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MSUNG
폴더블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
이번에는 특별히 삼성의 접히는! 즉, 플렉시블 스마트폰인 갤럭시 Z 플립을 만져보고 왔습니다. 체험한 색상은 총 6가지로 LTE 3가지와 미스틱 계열에 5G 3가지 색상을 구경할 수 있었습니다. 간단하게 LTE는 프리즘이 들어간 유광, 5G는 전부 매트 재질의 무광으로 보면 됩니다. 전체적으로 디자인은 동일한데, 색상과 재질, 그리고 내부 칩이 바뀌었습니다. 이제 자세히 다루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제품의 스펙은 AP 제외하고는 전작과 완전 같기 때문에 따로 다루지 않겠습니다. 신형인 5G 모델은 퀄컴 스냅드래건 865+ 전작인 LTE 모델은 스냅드래건 855+를 장착하고 있습니다.
Z Flip LTE - 미러 블랙, 퍼플, 골드
Z Flip 5G - 미스틱 브론즈, 그레이, 화이트
전작인 갤럭시 Z 플립 LTE 모델의 미러 색상은 간단히 보고 넘어가겠습니다.
가장 무난한건 색상은 미러 블랙입니다. 간단하게 유광 블랙이라 보면 됩니다. 다른 골드나 퍼플에 비해 케이스가 없을 때 지문이 가장 적게 보이는 모델로 상당히 무난한 컬러입니다. 하지만, 프리미엄 모델 치고는 고급스러움은 없었습니다. 저는 블랙은 구매하지 않을 것 같습니다.
골드나 퍼플은 위에 이미지에서도 볼 수 있듯이 정말 화려합니다! 다만 지문이 너무나도 쉽게 묻어서 케이스 없이는 사용하기 힘들 것 같습니다. 마음에 드는 점은 골드나 퍼플의 경우 엄청난 유광이지만, 프리즘이 들어가서 그냥 골드나 퍼플이 아닙니다. 각도나 빛에 따라서 여러 가지 색상이 보여서 자칫하면 촌스러울 수 있는데, 고급스럽게 보입니다.
Galaxy Z Flip 유광 컬러는 간단하게 색상만 구경하고 넘어갔습니다. 저번 포스트에서(갤럭시 Z 플립 실물!) 자세히 다루었기 때문에 이번 포스트에서는 신형인 5G 미스틱 디자인에 대해 자세히 다루겠습니다.
갤럭시 Z 플립 미스틱 브론즈
그냥 만지자마자 바로 감탄했습니다.. 어찌나 색상과 질감이 좋던지, 이번에 삼성의 미스틱 계열은 최고입니다. 저도 지금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미스틱 브론즈를 사용하고 있지만, 같은 색상의 플립은 또 다른 매력이 느껴집니다. 확실히 다른 컬러에 비해 고급스럽고 지문도 전혀 문지 않습니다.
게다가 접었을 때 한손에 쏙 들어오는 사이즈는 정말 최고입니다!
이번 플립 5G 모델은 기존 LTE와 달라진 건 거의 없는 것 같습니다. 디자인은 100% 동일하고 카메라도 동일하게 출시되었습니다. 5G를 지원하기 위한 성능 업그레이드를 제외하고는 모두 동일하게 나왔습니다.
후면에 세컨드 스크린도 전작과 동일한데, 개인적으로는 좀 더 커졌으면 하는 아쉬움이 있습니다. 물론 디자인 측면에서는 현재 모습이 보기 좋긴 한데, 활용도는 좀 낮은 게 사실이죠.. 그래도 셀카를 찍을 때는 유용합니다.
요게 세컨드 스크린으로 셀카 찍을 때 모습입니다. 비록 화면 상하단이 잘라져서 정확한 프레임을 파악하기는 어렵지만, 후면의 성능 좋은 카메라로 셀카를 쉽게 찍을 수 있는 건 엄청난 장점이죠! 최신 기종인 노트20 울트라도 어두울 때 셀카를 찍으면 화질이 핵망이거든요..
갤럭시 Z 플립의 가장 큰 장점은 역시나 접히는 플렉시블 스크린입니다. 활용도가 매우 다양해서 노트20 울트라를 쓰고 있으면서도 부럽습니다. 특히, 브이로그, 유튜브 감상 등등에 최고죠!
신품의 경우 어느 각도에서나 상태가 유지될 수 있는데, 지인의 플립은 한동안 사용해서 헐거워져서 그런지 각도가 고정안 될 때도 있었습니다. 이건 실제로 사용해봐야만 알 것 같습니다.
