문했습니다. 나중에 알고 보니 원래 늦은 아침에는 장사를 안 하는데 서로 말이 안 통해서 그냥 저희 주문을 받아준 거였습니다. 그런데 친절하게 대해줘서 중국 사람들한테 감동받았습니다. 엄청 짜증날만 했을 텐데..

 

 

 

중국식 자장면은 우리나라의 것과는 다르게 국물이 없는 건면에 조금 짠 자장 소스를 발라(?) 먹는 방식입니다. 이때 각종 채소를 함께 먹기에 왠지 건강식 같은 느낌마저 들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자장면은 건강식 이미지는 아니죠ㅎㅎ

 

 

 

요건 수타면이네요!

 

 

 

춘장 소스가 한국과 동일하기 때문에 좀 짠 것 빼고는 맛이 크게 차이가 나지 않습니다. 중국 특유의 향신료도 거의 느껴지지 않는 것으로 보아 향신료는 따로 넣지 않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최근 들어 한국에 중국 음식이 갑자기 밀려와서 그런지 이제는 맛이 익숙합니다ㅎㅎ

 

 

 

자장면이 참 좋은 게, 맛도 (조금 다르지만) 익숙하고, 중국어로 주문할 때도 '짜장미엔'이라고 하면 종업원들이 다 알아듣습니다. 그리고 가격도 비싸지 않습니다. 사진을 보니 또 먹고 싶습니다ㅋ

 

 

강력 추천은 아니지만, 한 번 정도는 먹을만한 중국식 자장면을 추천하면서 이만 마치겠습니다.

 

쒜쒜~!

 

- 2019.11 북경여행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