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용한 정보/전자 제품 TMI

삼성 갤럭시 S21 플러스 팬텀 블랙(검은색) 컬러 리뷰- 굿굿!

by eatyourKimchi 2021. 6. 7.

삼성 갤럭시 S21+ 팬텀 블랙(검은색) 컬러 리뷰

 

 

 오늘은 삼성 디지털 플라자에서 구경한 갤럭시 S21 플러스 팬텀 블랙(검은색)에 대한 디자인 리뷰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갤럭시 S21 플러스 색상 고민 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글을 이어가겠습니다ㅎㅎ

 

 

삼성 갤럭시 S21 플러스 팬텀 블랙(검은색) 컬러 리뷰

 

 

본격적으로 갤럭시 S21 플러스를 소개하기 전에 스펙부터 간단하게 소개하고 넘어가겠습니다.

 

크기 : 161.5 x 75.6 x 7.8 mm

무게 : 200g

카메라 : 전면 10MP / 후면 초광각 12MP, 광각 12MP, 망원 64MP

외장 메모리 : 미지원

배터리 용량 : 4,800mAh

용량, RAM : 256GB/8GB

 

삼성 갤럭시 S21 플러스 팬텀 블랙(검은색) 컬러 리뷰

 

 

갤럭시 S21의 스펙은 전작인 S20와 거의 유사한 수준입니다.

 

요즘 갤럭시 스마트폰들을 보면 전체적으로 특이점이 온 것인지 주로 디자인이나 편의 기능에 개선만 있지, 스펙은 별로 달라지지 않고 있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원가 절감을 하여 적절한 가격으로 판매를 하기 위한 목적일 수도 있겠죠?

 

그러다 보니 이제는 스펙보다는 디자인을 보고 구매를 결정하는 사람들이 더 많아진 것 같습니다. 문제는 전에 지원하던 기능도 하나씩 제외시킨다는 건데, 대표적으로 외장 메모리를 지원하지 않는 건 정말 실망스럽습니다.

 

 

 

그러다 보니 전작에 비해 S21의 가장 큰 차이점은 아래와 같은 카메라 디자인입니다. 옆면과 일체형으로 이어져 있어 깔끔한 인상을 줍니다.

 

단, 갤럭시 S21 울트라 모델의 경우 카툭튀가 너무 거대해서 좀 부담스럽게 느껴졌습니다. 그래도 S21이나 S21 플러스의 카툭튀는 적당해 보였습니다. 버튼도 전작처럼 우측으로 전부 배치되어 있습니다.

 

 

 

갤럭시 S21 플러스에서 가장 아쉬운 부분은 카메라 성능인데요, 전작과 비교해서 딱히 개선된 부분이 없는 것 같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영상 촬영 기능도 아쉬웠는데, 슈퍼 스테디 모드로 촬영하면 여전히 화면이 울렁거리는 느낌이 있습니다.

 

 

 

이번 모델은 통신을 위한 반투명한 줄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왼쪽에 두줄 오른쪽에 한 줄 아래위 등 너무 많아서 깔끔한 마무리는 좀 아쉬웠습니다.

 

스피커는 하단에 위치해 있는데, 한 곳으로 줄었고, 유심 슬롯 구멍도 아래쪽으로 옮겨갔습니다. 점점 원가를 줄이려는 모습인 것 같은데, 디자인만큼은 더 신경을 써줬으면 하는 아쉬움이 드네요..

 

 

 

위쪽에는 두 개의 구멍이 있는데, 스피커 구멍 같네요. 그런데 반투명 밴드도 있어 솔직히 좀 조잡스럽게 보였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노트20 울트라와 비교해도 마감 측면에서는 좀 더 아쉽게 느껴집니다.

 

 

 

전면 스크린의 경우 이젠 전작과 모두 동일한 것 같습니다. 카메라 구멍의 사이즈도 육안으로는 차이를 잘 모르겠고, 카메라 성능도 차이가 느껴지지 않습니다.

 

이 부분이 상당히 아쉬운 게 솔직히 갤럭시의 전면 카메라 성능이 낮은 편이기 때문입니다. 어두울 때 셀카나 영상 찍어보면 2021년에 출시된 스마트폰이라고 하기에는 노이즈가 많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그 외에는 120Hz를 지원하는 등 괜찮은 성능의 디스플레이를 탑재한 것 같습니다. 특히 거대한 노치를 아직 버리지 못한 아이폰과는 비교가 많이 되네요ㅎㅎ

 

삼성 갤럭시 S21+ 팬텀 블랙(검은색) 리뷰

 

 

 이제 마지막으로 갤럭시 S21, 플러스, 울트라 크기 비교를 하였습니다. 참고로 울트라 모델은 카툭튀가 정말 거대해서 개인적으로는 디자인이 좀 부담스럽게 느껴졌습니다. 플러스나 그냥 S21이 가장 디자인적으로는 자연스러워 보이네요ㅋ

 

마지막으로 쿠팡에서 할인 중에 있으니 구경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ㅎ

 

감사합니다.

 

 

S21 쿠팡 할인 링크 : https://coupa.ng/b05d3E

 

삼성 갤럭시 S21 크기 비교

* 쿠팡 링크로 구매 시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됩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