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용한 정보/전자 제품 TMI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오아 사용 후기 및 장단점 정리

by eatyourKimchi 2019. 4. 19.

 

오아 (oa)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해외 나가서 타이핑할 일이 좀 있다 보니 블루투스 키보드의 필요성을 계속 느끼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에 '아오'에서 만든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를 발견했습니다. 처음에는 브랜드 이름이 좀.. 중국스러워서 구매를 고민했지만, 접을 수 있다는 점과 디자인이 마음에 들어서 결국 구매를 결정하였습니다ㅎ 가격은 2만원 후반부터 구매가 가능했습니다. 저는 2만 8천원 정도에 구매했습니다ㅋ 포장과 구성품은 심플합니다. 충전을 위한 5핀 케이블과 키보드, 간단한 설명서가 동봉되어 있습니다.

 

 

 

01 블루투스 키보드 스펙

 

최대 72시간 사용

충전 시간 약 4시간

크기 5.5 * 1.8 * 23.5 cm

무게 280g 

블루투스 4.0, 최대 10m

 

 블루투스 키보드 사이즈는 한 손으로도 매우 편리하게 들고 다니기 좋습니다. 무게도 스마트폰도 좀 더 무거운 정도로 가볍지는 않으나 부담은 전혀 되지 않습니다. 제일 좋은 점은 역시나 착착 접힌다는 점입니다. 얇고 길게 접히기 때문에 가방에 넣기도 매우 좋습니다. 재질은 바깥 부분은 쇠로 되어 있어 내구도도 좋을 것 같습니다.

 

 

 

 

02 블루투스 연결 방법

 

한 번 등록하면 전원만 켜도 자동으로 페어링 되지만, 처음에는 블루투스를 켜서 연결을 해줘야 합니다.

 

 

 

 

처음에 전원을 켜면 키보드에 파란 불이 들어옵니다. 왼쪽에 'connect' 버튼을 누르면 블루투스가 켜집니다. 그러면 모바일 디바이스에서 'OA-KB100'을 찾아서 연결하면 됩니다. (이름은 바뀔 수 있음.) 갤럭시 스마트폰의 경우 신뢰할 수 있는 기기로 등록하면 다음부터는 자동으로 페어링이 이루어지게 됩니다. * 참고로 키보드와 기기가 연결된 후에는 더 이상 파란불이 들어오지 않습니다.

 

오아 접이식 블루투... 오아 접이식 블루투... 오아 블루투스 키보... 

 

 

03 키보드 사용법

 

한/영 전환: shift + space

메시지 전송: alt + enter

esc, [, ], {, } : Fn 키를 눌러줘야 합니다.

 

그 외 사용법은 컴퓨터 키보드와 동일합니다. 사실 이점 때문에 많이 망설였습니다. 한영 전환을 저렇게 해야 되다니.. 나머지 특수문자야 키보드가 작아서 어쩔 수 없겠지만..

 

 

 

 

04 오아 블루투스 키보드 장단점

 

 

오아 블루투스 키보드 단점!

 

블루투스 키보드 중에서는 가성비가 괜찮은 편이긴 하지만 역시 단점은 있었습니다. 기기를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가 너무 작다. 사진은 보시면 기기를 거치할 수 있는 거치대가 있는데, 그 폭이 너무 좁습니다.. 두꺼운 스마트폰 케이스를 끼우고 다닌다면 거치가 잘 안될 것 같습니다. 사진은 갤럭시 S8인데, 케이스를 벗기면 문제가 없었습니다. 그리고 한/영 전환 키가 별도로 없는 점도 은근히 큰 단점이라 생각됩니다. ​이점 외에는 아직 단점은 없는 것 같습니다.

 

 


 

오아 블루투스 키보드의 장점

 

접었을 때 사이즈가 길고 얇아 평상시에 들고 다니기가 편리합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얇고 길어서 사이 공간에 넣기가 좋습니다. 가방에 넣기도, 손에 들고 다니기도 좋습니다. 폈을 때도 크기가 적당해서 타이핑하기 어렵지 않았습니다.

 

 

자동 전원 차단 기능

키보드 전원을 ON 한 상태에서 페어링이 해제되고 일정 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이 꺼집니다. 물론 요즘 기기들이 대부분 지원하는 기능이지만, 같은 가격대에 제품들 중에 없는 경우도 간혹 있습니다.

 

접혀있는 기능(?)

정말 똑 같이 생긴 제품 중에 만원 가량 저렴한 제품들이 있습니다. 해당 제품 리뷰를 보니 접은 상태로 고정이 안돼서

 


 

 

05 오아 블루투스 키보드 총평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추천'입니다. 실구매가 3만원 미만대 제품 중, 4단으로 깔끔하게 접히고 펼쳤을 때 안정적인 제품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전체적으로 키 사이에 홈이 넓어 타이핑 감도 나름 괜찮습니다. 만약 접이식 블루투스 키보드 찾는 중이라면 추천드립니다.

 

* 포스트의 쿠팡 링크로 구매시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수수료를 제공받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