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용한 정보/전자 제품 TMI

삼성 스마트 워치 - 갤럭시 워치4 핑크 골드 진짜 굿! (+장단점 정리)

by eatyourKimchi 2021. 9. 2.

삼성 스마트 워치 - 갤럭시 워치4 핑크 골드

 

 

 

 

삼성 갤럭시 워치 4 사용 후기

 오늘은 삼성 디지털 플라자에서 고투 서비스를 통해 대여한 갤럭시 워치 4를 며칠간 사용해보면서 느낀 점과 디자인에 대해 리뷰를 준비해 봤습니다. 제가 빌린 모델은 핑크 골드 40mm 블루투스+와이파이 제품이며, 해당 제품은 세 가지 색상으로 나옵니다. 실버, 핑크 골드, 블랙이 있습니다. 가격은 정가 26.9 만원. LTE 버전은 곧 나올 거라고 합니다.

 

간단한 위치4 스펙 : 

  • 무게 : 25.9 g
  • 배터리 : 247 mAh (최대 40시간)
  • 디스플레이 크기 : 1.2" (30.4mm), 해상도 396 x 396
  • GPS (구글맵 내장)
  • 상세 스펙 : 요기 클릭

 

삼성 갤럭시 워치4 핑크 골드 리뷰

 

 

처음 대여받을 때 핑크 골드를 건네줄 때 좀 당황스러웠습니다.. 저는 실버나 블랙을 기대했는데.. 그래서인지 눈동자가 흔들렸나 봅니다, 미녀의 여직원 분이 요즘 '남자는 핑크예요'라고 센스 있게 말하길래 군말 없이 받았습니다ㅎㅎ (미녀라서 그런 건 아니고)

 

그런데 막상 착용해보니 상당히 예뻤습니다. 약간 노트20 울트라의 미스틱 브론즈 느낌인데, 살짝 더 밝은 느낌입니다. 이 정도면 남자가 착용해도 문제없을 것 같습니다ㅋ

 

- 갤럭시 워치 홈 버튼과 뒤로 가기 버튼 -

삼성 스마트 워치 - 갤럭시 워치4 핑크 골드

 

 

워치 후면에는 각종 바이오 센서가 장착되어 있는데, 저렴한 스마트 워치는 플라스틱 재질인 반면 갤럭시 워치는 글라스 재질입니다. 대신 여름에 땀이 좀 찰 것 같네요ㅎㅎ

 

삼성 스마트 워치 - 갤럭시 워치4 핑크 골드

 

 

워치 스트랩 부분의 마감도 퀄리티가 높습니다.

스트랩을 안쪽으로 정리하는 구조로 착용하면 상당히 편리합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4 핑크 골드 스트랩

 

 

갤럭시 워치 4는 다양한 워치 페이스를 제공합니다. 

(시계 배경화면)

 

삼성 갤럭시 워치4 핑크 골드 리뷰

 

 

더 대박인 건 각각의 위치 페이스가 커스터마이징 가능하다는 점이죠. 아래 사진을 보시면 현재 4개의 편의 기능을 설정한 모습니다. 이렇게 설정하면 더블 탭으로 바로 실행 가능하기에 매우 편리합니다.

 

알림이 왔다는 걸 온몸으로 알리는 이모지ㅋ

삼성 갤럭시 워치4 워치 페이스

 

 

위치 페이스에 바로 가기 기능 설정하는 모습.

(스마트폰 웨어러블 앱에서)

 

 

 

또 다른 워치 페이스 설정한 모습

 

삼성 갤럭시 워치4 워치 페이스

 

 

사실 갤럭시 워치 4는 중고가에 속하는 스마트 워치입니다.

 

그러다 보니 정말 많은 기능을 제공하죠. 심지어 앱스토어도 있어서 추가로 앱을 설치할 수 있는데, 솔직히 속도는 조금 느린 느낌을 받았습니다. 어쩌면 너무 많은 기능을 탑재하다 보니 가끔 앱 실행하다 보면 조금 끊기는 느낌도 있습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4 앱 종류

 

 

갤럭시 워치4의 베젤을 처음 봤을 때는 좀 두꺼운 것 같았는데, 알고 보니 베젤을 따라 터치하면 스크롤이나 확대 축소를 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맵을 사용할 때 아래처럼 쉽고 빠르게 배율을 조정할 수 있죠. 참고로 이전 워치3에는 구글맵이 제공되지 않았습니다. (굿~!) 다만 와이파이 모델은 맵 로딩 속도가 느렸습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4 구글 맵

 

 

그 외에 각종 헬스 케어 기능들도 탐재되어 있습니다.

