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Vietnam/(무이네) MuiNe

무이네 물가 🇻🇳 숙소, 투어, 음식, 커피 등 가격 정보

by eatyourKimchi 2020. 1. 22.

 

무이네(Muine) 물가

 

 베트남 도시들 중에서도 시골 도시에 속하는 무이네, (현지인에 의하면) 작은 도시인만큼 시내 물가는 저렴한 편입니다. 하지만 어딜 가나 여행지는 물가가 비싸지죠. 무이네도 마찬가지로 여행자들이 많이 머무는 거리는 물가가 호치민(사이공)과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제가 머문 곳은 여행자 거리에서는 거리가 좀 있는 피싱 빌리지가 있는 곳이었습니다. 여기에 있는 작은 숙소에서 머물렀는데 물가가 무지 저렴했습니다. 호찌민보다 약 30%는 저렴했던 기억이 있습니다. 그럼 지금부터는 무이네의 전반적인 물가에 대해 소개하겠습니다.

 

 

 

 

 

무이네 카페 음료수 값

 제가 머문 숙소에는 카페가 하나 있었는데 가성비가 엄청났습니다. 카페 내부는 깨끗하고 음식이 다양하지는 않지만, 끼니를 때우기에는 적당한 음식이 몇 가지 있습니다. 반미, 햄버거 류 등. 가격은 아래와 같은데, 여행자들을 끌어들일 만큼 멋지게 꾸며놓은 카페나 식당은 아래 가격의 1.5배 정도입니다.

 

베트남 블랙커피 - 1.5만 동, 한화 750원

베트남 밀크 커피 - 1.7만 동, 한화 850원

블루베리 요구르트 - 2.2만 동, 한화 1,100원

반미 - 2만 동, 한화 1,000원

햄버거 - 1.5만 동, 한화 750원

 

 

 

시내 (여행자 거리 아님)에서 카페도 갔는데 거기도 커피 가격은 위와 동일했습니다. 나중에 여행자 거리 근처에 식당을 가봤는데, 거기는 제가 머문 숙소 근처보다는 훨씬 더 비싸습니다. 참고로 여행자 거리 근처에는 롯데 마트도 있습니다ㅎㅎ 그래도 베트남 카페들이 진짜 좋은 게 아무리 후진 카페도 와이파이는 거의 다 구비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반미 - 4만 동, 한화 2,000원

베트남 밀크 커피 - 3만 동, 한화 1,500원

1~2인 분 사이즈 해물 피자 - 15만 동, 한화 7,500원

치킨 & 라이스 - 2.5만 동, 한화 1,250원

 

 

 

 

무이네 숙소 요금

 무이네는 호치민이나 하노이에 비해 숙소 옵션이 적고 가격이 더 비쌉니다. 주로 숙소들이 여행자 거리에 몰려 있거나 경치가 멋진데 있어서 그런 것 같습니다. 제가 머문 숙소는 에어 비앤비에서 예약한 숙소로 1박에 4만원이었습니다. 호치민에 비해서는 가성비가 많이 떨어지지만, 지낼만했습니다. 같은 급인데 호치민에 있었다면 2만원에서 3만원 정도.

 

 

 

 

 

참고로 숙소에 관해서 조언을 드리자면 피싱 빌리지나 시내 쪽에는 절대 지내지 마세요. 주변에 마트 찾기도 엄청 번거롭고 편의점은 그냥 없습니다. 되도록이면 여행자 거리에 또는 리조트에서 지내시길 당부드립니다. 무이네 시내는 정말 더럽고 아무것도 없습니다. 한 번은 무이네 시내에 있는 길거리 음식을 사 먹었는데, 주문하는 중에 가판대 사이로 쥐들이 쉴 새 없이 기어 다녔습니다.. 뭐 음식을 다 먹긴 했지만, 먹는 내내 좀 찝찝했습니다.

 

 

 

 

무이네 투어 가격

 무이네를 간다면 투어는 필수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사막과 요정의 샘물 피싱 빌리지를 가는 투어는 거의 모든 여행객들이 참가하는 투어입니다. 가격대는 정말 다양한데, 관찰해본 결과 결국 이동 간 타는 차량의 상태에 따라서 달랐습니다. 에어컨이 빠방한 밴으로 이동하면 몇만 원대, 수 십 년 된 집차로 이동하는 투어는 6천원입니다.

 

 

 

 

저는 위 사진과 같이 군대에서도 이제는 보기 힘들 만큼 오래된 차량을 타고 6천원짜리 투어를 이용했는데, 오히려 오픈카라 재미가 있었습니다. 문제는 승차감이 안좋기 때문에 허리가 아프신 분들에게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저처럼 모험을 즐기고 이런 레트로 감성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는 강추입니다ㅎㅎ 

 

 

 

아래 사진은 제가 이용한 숙소에서 제공한 투어 프로그램과 바우처입니다. 가격은 당연히 온라인으로 예약했을 때보다는 비싸지만, 문제가 생겼을 경우 숙소에 따지면 되기 때문에 좀 더 비싼 만큼 장점도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무이네 택시의 경우, 가끔 잔돈을 제대로 주지 않기 때문에 잘 확인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몇 천 동이야 그러려니 하겠는데 1만 동이 넘어가면 확실히 따져서 받는 게 맞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그랩 드라이버는 그냥 없습니다. 그랩으로 불러도 결국 미터를 켜고 가는 택시만 왔습니다. 사실상 그램이 아니라 콜 택시죠.

 

 

 

 

이것으로 무이네 생활 물가에 대한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여행 영상도 만들어 봤으니 많은 구경 부탁드려요 :)

 

깜 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