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용한 정보/전자 제품 TMI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사용 후기와 장단점 (갤럭시 버즈와 비교)

by eatyourKimchi 2020. 9. 17.
반응형

SAMSUNG

갤럭시 버즈 사용 후기

 갤럭시 버즈를 약 17 개월 사용해보고 이번에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출시되어 갈아타게 되었습니다ㅋ 그러면서 사용 후기와 이전 모델과 달라진 점,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장단점에 대해 공유하겠습니다. 구매 고민 중이신 분들에게는 많은 도움이 될 것입니다 :)

 

 

갤럭시 버즈 vs 갤럭시 버즈 플러스

 

 

01 갤럭시 버즈 플러스 개봉기

 사용 후기와 장단점에 앞서 잠깐 개봉기를 공유하겠습니다. 우선 박스 포장이나 구성 모두 이전 모델은 버즈와 동일합니다. 내부 포장도 비닐 없이 매우 심플해서 좋습니다. 이번 버즈 플러스 모델들은 유광으로 출시되었는데, 사실 저는 이전에 사용하던 무광이 더 좋았던 것 같습니다. 유광은 지문이 너무 묻어서ㅠㅠ

 

 

 

내부 구성품은 충전 케이블, 이어팁(고무) 그리고 이어폰 귓바퀴(?) 고무 그리고 갤럭시 버즈 플러스가 들어있죠. 요즘은 삼성에서 환경은 많이 생각해서 그런지 스마트폰이나 버즈나 모두 비닐, 플라스틱 포장이 없어서 너무 좋습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언박싱

 

 

갤럭시 버즈 플러스의 유광 블랙은 정말 멋있습니다. 올 블랙의 매력이 있지만, 케이스가 유광이라 지문이 매우 쉽게 묻는 단점이 있습니다. 마음에 드는 건 사이즈가 기존 갤럭시 버즈랑 동일해서 예전에 쓰던 케이스가 잘 맞는다는 점입니다ㅋ

 

갤럭시 버즈 플러스 유광 블랙

 

 

02 갤럭시 버즈와 플러스가 달라진 점

 우선 가장 큰 개선점은 배터리 수명입니다. 기존에는 12시간 정도 사용 가능해서 매우 아쉬웠는데, 이어폰과 충전독의 용량이 증가하여 이제는 19시간을 사용할 수 있죠! 개인적으로 해외여행 다닐 때는 충전하는 게 번거로운데, 배터리 수명이 많이 늘어나서 좋습니다.

 

 또 마이크의 개수가 증가해서 통화 품질이 향상되었습니다. 엄청난 통화 품질 향상은 아니지만, 그래도 조금 느껴지는 정도로는 개선되었습니다. 주변 소리 듣기 기능은 상당히 유용합니다. 이어폰은 빼지 않아도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고, 앱을 통해서 최대치로 키우면 보청기처럼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ㅋ

 

 

 

 음질도 향상되었다고는 하는데, 사실 큰 차이는 느끼지 못했습니다. 드는 느낌이 '아, 조금 좋아졌나?' 정도였습니다. 마지막으로 차이가 나는 부분은 가격입니다. 전작에 비해 약 2만원이 증가했는데, 배터리 사용 시간이나 신규 기능은 생각하면 괜찮은 것 같습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vs 버즈 플러스

 

 

03 갤럭시 버즈 플러스 장점

 딜레이 - 더 고가의 무선 블루투스 이어폰도 버즈 플러스보다 소리에 딜레이가 발생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물론 유튜브나 게임을 할 때 소리 딜레이가 없지는 않지만, 무선 이어폰임을 감안하면 나쁘지 않은 성능이라 생각합니다. 게다가 게임 모드를 실행하면 음성 딜레이를 많이 줄일 수 있는데, 아무래도 배터리는 더 빨리 닳을 것 같습니다.

