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한국] Korea/진도

진도타워에서 본 진도 대교와 해남, 꼭 가보세요!

by eatyourKimchi 2024. 9. 17.

 

진도타워 사진과 풍경

 

 진도 여행 간다면 반드시 추천드리고 싶은 관광지 중 하나는 진도타워입니다! 진도타워는 공원과 전망대가 함께 있는데, 타워는 입장료가 있지만, 그 앞에 있는 전망대나 공원은 전부 무료로고 주차도 무료기 때문에 부담 없이 갈 수 있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된다면 해남으로 넘어가는 해상 케이블카도 나름 재미있습니다. 탑승 시간이 길지 않아서 금방 끝나는 단점은 있지만, 바닥이 투명한 객차도 있어 충분히 스릴을 즐길 수 있습니다ㅎㅎ

 

 

  • 주소 : 전라남도 진도군 군내면 만금길 112-41
  • 연락처 : 061-542-0990
  • 영업시간 : 오전 9:00 ~ 오후 6:00

 

진도타워에서 본 진도 대교와 해남
진도타워에서 본 진도 대교와 해남

 

 

진도는 명량 해전으로도 유명한 곳으로 진도와 해남이 만나는 바다는 해류가 무척이나 강한 곳입니다.

해류가 얼마나 가하길래 배가 침몰할 수 있지? 라는 생각으로 가봤는데, 정말 장난 아니게 살벌합니다.

강력한 해류가 소용돌이를 만들면서 소리를 내는데 섬뜩할 정도였습니다. 

이 울돌목을 가로지르는 다리가 진도대교입니다.

 

진도대교와 해남 풍경
진도대교와 해남 풍경

 

 

진도타워는 진도와 해남의 예술 같은 다도해를 감상하기 가장 좋은 장소입니다.

수많은 섬과 산 그리고 진도대교를 보고 있으면 가슴이 뻥 뚤리는 게 너무 좋습니다.

 

진도대교와 해남 풍경
진도대교와 해남 풍경

 

 

진도 타워는 진도 대교 앞에 위치해 있으며,

주차도 무료라 진도 도착할 때나 진도를 떠날 때 거쳐가기 좋습니다.

 

진도타워 주차장

 

 

다만 휴가철에는 사람이 많아서 주차하는데 대기 시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진도타워 주차장

 

 

진도 타워에서는 임진왜란 당시 조선 수군에 대한 자료도 볼 수 있어

아이가 있다면 역사 교육에도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진도타워는 별도로 입장료를 받고 있으며, 케이블카 탑승권을 구매하면 무료로 이용 가능합니다.

전망대로 올라가면 해남의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으나 밑에서 봐도 충분하긴 합니다ㅎㅎ

사실 타워 입장료가 1천원으로 엄청 저렴해서 올라가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진도타워 사진

 

 

타워 앞에는 이순신 명량대첩 승전 광장도 있는데,

그냥 동상만 있고 별건 없습니다ㅎㅎ

전망이 좋아서 인증샷 찍기는 좋습니다~!

 

진도 이순신 명량대첩 승전 광장
진도 이순신 명량대첩 승전 광장

 

 

그래도 여기까지 왔으니 인증 사진은 있어야겠죠? ㅎㅎ

 

진도 타워 전망대

 

 

타워 바로 밑에서 진도 대교를 카메라로 담아봤습니다.

바람이 강해서 여름에도 시원하고 트인 경치라 스트레스가 날아가는 기분이네요!

 

진도대교와 해상 케이블카

 

진도대교와 해상 케이블카

 

진도대교와 해상 케이블카

 

진도대교와 해상 케이블카
진도대교와 해상 케이블카

 

 

다도해 풍경도 멋지죠??

진도에서 가장 멋진 풍경은 진도타워랑 세방낙조 같습니다.

진도여행 오셨다면 무조건 오시길 추천드립니다!

 

진도타워에서 찍은 해남 사진

 

진도타워에서 찍은 해남 사진
진도타워에서 찍은 해남 사진

 

 

진도타워에는 해상 케이블카도 운행하는데, 이게 은근히 스릴 넘칩니다!

일단 그 높이가 장난아니고, 살벌한 울돌목을 지날 때 가슴이 쫄깃해지죠 ㅎㅎ

 

진도 해상 케이블카
진도 해상 케이블카



 

운행하는 거리가 좀 짧아서 아쉽지만,

그래도 바닥이 뚤린 크리스탈 객차를 이용하면 짜릿해서 추천드립니다~!

 

그럼 이것으로 진도타워에 대한 소개를 마치고,

진도 해상 케이블 카는 다른 글에서 자세히 소개해 보겠습니다ㅎㅎ

감사합니다.

 

 

진도 해상 케이블카
진도 해상 케이블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