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인터넷 오류
오전에 핸드폰으로 인터넷을 하려는데 전혀 접속이 되지 않았습니다.
모바일 네트워크를 끊었다 연결해도 해결이 안 돼서 114로 KT에 문의를 했습니다.
KT 상담사가 알려준 해결 방법은 두 가지를 공유드립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도 해결이 안 된다면 근처 네트워크에 문제가 있거나 핸드폰에 문제가 있을 확률이 높습니다. 그럴 경우 실내에 계신다면 실외로 나가서 해보시면 잘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럴 경우는 해당 건물의 네트워크 장비에 장애가 발생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해결 방법1
제일 간단한 방법으로 상담사가 먼저 알려주는 방법입니다.
그냥 핸드폰을 한번 이상 재시작해보는 방법입니다.
가끔 유심칩 인식이 잘 안될 때 해결이 됩니다.
새로운 유심칩이 인식 안될 때도 재시작해주면 됩니다.
☞ 해결 방법2
이 방법은 좀 복잡한데, APN을 초기화하는 방법입니다.
스크린 샷은 갤럭시 기준으로 아이폰은 안 해봐서 모르겠습니다.
1. 설정 > 연결 > 모바일 네트워크 선택
'액세스 포인트 이름' 선택
'우측 상단 메뉴' 선택
'기본 설정으로 초기화' 선택
'초기화' 선택
완료 후에는 핸드폰을 재시작해야 합니다.
대부분은 이렇게 하면 해결된다고 합니다.
만약 그래도 해결이 안 된다면 KT의 경우
고객센터 번호인 114로 전화하셔서 문의하시면 됩니다.
'[일상] 유용한 정보 > 이런 저런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진에어 결항에 대한 보상 불만, 소비자보호원 보상 기준 (0) | 2019.05.08 |
---|---|
클래식 수제 스포츠카 모헤닉 MK4 로드스터를 만났습니다 😍 (0) | 2019.05.07 |
스파크 에어컨 필터 직접 교체하기 (0) | 2019.05.02 |
스팸 문자 신고하는 방법 (KISA 사이트 이용) (0) | 2019.05.02 |
갤럭시 버즈 케이스 환불, 교환 방법, 고객센터 연락처 (0) | 2019.04.25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