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용한 정보/전자 제품 TMI

아이폰11 예상 디자인 이미지, 스펙, 색상

by eatyourKimchi 2019. 5. 27.

 

아이폰11 또는 XI

 
 애플의 신형 아이폰11이 이제 (예상 공개일 9월 까지) 약 3개월이 남았습니다. 요즘 아이폰이 전작을 자주 우려먹고 혁신적인 제품이 나온지가 좀 되서 과연 이번 아이폰은 어떨까 개인적으로 기대도 됩니다. 사실 애플 입장에서도 점점 떨어지는 점유율과 수긍하기 쉽지 않은 고가 정책을 펼치고 있는데, 그에 대응할 수 있는 무언가를 내놓아야할 시기가 왔음을 알고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럼 이쯤해서 나온 예상 이미지와 케이스 제작 업체 아이폰11 금형 이미지, 그리고 언론으로 흘러나온 예상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 확인은 안됐지만, 소문으로 나온 아이폰11의 특징에 대해서 살펴보겠습니다.


 

 

3가지 모델, 트리플 카메라 채택

 

 비즈니스 인사이더에 따르면, 아이폰11(아이폰XI)은 작년과 동일하게 3가지 모델로 출시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모델 별로 카메라 개수나 스크린 패널이 차이가 나겠지만, 트리플 카메라가 장착될 가능성이 높아 보입니다. 가장 유력하다고 생각되는 랜더링 이미지를 보시면 카툭튀가 도를 넘어선 디자인이라 사실 개인적으로는 불호입니다. 가장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은 카툭튀가 두 번이나 있다는 점인데요. 위 이미지에서는 잘 안 보이지만, 아래 케이스 금형을 보시면 사각형 바탕에 카메라 렌즈 부분이 한 번 더 튀어나와 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좋게 보면 카메라 성능이 매우 뛰어날 것으로 예상할 수 있겠지만, 디자인만 봤을 때는 잡스 형님이 무덤에서 벌떡 일어날 디자인이 아닌가 생각됩니다. 

 일부에서는 트리플 카메라는 최상위 시리즈인 max에 탑재되고 나머지 모델에는 듀얼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는 시각도 있습니다. 만약 두얼 카메라 모델도 함께 출시된다면 마지막 아이폰X, 아이폰10 시리즈처럼 보급형 모델에 적용될 것으로 보입니다.

 

 

근데 아무리 생각해도 위와 같은 형태로 출시를 할지는 의문입니다. 오히려 전작과 동일하게 좌측으로 카메라를 장착할 것 같습니다. 다만 이건 개인 의견이고 최근에 나온 정보를 봤을 때는 위 형태가 될 가능성이 더 높아 보입니다.

 

 

 

노치 디자인은 여전

 

가장 안타까운 루머는 노치 디자인에 변화가 없을 거라는 점입니다. 아래 이미지를 보시면 노치의 사이즈가 줄어들어 스크린 사이즈는 늘어날 수 있겠지만, 기존과 차이점은 미미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출처: iTechAwan

 

 

아이폰11 색상

 

 색상은 모델에 따라 다르겠지만, 실버, 골드, 스페이스 그레이, 블루, 네온 라벤더, 네온 그린 등이 나올 것 같습니다. 네온 계열은 R 모델에만 적용될 것 같습니다. 사진으로만 봤을 때는 네온 색상의 경우 좀 이상한데, 실제로 보면 멋질 수도 있겠습니다. 갤럭시 S10e의 경우도 카나리아 옐로가 처음 나왔을 땐 정말 별로였는데, 실제로 보니 의외로 색상이 매력적이었습니다.

 

출처: Leo Delauncey

 

 

루머로 보는 아이폰11

 

 아이폰11 5G 모델은 칩을 구하지 못해 2020년 이후에나 출시될 것 같습니다. 램은 전 모델 4G 이상으로 예상하며, 용량은 64G, 256G, 512G로 예상하는데, 굳이 64G가 필요한지는 의문입니다. 사실 메모리 슬롯이 없는 아이폰에 64기가 모델은 과연 무슨 의미가 있나 싶습니다.

 

 다크 모드는 기존 야간모드를 한층 더 개선시킨 모드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더 자세한 건 아직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수중 모드는 물속이나 스마트폰이 젖은 상태에서도 문제없이 사용할 수 있는 모드인데, 솔직히 저는 별로 의미가 없어 보입니다. 어차피 침수로 고장 나면 개인 과실이라 수중에서 사용할 일이 거의 없기 때문입니다.

 

 USB-C 전환 가능성도 나오고 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그럴 가능성은 무지 낮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라이트닝 케이블을 포기하는 건 또 하나의 애플 아이덴티티를 잃는 느낌인 것 같습니다.

 IP68 등급 방수/방진을 지원하며 USB-C 포트를 지원하는 4000mAh 배터리가 탑재될 수 있습니다. (아이폰XS에는 2659mAh, 아이폰XS 맥스에는 3179mAh 배터리가 탑재됨) 사실 배터리를 4000mAh 까지 늘릴 수 있을지는 의문입니다.

 무선 충전의 경우 지원할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노출된 금형을 봤을 때도 프레임 가운데 큰 구멍이 있어 아이폰11 끼리 무선 충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그러면 이제 에어팟 그리고 아이폰끼리 전력을 공유할 수 있게 됩니다.

그럼 마지막으로 예상 디자인으로 떠돌고 있는 아이폰11의 이미지들을 추가로 공유드리고 마치겠습니다.

 
 

 


 

아이폰11(아이폰XI)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