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용한 정보/전자 제품 TMI

스마트폰 케이스 종류 및 장단점과 재질 별 특징 분석

by eatyourKimchi 2020. 9. 13.
반응형


스마트폰 케이스 알아보기

 스마트폰에 필수 구성품 케이스, 하지만 막상 사려고 하면 종류도 많고 자신에게 안 맞는 케이스를 구매하여 돈을 날려본 경험은 한 번씩은 있을 것 같습니다ㅎ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스마트폰 케이스 종류와 재질 별 특징 그리고 마지막으로 자신에게 맞는 케이스를 고르는 팁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스마트폰 투명 젤리 케이스

 

 

01 스마트폰 케이스 종류

 케이스 종류가 워낙 많다 보니 가장 대표적인 형태 위주로 소개하겠습니다. 제가 생각하는 카테고리는 아래 사진 기준, 왼쪽에서부터 하드 케이스, 클리어 케이스, 젤리 케이스, 실리콘 케이스 그리고 범퍼 케이스입니다. 이외에도 카드 지갑, 커버 케이스도 있지만, 여기서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스마트폰 케이스 종류

 

 

하드 케이스

 하드 케이스는 보통 광택이 없고 퀄리티가 높은 그림이 들어가거나 카드를 넣을 수 있는 형태입니다. 무광 하드 케이스의 경우 얇고 변색이 없다는 장점이 있지만, 미끄럽고 스크레치에 약하며 충격을 받으면 갈라지거나 쉽게 자국이 남습니다. 그래도 선명하고 변색이 없는 프린팅을 하기에 좋아서 아래 사진처럼 예쁜 그림이 들어간 케이스가 많습니다.

 

 

 

클리어 케이스 또는 퓨어 케이스

 갤럭시 S10을 구매하니 들어있던 투명 케이스. 재질은 투명 플라스틱이고 클리어, 크리스탈, 퓨어 등 다양한 명칭으로 부릅니다. 변색이 없고 그립이 미끄럽지도 않고 얇아서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케이스입니다. 하지만 지문이 쉽게 묻고 떨어 뜨리면 바로 스크레치나 금이 가기 때문에 좀 쓰다 보면 눈에 띄는 스크레치가 많이 생깁니다.

 

 

 

젤리 케이스

 부드러운 고무 재질의 보편적이 케이스이면서 보호 능력도 뛰어난 케이스입니다. 웬만큼 떨어뜨려도 절대 파손되지 않고 스크레치도 발생하지 않죠. 하지만.. 가장 치명적인 단점은 변색이 있고 오염에 약하다는 점입니다. 지문이 쉽게 남고 쓰다 보면 아래처럼 누렇게 변합니다. 변색이 없다고 광고하는 제품들도 결국은 누렇게 변합니다. 결국 소모품에 가까운 케이스라고 보면 됩니다.

 

 

 

실리콘 케이스

 제가 가장 좋아하는 케이스입니다. 삼성전자 공식 사이트에서도 구매할 수 있습니다. 실리콘 케이스의 특징은 보호 성능이 매우 뛰어나고 오염에 강하고 미끄럽지 않아서 그립력도 좋고 변색이 없습니다. 단점은 실리콘 재질이라 주머니에서 꺼낼 때 마찰이 발생하고 먼지가 좀 달러 붙습니다.

 

 

 

범퍼 케이스

 보호 성능을 위해 만들어진 케이스, 범퍼 케이스입니다. 아래는 개성이 넘치는 디자인이지만, 투명 젤리 케이스에 범퍼를 추가하여 판매되는 제품도 많습니다. 디자인은 다양하지만, 주로 모서리에 두툼한 범퍼가 달린 경우가 많죠. 단점으로는 스마트폰의 부피가 상당히 커진다는 점입니다.

 

스마트폰 범퍼 케이스

 

 

02 케이스 보호 성능

 실제로 다양한 케이스를 사용해본 경험을 바탕으로 내린 결론은 '하드, 클리어 < 젤리, 실리콘 < 범퍼' 케이스 순서입니다. 하드나 클리어 케이스는 단단한 플라스틱이다 보니 케이스 자체도 충격에 약하고 충격을 잘 흡수해주지 못하였습니다. 반면에 젤리나 실리콘 정도만 사용해도 상당히 안전하게 스마트폰을 보호해 주었습니다.

 

그러다 보니 케이스 디자인을 고려하면 실리콘 케이스를 가장 애용하고 있습니다. 보호 성능도 뛰어나고 그립력도 좋기 때문이죠. 범퍼 케이스도 좋긴 한데, 투박하다 보니 주로 여행 가서 액티비티 할 때 사용하는 편입니다.

 

스마트폰 실리콘 케이스

 

 

03 케이스 수명, 오염도

 케이스 수명을 기준으로 하면 '젤리 < 하드, 크리스탈 < 실리콘'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젤리케이스의 수명은 긴데 변색이 심하기 때문에 6개월이면 벌써 누렇게 변합니다. 하드나 크리스털(투명, 클리어) 케이스의 경우 스크레치나 충격에 금이 가는 경우가 있으며, 실리콘의 경우 한 번 구매하면 2년은 충분히 사용할 수 있어 개인적으로 실리콘 케이스를 추천합니다.

 

오염도의 경우는 젤리가 변색으로 인해 제일 취약하고 그다음으로는 클리어 케이스입니다. 오염에 제일 강한 건 실리콘이나 무광 하드케이스입니다. 대체적으로 광택이 없는 재질이 지문도 안 묻고 관리하기가 쉽습니다. 마찬가지로 여기서도 실리콘 케이스에게 높은 점수를 주고 싶네요!

 

스마트폰 삼성 실리콘 케이스

 

 

04 나에게 맞는 케이스는?

 취향이 워낙 다양해서 가장 보편적으로 생각해보았습니다. 잡았을 때 미끄럽지 않으면서 주머니에서 꺼낼 때 마찰이 없는 건 젤리 케이스입니다. 가격도 저렴하고 보호 성능도 뛰어나죠. / 외부에서 일을 하거나 활동이 많은 분들에게는 범퍼 케이스를 추천합니다. 역시 스마트폰을 가장 잘 지켜주기 때문이죠. / 만약 얇은 스마트폰의 느낌과 재질을 느끼고 싶으시면 클리어(퓨어, 크리스탈) 케이스를 추천합니다. 마지막으로 실리콘의 부드러움과 뛰어난 그립감 그리고 지문이 묻지 않는 케이스를 원하시면 실리콘 케이스를 추천합니다!

 

만약 저에게 케이스 추천을 물어보신다면 클리어 케이스 또는 실리콘 케이스를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이 두 개만 구비해 놓으면 2년은 충분히 사용할 수 있죠ㅎㅎ 참고로 그립톡(고리)를 장착하여 사용하실 분들은 실리콘 케이스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그립톡은 양면테이프를 붙여서 사용하기 때문에 그렇습니다.

 

그럼 스마트폰 케이스에 대한 글은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만약 추가할 내용이 떠오른다면 보충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하트 클릭 부탁해요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