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태국] Thailand/(방콕) Bangkok

태국 돈므앙 공항에서 방콕 시내로 가는 방법 (택시 타는 방법, 비용, 소요 시간)

by eatyourKimchi 2018. 12. 14.

 

방콕 돈므앙 공항 (DMK)

 

 돈므앙 공항은 오래된 공항으로 김포 공항처럼 국제선 터미널 옆에 국내선도 있습니다. 국제선 터미널 시설도 전반적으로 좀 노후화되어 있습니다. 심지어 도시로 가는 전철도 없습니다.. (현재 공사 중이라고 합니다.) 그러다 보니 저는 항상 택시만 이용해서 시내로 갔습니다. 더 저렴한 버스도 있지만, 기다리는 곳이 덥고 복잡해서 이용하지 않았습니다.

 

 


 

 

택시 타는 방법

 

 가격은 공항에서 사판콰이 BTS 기준 약 200바트 정도 합니다. (사파콰이는 시암역에서 5 정거장) 차가 막힐 때는 안 타봐서 모르겠지만 지금 까지 방콕 시내 빼고는 차가 막힌 적은 없었습니다.

 

 

공항 택시 대기줄

 

 입국 수속을 마치면 게이트로 나와서 택시 표시를 따라가면 됩니다표시를 쭉 따라가다 보면 택시를 기다리는 곳이 나옵니다. 대기줄은 총 4 줄로 아무 줄에서나 기다리면 됩니다.

 

 

태국 방콕 돈므앙 공항 택시 대기줄

 

 

 기다리고 있다가 자신의 차례가 오면 직원이 목적지를 묻습니다

 

 

 

그리고 또 기다리다 보면 택시가 오고 직원이 목적지를 기사님에게 전달합니다. 택시 기사님은 자신의 이름과 택시 정보가 포함된 쪽지를 직원에게 전달합니다. 택시 사고를 예방하기 위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직원이 종이 한장은 탑승객에게 전달합니다. 만약 사고가 발생하면 이 종이를 가지고 경찰서로 가면 됩니다.

 


 

 

방콕 시내 가는 택시 요금

 

: 미터기 요금 + 50 바트

 

태국 방콕 돈므앙 공항에서 시내가는 택시

 

 

 공항에서 택시를 타는 경우 무조건 50바트는 추가로 내야 합니다. 

 

공항 기본 요금이라고 생각하면 되죠. 돈므앙 공항에서 시내로 가는 경우 톨게이트를 지나지는 않기 때문에 추가 비용은 없지만, 만약 톨게이트를 지나는 경우 70바트 정도 추가될 수 있습니다. 저 같은 경우 돈므앙 공항에서 사파콰이역으로 가는 총 200바트 냈습니다. 소요 시간은 차가 안 막히면 20분 정도 걸립니다. 현지인에게 물어보니 돈므앙에서 시암역 까지는 280~300바트 정도 나온다고 하네요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