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달랏 카페
달랏의 매력을 말씀드리면 멋진 경치와 힙한 카페로 요약할 수 있습니다. 그만큼 많은 카페들이 숨 막히는 경치나 아름다운 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 지내는 장소에 따라 접근이 어려운 카페들이 있어 이번 블로그에서는 여러 가지 측면에서 카페를 추천드리고 각각의 특징과 느낀 점에 대해서도 말씀드리겠습니다.
제목에서 달랏 여행 필수 코스라고 말씀드린 이유는 달랏의 멋진 카페 문화는 반드시 한 번은 체험하는 게 좋을 것 같아서입니다. 여유가 된다면 5개 소개해 드린 카페 중 하나 내지 둘 정도는 가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제가 매긴 순위는 개인 취향에 따른 것이며, 커피나 음료의 맛보다는 전망과 인테리어가 멋진 카페에 높은 점수를 줬습니다ㅎㅎ 혹시 제가 소개하지 않은 멋진 카페를 알고 계시면 댓글로 공유 부탁드리겠습니다!
#1 Chenh Coffee
: 접근성 최악 / 나머지 다 최고
달랏 외곽에 위치한 첸 커피는 제가 가본 카페 중에 압도적 1등입니다. 카페 인테리어의 조화, 커피 가격, 카페에서의 전망, 모두 최고입니다. 커피 맛 자체는 특별하지 않았지만, 전망이 너무 멋져서 커피 맛은 기억이 나질 않습니다ㅋㅋ
이 카페에서만 4시간을 있었는데, 시간 가는 줄 모를 정도로 행복했습니다.
제일 멋진 전망을 감상할 수 있는 시기는 맑은 날 오후 3시부터 해질 때까지인 것 같습니다. 해가 완전히 지면 너무 어두워서 더 이상의 전망은 없습니다ㅋㅋ
하지만 가장 큰 단점이 아직 있습니다. 바로 접근성입니다. 도시에서 가는 건 택시를 잡으면 어렵지 않지만 워낙 산속에 있다 보니 돌아가는 택시는 잡기가 매우 어려워 보입니다. 그래서 저는 스쿠터를 대여해서 왔는데, 그냥 택시로 올 자신은 솔직히 없습니다ㅠㅠ
#2 Gattandoi
: 접근성, 분위기 최고 / 전망 없음.
달랏 시내에 위치한 이 카페는 일단 이름을 못 읽겠습니다.. 가탄도이?.. 어쨌든 이 카페의 경우 접근성이 좋아서 택시 타고 또는 걸어서 갈 수 있는 위치에 있습니다. 음료 가격도 괜찮고 맛도 평타칩니다. 이 카페에서는 차 종류를 드시는 게 좋습니다. 커피보다는 차가 훨씬 더 맛있었습니다. 단 구글 맵에도 안 나오는, 저만 아는 곳이기 때문에 주소를 찍고 가셔야 찾을 수 있습니다ㅋ (19 NGUYEN THI NGHIA SO CU 10B, 달랏)
이 카페에서 정말 마음에 드는 건 개성입니다. 도자기로 장식을 했는데, 카페 내의 다른 인테리어 요소와 이질적이지도 않고 뭔가 철학을 담은 듯한 느낌을 주어 좋았습니다. 또, 베트남 전통 분위기를 잘 살려서 마치 베트남 전통 집에 앉아 있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직원인지 주인인지는 모르겠지만, 매우 친절하고 영어도 잘합니다. 그래서 같이 수다도 좀 떨도 사진도 즐겁게 찍었습니다.
카페의 단점은 전망이 볼 게 없다는 점입니다. 카페 내부에는 chill vibe가 흘러넘치는데 바로 앞에는 호텔이랑 식당이 있어 전망은 안 좋습니다. 그래도 접근성이 좋고, 내부가 너무 멋지고, 조용하고, 차가 맛있어서 두 번째로 추천드립니다.
#3 Tiem Ca Phe
: 접근성 최악 / 카페 정원 최고
세 번째 카페는 인스타 감성이 폭발하는 카페로 정원이 너무 잘 가꾸어져 있고 전망이 좋아서 추천드립니다. 문제는 위치가 시내에서 멀고 스쿠터 없이는 가기가 불편해서 아쉽게도 3위에 넣었습니다. 접근성만 좋았다면 공동 2위로 올라갔을 텐데 말이죠ㅋ
카페 내부에 아름다운 꽃들이 남자의 마음에도 봄을 불어넣어 줍니다.
네 그렇습니다. 저는 꽃이라면 정말 관심이 1도 없는 남자입니다. 하지만, 이 카페의 꽃들은 사진을 찍지 않을 수가 없었습니다. 워낙에 멋지다 보니 정말 많은 베트남 여자분들이 찾는 곳이기도 합니다.
