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멀티어댑터 리뷰
해외여행을 준비하면서 다른 콘센트 규격에도 맞게 매번 어댑터를 구매했습니다. 그런데 매번 어댑터를 구매할 수 없어서 대부분 국가에서 사용 가능한 멀티 어댑터로 새로 구매하게 됐습니다. 그래서 이번 포스트에서는 해외 대부분 국가에서 사용 가능한 멀티 어댑터를 소개해 보겠습니다!
목차
01 멀티 어댑터 구매 이유
해외여행을 가면서 주로 호텔에 투숙하다 보니 어댑터를 무료로 제공받거나 호환 가능한 콘센트가 있는 곳에서 머물렀는데요, 이번에 이탈리아 여행을 계획하면서 급이 낮은 호텔을 가다 보니 어댑터를 구매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어차피 구매하는 김에 대부분 국가에서 사용 가능한 제품을 찾게 됐습니다. (내돈내산)
또한 전압이 한국과 다른 경우 충전 시 전자제품에 손상이 갈 수 있습니다. 경험상 스마트폰은 별다른 문제가 없었는데, 고가의 카메라나 노트북이 손상되면 손해가 크기 때문에 예방 차원으로도 준비하게 됐습니다.
제가 구매한 상품은 'NEXT-006TC-4P' 으로 15,590원에 구매했습니다.
이 제품을 구매한 이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 전 세계 대부분 국가에서 사용가능한 점
- USB A 타입, C 타입을 모두 지원
- 다른 제품에 비해 저렴하고 가벼움
-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움
해외를 자주 가는 것도 아니라 고가의 어댑터를 구매할 필요는 없었고,
분실해도 덜 아까운 가격대로 준비했습니다.
02 멀티 어댑터 리뷰
USB 포트부터 소개하자면, 3개는 USB A 타입이고 나머지 하나는 USB C 타입입니다. 최대 충전 속도는 15W 로 아쉬움이 있어서 초고속 충전이 필요한 경우 한국에서 쓰던 충전기를 가져가서 뒷부분에 돼지코에 꽂으시면 됩니다. 충전할 기계가 적으면 그냥 멀티탭과 USB 케이블만 가져가도 됩니다.
멀티탭 스펙은 아래와 같습니다.
- AC (플러그) : 최대 6A, 110V 최대 660W, 240V 최대 1440W
- USB C, 1 포트 : 5V 3A = 15W
- USB A, 3 포트 : 5V 2.4A = 12W
- 사이즈는 53 * 51 * 63 mm, 무게는 127g
노트북을 포함한 대부분의 전자제품은 문제없는 사양이지만, 헤어드라이기는 엄청난 전력을 소모하기에 위 스펙을 참고하셔서 구매하셔야 합니다. 안전장치가 있어 과부하로 사용하시면 자동으로 차단되어 사용이 어렵기 때문입니다.
해당 제품을 사용하면서 느낀 장단점에 대해 정리하면서 글을 마치겠습니다.
전자제품이 적은 분들은 구매를 추천하고, 개수가 많은 분들에게는 비추드립니다.
많은 분들은 기본 포트로도 초고속 충전이 되는 제품을 추천드립니다!
그럼 모두 즐거운 해외여행되세요 :)
멀티 어댑터 장점
- USB C 타입, A 타입 모두 지원
- 전 세계 대부분 국가 사용 가능
- 가성비 좋은 가격
- 가벼운 무게
멀티 어댑터 단점
- 기본 충전속도가 느림 (15W)
- 동시 충전 속도가 느림
- 헤어드라이기와 같은 고출력 제품 사용 불가
'[유럽] Europ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탈리아 로마 항공권, 대한항공 가격과 비행 시간 (0) | 2024.05.15 |
---|---|
에미레이트 항공 기내식 3끼 리뷰 - 결론: 뭔가 아쉽네요ㅋ (2) | 2020.09.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