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용한 정보/전자 제품 TMI

로지텍 무선 마우스 (또는 키보드) 다른 리시버와 연결하기

by eatyourKimchi 2021. 4. 11.

로지텍 마우스 USB 리시버 연결

 

 오늘 카페에서 작업하려고 로지텍 무선 마우스를 가지고 왔는데, 두둥.. USB 리시버가 노트북에 꽂혀 있어서 문제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다른 로지텍 마우스의 USB 커넥터를 가지고 온 것이었다..ㅋ 결국 연결은 안 되고 알아보던 중 소프트 웨어를 설치하면 재연동이 가능하다는 걸 알게 되었다! (역시 전자제품은 간은 브랜드를 사용해야 편리하다.)

 

자 그럼 지금부터 로지텍 마우스 또는 키보드를 가져왔는데, 다른 로지텍 제품의 USB 리시버(커넥터)를 가지고 있는 경우 새로 연결하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로지텍 무선 마우스 (또는 키보드) 다른 리시버와 연결하기

 

 

 

1. 로지텍 소프트웨어 다운로드

 아래 사이트로 접속하거나 첨부한 파일을 다운로드 받는다. (설치는 필요 없는 간단한 프로그램)

support.logi.com/hc/ko/articles/360025141574

 

홈페이지에 들어가서 어색하게 번역된 페이지에서 '하십시오.' 버튼을 클릭한다(ㅋㅋㅋ)

참고로 저는 윈도우 버전을 사용했는데, IOS 즉 애플용 소프트웨어는 없었습니다..

 

ConnectUtility_2.30.9_Logitech.exe
1.05MB

 

 

 

2. 재연결 설정

 이제 다운 받은 소프트웨어를 실행한다.

그럼 아래와 같이 창이 뜨고 '다음'을 클릭한다.

 



USB 리시버(커넥터)를 컴퓨터에 꽂은 상태에서 연결을 원하는 무선 기기의 전원을 껐다가 다시 켜줍니다. 그럼 별다른 문구나 안내 없이 바로 연결이 설정된 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마우스 재연결 설정 끝~!

 

 

 

로지텍 서비스, 진짜 마음에 드네요! 

 

 다른 기기지만 정말 간단하게 다시 연결을 설정할 수 있어서 함께 구매한 기기가 아니더라도 다시 활용할 수 있다는 점이 매우 마음에 듭니다. 특히 제조사에서 해당 소프트웨어를 직접 제공하다는 것은 단순히 이윤만 추구하는 것이 아닌 진정으로 고객을 생각하는 기업이 아닐까 싶습니다.

 

안 그래도 가성비가 좋은 로지텍 제품들을 선호하고 있는데, 이번 일을 계기로 더 적극적으로 이용해야 겠네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