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Vietnam/(달랏) DaLat

달랏의 날씨, 우기, 기온, 복장 🇻🇳 베트남 한 달 살기

by eatyourKimchi 2020. 1. 27.

 

베트남 달랏 날씨 특징

 

 베트남 시골 도시 달랏에서 거주한지 어느덧 3주 차, 1월 초에 도착했는데 이제 2월을 보고 있는 시점에서 달랏의 날씨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그리고 달랏을 여행할 때 적절한 복장과 달랏의 지리적 특성에 대해서 소개하는 글을 적어보도록 하겠습니다. :) 달랏을 여행하실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달랏의 날씨, 우기, 기온, 복장

 

우선 달랏의 지리적 특성과 연중 기온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달랏은 고원지대에 위치한 베트남 도시로 평균 해발 고도가 1,500미터에 이르는 매우 높은 고원지대 도시입니다. 그러다 보니 도시 전체에 안개가 짙게 끼는데 이는 지리적 특성과 도시 한가운데에 있는 거대한 호수가 영향을 끼칩니다. 그래서 밤늦게 (대략 11시 이후?) 달랏 시내 호수가를 걷다 보면 엄청나게 짙은 안개를 구경할 수 있습니다.

 

 

밤 12시에 달랏 호수에 낀 멋진 안개

 

달랏의 날씨, 우기, 기온, 복장

 

교회 점퍼를 입은 베트남인ㅋㅋ

 

달랏의 날씨, 우기, 기온, 복장

 

안개가 정말 짙을 때는 호수에서 안개가 육지로 올라오는 멋진 모습도 볼 수 있습니다. 제가 찍은 사진은 설 명절, 현지 명 뗏, 호수에서 찍은 사진인데 신비로운 자연의 모습에 매료됐습니다. 역시 달랏은 멋진 자연을 감상하기 좋은 여행지입니다. 아직 새벽에 일어나서 멋진 계곡 사진은 아직 찍지 못했습니다만, 마찬가지로 달랏의 상징과도 같은 풍경입니다.

 

 

달랏 시내 호수 둘레 길

 

달랏의 날씨, 우기, 기온, 복장
베트남 달랏 시내 호수 야경

 

 

달랏 연중 기온, 우기, 건기

 달랏의 기온은 연중 고른 모습을 보여주는데 거의 항상 15도에서 25도로 날씨도 맑고 정말 좋습니다. 실제 우리나라 봄이나 가을처럼 낮에는 맑고 습하지도 않고 살짝 덥지만 밤에는 습하고 살짝 춥습니다. 그래서 방에서 빨래를 널어놓으면 잘 마르지 않지만, 낮에 창문에 걸어 놓으면 정말 빨리 마르죠ㅎㅎ 여름이나 겨울에도 온도 차이가 별로 없어서 여행하기에 정말 좋은 기온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달랏의 우기는 4~11월, 건기는 12~3월입니다. 우기 동안에는 비가 내리면 체감 온도는 더 내려가기 때문에 외투는 필수로 준비하시면 좋습니다. 또, 달랏의 건물들에는 난방 시설이 별로 없기 때문에 잠옷도 긴팔, 긴바지로 준비하는 게 좋습니다.

 

 

건기에 달랏 날씨는 환상적이다.

 

달랏의 날씨, 우기, 기온, 복장
베트남 달랏 카페 시내 전망

 

 

베트남 달랏 여행 복장

 달랏 최저 기온이 약 15도 정도이다보니 밤에는 살짝 춥게 느껴집니다. 습도도 밤에는 높기 때문에 더 춥게 느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다 보니 달랏을 여행하기에 적절한 복장은 낮에는 얇은 긴팔이나 발판, 밤에는 가디건 정도는 준비를 하는 게 좋습니다. 그리고 새벽이나 밤에 자연을 구경하러 다니다 보면 시내보다 더 춥기 때문에 외투도 준비하면 좋습니다.

 

 

가벼운 긴팔옷은 달랏에서 활동하기 좋다.

 

 

기온이 떨어지는 아침이나 밤에는 외투를 입는다.

 

달랏의 날씨, 우기, 기온, 복장

 

 달랏에는 여러 가지 현지 투어 프로그램들이 있는데, 몇 가지만 소개하자면, 야시장 투어, 트래킹, 캠핑, 노을 감상 등등 자연에서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많이 있습니다. 만약 자연을 탐방하거나 오토바이를 타고 돌아다닐 거면 바람막이나 얇은 패딩을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외투를 입은 달랏 시민들

 

베트남 달랏 시내 중심지 광장

 

안개 낀 달랏 야시장 모습

 

베트남 달랏 야시장 야경

 

신발은 되도록이면 운동화가 좋습니다. 달랏 시내를 걷다 보면 인도에 오토바이나 쓰레기도 있고 자연을 밤에는 습도가 높아서 인도나 잔디가 젖어 있습니다. 그리고 언덕이 많아서 아무래도 슬리퍼보다는 운동화나 샌들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으로는 선크림은 필수인데, 기온은 낮지만, 낮에 햇볕이 강하기 때문에 선크림은 필수입니다.

 

 

밤에는 지저분해지는 달랏 공원들ㅋ

 

 

 

베트남 달랏의 자연

 마지막으로 달랏의 자연에 대해서 간단하게 팁을 드리고 마치겠습니다. 현지에서 활동하는 사진작가의 말에 의하면 달랏에서 안개가 자욱하게 낀 계곡을 찍기에 가장 좋은 시간은 새벽 5:30에서 6:30 사이라고 합니다. 이때 산에 올라가서 사진을 찍으면 예술이라고 합니다.

 

 

달랏 중심, 안개 낀 호수 풍경

 

 

추우면 공공장소에 불을 피우는 달랏 시민들ㅋㅋㅋ

 

베트남 달랏 사람들의 독특한 시민의식

 

 

그리고 앞서 언급했듯이 달랏 중심지 호수에서 피어오르는 안개를 감상하기 좋은 시간대는 밤 11시 이후입니다. 이때 호수를 구경하다 보면 멋진 자연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는 자연을 감상할 수 있는 정말 멋진 카페들이 많기 때문에 달랏에 오신다면 최대한 많이 돌아다니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만 글을 마치겠습니다. 그리고 달랏 여행 영상도 제작해 봤으니 많은 시청 부탁 드리겠습니다.

깜언~!

 

 

- 2020.01.25 달랏여행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