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용한 정보/이런 저런 이야기

이사 견적 비교 받고 싸게 하기 (미소 앱)

by eatyourKimchi 2022. 5. 7.

원룸, 투룸 이사 견적 비교 앱

 

 

 

이사도 견적 비교해서 저렴하게

 

 스마트폰 앱으로 쉽게 이사 견적을 받고 비교하여 비용을 줄일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앱을 사용하는 이유는 입찰한 업체들의 평점을 볼 수 있고, 이런 압체 분들은 평점을 신경 쓰기에, 소비자에게 유리하기 때문입니다. 그럼 먼저 '미소'라는 앱을 설치하시면 진행 가능합니다.

 

참고로 저는 원룸, 투룸 기준으로 알아본 비용입니다. 본인의 짐이나 이사 거리, 기타 포장 조건에 따라 가격 차이는 많이 날 수 있습니다. 앱을 통해 직접 조회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먼저 미소 앱을 설치하면 바로 예약하기 기능이 메인에 보입니다.

아래 화면에서 '소형이사 견적 중'은 제가 이미 견적 요청을 했기에 나오는 항목입니다.

 

참고로 앱 최초 이용 시 아래 링크를 통해 앱을 설치하고 가입하면 5천원 쿠폰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저는 바보 같이 이걸 모르고 그냥 이용했는데, 소액이라도 절약하는 게 좋겠죠?ㅎㅎ

(참고로 전 해당 업체로부터 광고료를 받지 않았습니다ㅎㅎ)

 

첫 예약에 쓸 수 있는 ₩5,000원 쿠폰이 도착했어요!

아래 링크를 눌러 앱을 설치하시면 자동으로 쿠폰이 발급됩니다!

https://get.miso.kr/xWaoGDZ2Gpb

 

 

 

 

 

'예약하기'를 선택하면 가사도우미, 이사, 이사청소, 인테리어, 사무실이사 등등

다양한 서비스에 대한 견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 중에서 저는 '이사'를 선택했습니다.

그다음 1인 가구 선택.

 

 

 

 

그러자 챗봇 채팅 같은 화면으로 이동했습니다.

여기서부터 이사에 필요한 세부 항목들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이사 날짜와 예상 시간, 포장 또는 반포장 여부를 선택합니다.

옵션에 따라 당연히 가격 차이는 발생합니다.

 

 

 

 

다른 옵션들도 선택했다면 견적 받는 단계로 넘어갑니다.

24시간 동안 견적이 모이며, 입찰 가를 비교할 수 있습니다.

 

 

 

 

견적을 받았다면 상세 보기를 통해 각 업체의 연락처를 볼 수 있습니다.

전화해서 마지막으로 본인의 이사 물품에 대해 설명하고 최종 견적을 확인하게 됩니다.

 

 

 

 

최종 견적을 받기 위해 최대한 상세하게 설명해야 그에 맞는 차가 올 것이며,

축소해서 얘기하는 양심 없는 행위는 좋지 않겠죠?

 

어차피 뻥을 쳤다면 이사 당일에 본인만 손해 보며, 추가 비용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최종 파트너를 골랐다면 이제 주의사항을 숙지하고 예약을 진행하면 됩니다.

 

 

 

 

그리고 예약 진행 선택

 

 

 

 

예약할 때 서비스 품질을 추가금을 내고 선택할 수 있는데,

잘 부탁드린다는 의미로 2만원의 추가금을 지불하고 '좋은 품질'로 예약했습니다.

 

알고 보니 '좋은 품질'은 평점 4점 이상인 업체만 예약된다고 합니다.

그 위 단계의 서비스를 이용하면 4만원의 추가금을 내게 되는데,

그럼 평점 5점 이상의 업체만 예약되는 구조 같습니다.

 

 

 

 

최종 예약을 하기 위해서는 계약금을 결제해야 되는데, 저 같은 경우 2.5 만원이었습니다.

결제까지 끝나면 다시 업체에 전화해서 혹시 모르니 일정을 확인했습니다.

사장님도 친절하고 앱 사용법도 쉬워서 추천드리고 싶네요~!ㅎㅎ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