 

 

 

 케이스 - 전작에 비해 가장 마음에 드는 점 중 하나는 이어폰이 케이스에 더 잘 고정된다는 점입니다. 붙는 자석의 강도가 증가해서 휠씬 더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습니다. 그리고 아래 사진을 보면 케이스 앞에 R, L 고무가 붙어 있는데, 버튼은 아니고 그냥 고무 장식입니다. 그런데 이 장식이 있는 이유가 케이스를 닫을 때 층격과 마찰을 줄여주는 목적 것 같습니다. 이게 진짜 좋은 게 버즈를 사용하다 보면 케이스에 스크레치가 생기고 얼룩이 생기는데, 고무가 있다면 플라스틱의 마찰을 줄여 스크레치를 예방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설정 모드 - 주변 소리를 들을지 음량 조절을 할지, 빅스비를 사용할지를 설정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저는 음량 조절을 설정하였는데, 무지 편합니다. 이어폰을 꾹 누르고 있으면 천천히 음량을 올리거나 낮출 수 있어서 운동할 때나 자전거 탈 때 무지 편리합니다!

 

삼성 갤럭시 버즈 플러스 유광 블랙 

 

 배터리 - 마지막으로 버즈 플러스의 장점은 뭐니뭐니 해도 긴 배터리 성능입니다. 무선 이어폰을 사용해보면 배터리 시간이 상당히 중요한데, 그냥 버즈는 배터리 수명이 상당히 아쉬웠는데, 이번에 대폭 개선되었습니다. 모든 크기가 그대로인데, 용량이 많이 늘어서 완전 굿입니다ㅎㅎ 이어 버드 6시간 케이스 13시간 총 19시간~!

 

 

 

04 갤럭시 버즈 플러스 단점

 음질 - 전작에 비해 음질이 향상되었다고는 하지만 사실 저는 차이를 잘 모르겠습니다. 물론 음질이 나쁜 건 아니지만, 저음은 조금 가볍게 울리는 느낌이 들고 고음은 뭔가 힘없이 빠져나가는 느낌이 있습니다. 갤럭시 웨어러블 앱에서 저음을 강조하는 설정을 해도 울림이 더할 뿐 실제 베이스를 때리는 웅장함은 느껴지지 않습니다.

 

 

 

 통화품질 - 이건 버즈 플러스의 단점은 아니라 무선 이어폰의 한계라고 봐야할 것 같습니다. 에어팟은 1인치라도 아래로 내려오기 때문에 통화 품질에서 훨씬 유리한 디자인입니다. 하지만, 버즈는 대부분 귓바퀴 안으로 들어가기 때문에 우수한 통화 품질을 내기에는 기대도 안되고 현실적으로도 매우 어려울 것 같습니다. 그래도 실내에서 통화하기에는 문제없습니다.

 

 

05 갤럭시 버즈 후기

 이 두 가지 외에는 단점이라고 할 건 딱히 없습니다. 저는 갤럭시 버즈가 출시되자마자 사용하면서 버즈만 18개월을 사용해봤는데, 비록 15만원이 넘는 이어폰이지만, 충분히 구매할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음질이나 배터리, 페어링 성능 등 전체적으로 괜찮은 성능을 보여줍니다. 할인이 자주 있어서 9만원이면 구매 가능한 가성비 최고!! 이어폰이라 할 수 있겠습니다. 게다가 삼성이라는 브랜드가 큰 매력이죠ㅋㅋ

 

만약 갤럭시 버즈랑 버즈 플러스랑 구매를 고민 중이시면, 저는 웬만하면 버즈 플러스를 추천드리겠지만, 가볍게 출퇴근이나 일상에서 라이트 하게 사용하실 거면 그냥 버즈도 아직까지 구매할 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럼 저의 글이 도움이 되셨다면 아래 공감 눌러주시고, 오늘도 모두 좋은 하루되세요 ^^

 

 

갤럭시 버즈 9만원대 - coupa.ng/bJWBxh

갤럭시 버즈 플러스 12만원대 - coupa.ng/bJWBA8

 

버즈에 버즈 넣기ㅋㅋ

쿠팡 링크로 구매 시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