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베트남] Vietnam/(호치민) Saigon

호치민 떤션녓 국제공항에서 시내가는 비용, 시간

by eatyourKimchi 2020. 1. 14.

 

호치민 국제공항에서 시내 이동

 

 

호치민 공항에서 시내로 이동하는 방법은 두 가지 정도가 있습니다. 버스, 택시(그랩 포함). 이 중에서 저는 항상 그랩 택시로 이동하는데 총요금을 알 수 있고 나름 안전하기 때문입니다. 그랩을 이용하기 위해서는 전화, 카드 인증이 필수인데 단기 여행 가시는 경우 현지 번호가 대부분 없기 때문에 출국 전에 미리 그랩 앱을 설치하고 인증해야 합니다.

 

호찌민에 도착해서는 그랩 앱으로 택시를 호출하면 되는 데 사용 방법은 카카오 택시와 거의 같습니다. 저는 새벽 1시에 도착했는데, 그랩 택시를 잡는데 5분도 안 걸렸습니다. 호찌민 시내 중심인 1군에 가는데 시간은 낮에는 20분 조금 넘게, 새벽에는 15분이 조금 더 걸렸습니다. 떤선녓 국제공항이 시내에서 가깝다 보니 너무 편리하네요!

 

그랩 요금은 호찌민 시내 중심 1군 벤탄시장까지 가는데 10만동 정도 들었습니다. 낮이나 새벽이나 요그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만 출퇴근 시간이 끼면 요금은 더 오를 것입니다. 그래도 우리나라 돈으로 5~6천원 정도로 매우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행복한 베트남 물가ㅎㅎ)

 

 

 

 

요금을 계산할 때는 카드나 현금 중 고를 수 있는데, 카드는 환차에 따른 수수료가 발생하니 감안하시고 선택하시면 됩니다. 만약 현금으로 계산한다면 도착해서 지불하면 되는데 되도록이면 작은 지폐 권종을 준비하면 좋습니다. 전에 큰 권종으로 계산하려다가 잔돈이 없어서 한참을 기다려야 했던 경험이 있었습니다.

 

그럼 이것으로 호치민 국제공항에서 시내를 택시로 가는 방법에 대한 포스트를 마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여행 되세요! 그리고 호치민 여행 영상도 제작해 봤으니 많은 구경 부탁드릴게요.

 

깜 언.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