지문 인식의 경우 우측 버튼에 장착되어 있는데, 요즘은 대부분 스크린에 내장되어 있지만, 플립의 작동 구조를 생각하면 이건 적절한 구조 같습니다.
삼성 로고는 힌지에만 각인되어 있어서 스마트폰을 완전히 폈을 때는 로고가 보이지 있습니다.
플립의 17cm, 21.9:9의 화면 비율은 접었을 때 진짜 가치를 발휘하는 것 같습니다. 완전히 폈을 때는 좀 너무 길다는 느낌을 받았지만, 접었을 때 두 개의 스플릿 화면의 비율을 고려하면 상당히 잘 설계했습니다.
특정 각도로 스마트폰을 접으면 자동으로 스플릿 스크린이 동작해서 아래와 같이 영상과 컨트롤 부분이 분리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하지만, 스크린의 폭이 좁다 보니 영상 사이즈는 상당히 작게 느껴집니다.
스크린에서 여전히 아쉬운 부분은 내구도였습니다. 실제 전시 제품의 스크린에는 수 많은 손톱 자국이 남아 있었으며, 아직은 구매하기에는 고민이 되는 부분이었습니다.
마찬가지로 사진을 찍을 때도 90도 정도로 접으면 자동으로 화면이 구성되고 어디든 세워 놓을 수 있어서 무천 편리했습니다. 셀카 많이 찍으시는 분들에게는 엄청난 장점!
스피커는 하단에 하나 장착되어 있는데, 듀얼로 장착하여 가격이 오르는 것보다는 이게 낳은 것 같습니다. 어차피 요즘은 블루투스 이어폰으로 듣는 게 워낙 일반적이라 더 그런 것 같습니다.
* 자급제폰 블랙은 특별 할인 판매!
디지털 몰에서 Z 플립에 한해 엄청난 할인행사를 진행 중입니다! 150만원 짜리가 99만원이면 30% 할인?! 와 자급제 폰 사용하실 분들은 이보다 좋은 조건도 없을 것 같습니다ㅋ (홍보하는 것 절대 아님ㅋ)
갤럭시 Z 플립 미스틱 그레이, 화이트
미스틱 브론즈 외에 색상은 그레이와 화이트가 있는데, 그레이는 정말 멋지지만 화이트는 제 취향에는 안 맞습니다ㅋ 그레이는 애플의 스페이스 그레이 같은 느낌으로 고급스러우면서 차분한 느낌입니다. 질감도 매트 재질 무광이라 촉감이 매우 좋고 지문도 안 묻죠.
마지막 컬러는 미스틱 화이트! 개인적으로 미스틱 화이트는 좀 별로였습니다. 150만원짜리 스마트폰의 느낌보다는 보급형 스마트폰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그래도 라벨이나 문구가 들어간 투명 케이스를 씌우면 엄청 예쁠 것 같습니다ㅎㅎ 스마트폰 테두리에 실버 크롬도 멋진 것 같습니다.
마치면서..
오늘은 혁신적인 스마트폰 갤럭시 Z 플립 모델들의 디자인과 색상에 대해 알아봤는데, 단점도 보였지만 확실히 이런 삼성의 도전에는 많은 응원을 보내주고 싶습니다. 이런 대기업들이 기술 개발에 많은 투자를 하여 스마트폰 산업에 기여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습니다.
그럼 다음 갤럭시 Z 플립 모델에는 더욱더 강화된 스크린 내구성과 혁신을 기대하며, 이만 제품 체험 후기를 마치겠습니다. 모두 좋은 하루 되시고 건강하세요 :)
감사합니다.
갤럭시 Z 플립 구성품
'[일상] 유용한 정보 > 전자 제품 TMI' 카테고리의 다른 글
스마트폰 모바일 핫스팟 테더링 설정으로 인터넷 나눠 쓰기 - 갤럭시 기준 (0) | 2020.10.25 |
---|---|
갤럭시 노트20, 울트라 - 개성 있는 라벨 케이스 추천! 👍 (2) | 2020.09.26 |
갤럭시 버즈 플러스 사용 후기와 장단점 (갤럭시 버즈와 비교) (2) | 2020.09.17 |
갤럭시 노트20(울트라) 유심, SD 카드 장착하는 방법 (0) | 2020.09.14 |
스마트폰 케이스 종류 및 장단점과 재질 별 특징 분석 (4) | 2020.09.13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