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만] Taiwan

타오위안 공항에서 대만 시내로 조금 싸고 편리하게 가는 방법 (+공항철도 시간표)

by eatyourKimchi 2019. 5. 22.

 

 

 

대만 IC 카드 할인 패키지

 타오위안 공항에서 공항철도(스카이 트레인 X) 타기 전 걸어가다 보면 길 한가운데 부스가 있습니다. 바로 스카이 트레인 패스를 파는 곳입니다. 이 부스에서는 스카이 트레인 편도, 왕복 그리고 IC 카드와 함께 파는 패키지도 있습니다. 선택권은 다음과 같습니다. '스카이 트레인 편도 / 스카이 트레인 왕복 / 스카이 트레인 편도 + IC 카드 / 스카이 트레인 왕복 + IC 카드'.

 

할인율로 따지면 각각 따로 구매할 때보다는 비용에서 조금 이득이 있습니다. 단, 문제는 신용카드로만 결제할 수 있기 때문에 해외 결제 수수료가 붙는다는 점입니다. 그래도 편리하게 대만 시내를 여행하기 위해서는 구매하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저 같은 경우 '스카이 트레인 왕복 + IC 카드'를 구매했습니다. 또, IC 카드에는 200 TWD가 충전되어 있어 시내에 도착하자마자 줄 서서 충전할 필요 없이 호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IC 카드 상품 가격

할인 패키지

편도 + IC 카드 445 TWD

왕복 + IC 카드 590 TWD

특별 할인 패키지

이건 카드 디자인만 다른 상품입니다.

(별로 의미는 없어 보이네요ㅎ)

편도 + IC 카드 495 TWD

왕복 + IC 카드 640 TWD

일반 표

편도 145 TWD

왕복 290 TWD

 

 

 

 

저는 같은 경우 왕복 + IC 카드 패키지를 구매했습니다.

자 이제 얼마나 돈을 세이브했는지 계산해보겠습니다. 우선, 공항철도 편도가 195 TWD, 왕복이므로 340 TWD, 더하기 시내에서 카드를 구매할 경우 약 100 TWD이므로 총 440 TWD 인데, IC 카드에 200 TWD가 충전되어 있으므로 640 TWD입니다. 그럼 결국 50 TWD를 절약했네요.. 한화로 따지면 2천원이 안되는 돈입니다..

의외로 할인율이 박하네요. 절약한 돈이면 버블티 딱 한잔 더 사 마실 수 있겠습니다.

 

 

처음 구매했을 땐 할인율이 좀 될 거라 생각했는데, 의외로 그저그럽니다ㅎㅎ 그래도 한 번에 공항 철도 표와 시내에서 5일간 사용할 카드를 편리하게 산 건 장점인 것 같습니다. 앞으로 대만 여행 가실 분들도 할인율보다는 편리함에 의미를 두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이제 동전같이 생긴 플라스틱 표로 공항 철도를 타러 갑니다. 참고로 표는 회수형이므로 반드시 최초에는 다시 들고 전철을 타야 됩니다. 도착해서 지하철에서 나올 때는 회수할 필요가 없습니다.

 

 

 

아래는 타오위안 공항에서 대만 시내로 가는 공항 철도 시간표입니다.

아래는 대만 시내와는 반대로 가는 열차 시간표입니다.

마지막으로 공항철도역 및 시간표 전체 사진입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여행 되세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