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Vietnam/(달랏) DaLat

베트남 달랏 물가 🇻🇳 택시, 커피, 길 거리 음식 등등

by eatyourKimchi 2020. 1. 24.

 

달랏 (Dalat) 한 달 살기

 

 베트남의 고원 도시 달랏, (파티를 즐길 곳이 없어서) 지금은 조금 후회하는 중이지만ㅋ 이곳에서 한 달을 살기로 결정했습니다. 지금 이 글을 작성하고 있는 날은 대략 2주인 정도 지난 후입니다. 2주를 지내면서 수많은 카페와 식당을 다니면서 얻을 정보를 바탕으로 작성해 보았습니다.

 

 

 

 

 

비록 달랏에 거주한지는 2주일밖에 안됐지만, 여러 식당과 마트 길거리 음식을 먹어보면서 경험한 달랏의 생활 물가에 대해서 공유드리겠습니다. 제가 주로 활동한 지역은 달랏 대학교와 달랏 야시장 근처입니다. 현지인들만 가는 곳은 더 저렴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달랏 그랩, 택시

 

 달랏에서 살면서 가장 아쉬운 것 중 하나는 그랩 드라이버가 없다는 점입니다. 그랩으로 택시를 호출하면 일반 택시가 와서 결국은 미터를 켜고 가죠. 호치민이나 하노이에서는 정확한 요금을 알고 이동할 수 있는 그랩을 잘 이용했지만, 달랏에서는 그저 콜택시처럼 사용하고 있습니다. 

 

 

 

 

그래도 다행인건 그랩 택시를 이용해서 바가지 요금을 씌운 적은 없었습니다. 보통 베트남 여행 글들을 보면 비나선이나 마이린 같은 브랜드의 택시만 이용하라고 나와 있는데, 달랏은 다행히 아직까지는 기사님들이 바가지 요금을 요구하지는 않았습니다.

 

 

 

달랏 카페 커피 가격

 

 달랏에서 가장!!~ 마음에드는건 저렴한 커피 값입니다ㅋㅋ 특히 베트남 현지 커피 종류들은 무지 저렴합니다. 아래에는 카페에서 마신 커피나 다른 음료수 값을 정리했습니다. 참고로 커피는 대부분 카페에서 마셨으며, 길거리에서 파는 커피는 더 저렴합니다. 그리고 달랏 커피의 특징은 호치민이나 하노이 카페 커피랑 비교했을 때 가격은 훨씬 저렴하지만 양도 훨씬 적은 느낌입니다. 뭐 사실, 베트남 커피는 쓰고 달아서 작은 양으로도 충분했습니다.

 

 

베트남 블랙 커피 - 1 ~ 1.5만 동, 한화 약 7.5백원 미만

베트남 밀크 커피 - 1.5 ~ 3만 동, 한화 약 1.5천원 미만

아이스 아메리카노 - 3 ~ 4만 동, 한화 약 2천원 미만. 아메리카노 원두는 더 비싼 듯..

스무디 종류(과일, 요구르트) - 4.5 ~ 6만 동 이상, 한화로 대부분 2.5천원부터

* 달랏에서 어직 더치커피는 본 적 없음.

 

 

 

 

달랏 식당 음식 가격

 

 달랏에서 수많은 식당을 가봤는데, 대략적인 음식 가격은 아래와 같습니다. 음식 가격을 미리 아는 방법은 구글 맵 정보로 알 수 있는데, 가격 정보에 D의 개수로 판단할 수 있습니다. D는 베트남 동을 의미하는데, DD면 평균 가격으로 생각하시면 되고, DDD면 좀 비싼데라고 보시면 됩니다. 아직까지 D는 본 적이 없습니다ㅋ

 

 

* 가격은 구글 맵에서 DD로 나오는 식당들

넴(월남쌈 종류) 1인분에 5만 동부터, 한화 2.5천원~

쌀국수 2.5 ~ 5만 동, 고기나 해물이 좀 들어가면 대략 4만 동 이상, 한화 1 ~ 2.5천원

반미 - 2 ~ 3만 동, 한화 약 1.5천원 미만 (길거리X)

볶음밥 - 3 ~ 4만 동, 한화 약 2천원 미만

탄산음료 - 대부분 1.5만동 미만, 한화 7.5백원

피자 - 15만 동부터, 한화 7.5천원

 

* 달랏 야시장처럼 관광지는 비쌈

볶음밥 - 8만 동, 한화 4천원 이상

길거리 음식 대부분 3만 동 미만, 한화 1.5천원

 

 

 

 

달랏 오토바이 렌트

 

 베트남에서 운전하려면 현지 면허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대부분의 외국 운전자들은 불법으로 오토바이를 운전합니다. 그래도 대여를 하러 가면 그냥 빌려주죠 "헬멧만 잘 쓰고 다니세요." 라면서ㅋ 가격은 하루에 한화로 7천원을 부르는데 흥정 가능합니다. 저 가격은 24시간 기준이고 48시간을 빌리면 하루에 1천원 정도 할인해준다고 합니다. 이건 가게마다 다르므로 그냥 참고만 해주세요. 저 가격에서 명절이나 주말이 끼면 오를 수 있습니다.

 

 

 

 

 

7천원대 스쿠터는 대부분 몇 만 킬로미터 주행한 상태가 B급인 게 대부분이거나 우리나라 배달 오토바이처럼 바퀴가 매우 얇은 위험한 스쿠터들입니다. 만약 상태 완전 좋은 125cc 신형 스쿠터를 빌릴 경우 한화로 8~10천원으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달랏을 여행하면서 찍은 영상을 편집해 봤습니다.

많은 구경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https://youtu.be/ms2wTnQDJ0g

- 2020.01 달랏여행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