사실 이 카페의 전망 또한 꽃만큼이나 멋집니다. 완전히 어두워지는 밤이면, 비닐하우스들이 불을 밝히면서 light vally가 되는데, 이게 정말 장관입니다. 아쉽게도 제가 방문했을 때는 날이 많이 흐리고 추워서 밤이 될 때까지는 있지 못했습니다.
이 카페 또한 커피 맛 자체는 평타 칩니다. 딱히 특별한 느낌은 없습니다.
#4 Vườn Yên
: 접근성 굿 / 달랏 시내 전망 굿~
앞서 순위가 높은 대부분의 카페들은 접근성이 안 좋습니다. 멋진 경치를 보려면 어쩔 수 없는 부분이지만, 아쉽죠. 그래서 4위에는 시내에 위치해 있으면서 달랏 시내를 내려다볼 수 있는 카페를 소개하겠습니다. 이 카페도 이름을 못 읽겠네요ㅠ '브온 옌' 인가..
달랏 시내에서 접근이 용이하고 시내 전망이 좋아서인지 베트남 현지인들이 상당히 많은 카페입니다. 좀 복잡하게 느껴지는 카페이기도 하지만 전망도 좋고 카페 디자인도 나쁘지 않습니다. 장점이자 단점은 인테리어입니다. 일본스럽다가도 갑자기 전통 베트남스러운 게 일관성이 좀 없는 느낌도 있습니다.
그래도 아래 사진처럼 2층에 올라서 사진을 찍으면 멋지게 나오기 때문에 추천드립니다.
#5 An Cafe, AnMien Cafe
: 접근성 최고 / 세련된 인테리어
달랏 시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카페 하면 빠지지 않는 카페, 바로 안카페입니다. 안미엔 카페의 경우 아직 안카페만큼 알려지지는 않았지만, 조금 다른 느낌에 세련된 카페입니다. 둘이 성격은 좀 다르지만, 둘 다 다랏 시내에 있는 멋진 카페라 공동 5위로 넣었습니다.
안 카페는 밥도 먹고 커피도 마시면서 쉬기 좋은 카페입니다. 내부가 빈티지하면서 식물이 많아서 마음이 평온해지는 느낌입니다. 특히 상추 기르는 거 엄청 좋아함ㅋㅋ 음식 가격은 조금 비싸지만, 커피의 경우 비싸지 않습니다. 게다가 카페 내부는 금연이라 좋습니다.
안미엔 카페의 경우 잠시 쉬면서 커피를 마시기 좋은 카페입니다. 내부 인테리어가 매우 깔끔하면서도 세련돼서 인스타 감서이 폭발하는 느낌은 아니지만, 쉬어가기 좋은 곳입니다.
음료 가격은 달랏 카페들에 비해 조금 비싼 편입니다. 부가세 10%가 별도라 다른 카페에 비해서 블랙커피 기준으로 1만 동 정도 더 비싼 느낌입니다. 커피 맛은 괜찮은 느낌입니다. 한 가지 아쉬운 점은 실내 전 구역이 흡연석이라 담배 냄새가 좀 납니다. 특히 2층..
Honorable mentions
위에 공유해 드린 카페 외에도 달랏에는 멋진 카페들이 많습니다. 여기서는 Top5에는 못 들었지만, 가볼 만한 가치가 있는 카페를 추가로 공유드리겠습니다. 자세한 건 각각의 포스트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위즐(사향고양이) 커피 농장
카페보다도 커피 농장을 간단하게 구경할 수 있고 맛있고 신선한 사향고양이 커피를 맛볼 수 있는 게 강점! 접근성은 안 좋음.
* Lang Thang 카페
가성비가 뛰어난 카페, 전망은 그냥 산과 숲이지만, 음악 하는 사람들이 많이 오고 인테리어가 멋짐. 단점은 카페 근처에서 대ma를 피우는 냄새가 자주 난다는..ㅋㅋ
마지막으로 달랏 여행을 영상으로도 제작해 봤습니다. 많은 시정 부탁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 2020.01 달랏여행 -
'[베트남] Vietnam > (달랏) DaLat'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베트남 호이안의 매력적인 올드타운, 다낭을 간다면 강력 추천! (0) | 2021.04.30 |
---|---|
베트남 달랏(Dalat) 한 달 살기 물가, 비용, 장단점 (2) | 2020.03.02 |
달랏 시내 카페 추천 🇻🇳 안 카페(an cafe)에서 하루 죽치기ㅋ (0) | 2020.02.09 |
달랏 리엔크엉(Lien Khung) 공항 쇼핑, 카페 커피 가격 🇻🇳 (2) | 2020.02.08 |
달랏 시내에서 리엔크엉 공항(Lien Khung) 가는 3가지 방법, 요금 (0) | 2020.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