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용한 정보/여행 준비 TMI

비행기 탈 때 준비물 및 추천 아이템

by eatyourKimchi 2023. 11. 3.

 

비행기 탈 때 준비물 팁

 

 지금까지 적지 않게 해외를 다니면서 느낀, 비행기를 탈 때 준비하면 좋은 제품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여러 가지 상황으로 내용은 준비해 봤으며, 해외여행을 자주 안 가보신 분들에게는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ㅎㅎ

 

 

 

 

 

 

기내 전자 기기 충전, 보조배터리

 먼저 기내에 반입할 수 있는 물건과 불가한 물건은 대부분 항공사가 동일합니다. 제일 정확한 건 항공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하는 것이지만, 대부분의 전자기기는 기내 반입 가능하죠. 그중에서 첫 번째로 보조 배터리를 가지고 타는 게 좋습니다. 이건 충전 여부와 상관없이 대부분 항공사가 위탁수하물로 보조배터리를 보낼 수 없게 하기 때문입니다.

 

항공기 반입 금지 물품 : 대한항공 기준

 

 

 

 

 

대다수의 국적기는 스마트폰을 충전할 수 있게 USB 포트를 지원하지만, USB를 꽂으면 충전이 안 되는 좌석도 있고, 충전 속도도 느린 편입니다. 싱가폴 항공은 콘센트도 의자에 달려 있었지만, 없는 경우가 더 많았습니다. 결국 보조배터리와 충전용 USB 케이블(C to C는 안됨), 충전기를 기내에 가져 타면 좋습니다.

 

 

 

 

싱가폴 항공에서 USB 케이블로 꽂아서 충전하니 속도가 너무 느려서 충전기를 꺼내야 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기내 베개가 유용한 경우

 국적기는 대부분 베개와 담요를 제공하지만, 저가 항공사는(LCC) 베개를 주지 않습니다. 배게 없이 기내에서 자기는 상당히 불편한데요, 공기를 주입해서 사용하는 베개를 가져가면 상당히 유영하며, 공기를 빼면 부피도 거의 없어 편리합니다. 키가 작은 분들은 의자 앉았을 때 발이 땅에 안 닿는데요, 이때 발 베개를 가져가셔도 큰 도움이 됩니다. 특히 장거리 노선에서는 정말 편리합니다!

 

 

 

 

 

 

베개는 아래 사진에 있는 것처럼 U자 형으로 된 게 목에 걸기도 좋고 떨어뜨릴 경우도 적습니다. 그리고 항공사에서 서비스로 빌려주는 배게는 얇아서 그리 편한 것 같지는 않습니다.

 

 

 

 

건조하면 안약, 마스크 챙기기!

 기내 공기는 기온도 낮고 매우 건조합니다. 때문에 안구 건조나 기관지가 안 좋으면 기침을 자주 하고 눈이 따끔따끔하죠. 그래서 장거리 비행을 할 땐 상당히 고통스러운데, 목이 아플 땐 마스크를 착용하고, 눈이 아플 땐 안약을 넣어주면 그나마 편하게 다닐 수 있습니다.

 

특히 옆에 앉은 사람이 기침을 계속할 수 있으니 저는 마스크도 거의 챙기는 편입니다. 여행 나갔는데, 재수 없게 감기를 옮거나 코로나에 걸릴 수도 있으니까요 ㅎㅎ

 

 

 

 

 

기내에서 잠잘 땐 안대!

 비행기를 타다 보면 엄청 피곤할 때가 있습니다. 이땐 기내식도 필요 없고 계속 자고 싶은데, 기내 서비스가 시작되면 실내등이 환하게 켜집니다. 가끔 조명도 꺼지지 않을 때가 있어 안대를 챙겨가면 좋습니다. 안대가 좀 불편하긴 하지만, 수면의 질이 올라가는 기분이 듭니다ㅎㅎ

 

 

 

 

 

이어폰, 헤드셋이 유용할 때

 보통 기내에서는 영화를 볼 수 있는 인포테인먼트를 제공하는데요, 이때 이어폰은 항공사에서 준거만 연결 가능한 구조입니다. 일반적인 3.5 이어잭으로는 한쪽 귀에서만 소리가 나올 겁니다ㅎㅎ 그래서 유선보다는 노이캔슬링이 되는 무선 헤드폰이 유용합니다.

 

특히 날개 근처에 자리를 잡으면 엔진소리가 좀 시끄럽기 때문에 노이즈 캔슬링 켜고 자면 편안하게 쉴 수 있습니다. 요즘 소니 무선 헤드폰이 좋은 게 많아서 저도 하나 사서 사용하고 있습니다ㅎㅎ

 

 

해외여행 갈 때 준비물

 

 

 

 그 외에 부가적인 건 치약 칫솔인데, 서비스로 주기도 하지만, 솔이 거칠고 치약은 닦았는지 안 닦았는지 모르겠을 정도로 싸구려를 줍니다ㅎㅎ 그래서 저는 기내에 챙겨가는 편이고, 슬리퍼도 장거리 비행일 경우는 가져갑니다. 접을 수 있는 실내화 하나 가져가면 부피도 거의 차지 안 하고 발냄새도 안 나고 여로가지로 좋습니다ㅎㅎ

 

그럼 제가 생각나는 건 이 정도가 될 것 같습니다.

모두 즐거운 비행되시고, 제 글이 도움 됐으면 좋겠네요!

 

 

비행기 기내 준비물과 정보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