스트레스, 심박수, 혈중 산소 농도, 소모 칼로리 측정 등등

 

삼성 갤럭시 워치4 스트레스 측정
삼성 갤럭시 워치4 심박수 측정
삼성 갤럭시 워치4 심전도 측정
삼성 갤럭시 워치4 걸음수 측정
삼성 갤럭시 워치4 칼로리 측정

 

 

또 운동할 때 활용할 수 있는 기능들이 많습니다.

 

러닝 할 때 GPS를 통해 이동 거리나 예상 소모 칼로리도 알 수 있죠. 이게 스마트폰 만큼 정확하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각종 운동을 할 때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기에는 정말 유용합니다.

 

삼성 갤럭시 워치4 운동 모드 종류

 

 

날씨나 유튜브, 음악 재생, 통화, 문자 보고 응답하는 등 스마트폰과 연동된 상태에서 사용할 수 있으므로 블루투스를 통해 페어링을 유지해야 하며, 스마트폰에 배터리가 없으면 시계나 GPS 정도만 동작합니다. 뭐 알럼 같은 건 문제없지만ㅋ

 

저는 현재 10만원 중반대의 워치를 사용 중인데, 기능 차이가 정말 큰 것 같습니다. 제 스마트 워치에서는 전화나 문자 답장 카카오톡 답장 등은 할 수 없기 때문이죠. 그래서 10만원 더 투자하고 갤럭시 워치 살걸.. 후회하고 있습니다ㅋ (워치3는 마음에 안 들어서 구매 안 했음ㅋ)

 

삼성 갤럭시 워치4 날씨 앱

 

 

갤럭시 워치 4 단점

 그럼 이제 대부분 장점만 다루었기 때문에 단점에 대해서도 정리해 보았습니다.

 

 

우선 가장 큰 단점은 짧은 배터리 지속시간입니다.

 

 제가 사용하는 샤오미 GTR의 경우 배터리가 5일 이상 지속되는데, 워치 4의 배터리 하루 조금 더 지속됩니다. 2일 가기 힘들 것 같습니다. 이게 정말 아쉬운 게 장거리 이동이나 해외를 가면 충전을 자주 해야 하는 건 정말 귀찮은 거고 충전기도 들고 다녀야 하죠. 기능이 훨씬 다양하기 때문에 배터리가 빨리 닳는 건 이해가 되지만, 그래도 2일 이상은 사용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충전 방식은 충전기 위에 올려놓으면 무선으로 충전되는 방식인데, 충전 소도가 느립니다. 무선이라서 그렇겠지만, 배터리 용량이 작은데도 2시간 정도 걸렸던 것 같습니다. 그래도 30분 충전에 10시간을 사용할 수 있다고 하니 급할 때 30분만 충전해도 반나절은 사용할 수 있겠죠?

 

 

두 번째 단점은 속도입니다.

 

 앞서 갤럭시 워치에는 정말 많은 기능들이 내장되어 있다고 언급했는데, 이게 곧 단점이기도 합니다. 왜냐하면 속도가 느려지기 때문이죠. 이건 안드로이드라서 그런 걸 수도 있는데요, 가끔 위치 내에 앱을 실행하면 로딩이 걸리거나 매끄럽지 않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차라리 기본 기능을 최소화하고 추가로 설치하게 만드는 방식을 어떨까 싶네요.

 

 

 

 솔직히 이 두 가지 단점을 제외하고는 딱히 없을 만큼 마음에 듭니다ㅋ 지금은 출시 직후라 가격이 26만원이지만, 곧 있으면, 20만원 초반까지 떨어질 수도 있지 않을까 싶네요. 배터리 지속시간 때문에 쉽게 교체하지는 못하겠지만, 디자인을 보고 있으면 정말 사고 싶긴 합니다.

 

 종류는 LTE와 블루투스 모델이 있으며, 가격은 블루투스는 44㎜ 모델이 29만 9천원, 40㎜ 모델이 26만 9천원, LTE는 44㎜ 모델이 33만원, 40㎜ 모델이 29만 9천200원입니다. 모든 모델이 이전 워치에 비해 가격이 많이 내려가서 좋네요!

 

그럼 갤럭시 워치 4에 대한 리뷰는 이것으로 마치겠습니다. 끝으로 쿠팡 할인 링크도 남겨놓겠습니다. 아래 링크로 구매 시 블로그 운영에 큰 힘이 되니, 잘 부탁드리겠습니다ㅎㅎ (https://coupa.ng/b8oJir)

 

감사합니다 :)

 

 

 

- 요건 갤럭시 워치4, 44mm 화이트 색상! -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