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유용한 정보/전자 제품 TMI

소니 링크버즈S : 음질 좋은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by eatyourKimchi 2023. 7. 16.

 

SONY

링크버즈S 블루투스 이어폰

 

 오늘은 사용한지 6개월이 넘은 소니의 가볍고 음질 좋은 블루투스 이어폰, 링크버즈S를 리뷰해 보겠습니다. 이어폰이 가볍고 노이즈 캔슬링 성능도 좋은 편이라 일상뿐만 아니라 운동할 때 사용하기에도 좋습니다. 그럼 링크버즈s의 장단점도 소개하면서 리뷰를 시작해 보겠습니다.

 

 

 

소니 링크버즈S, 음질 좋은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먼저 링크버즈S의 스펙에 대해 정리해 보겠습니다.

 

  • 명칭 : 링크버즈S (LinkBuds S)
  • 출시일 : 2022년 6월
  • 정상가 : 공홈 249,000원
  • 배터리 충전 시간 : 약 3시간
  • 연속 재생 시간 (노캔 ON 기준) 최대 6시간
  • 연속 재생 시간 (노캔 OFF 기준) 최대 9시간
  • 케이스 최대 14시간
  • 케이스 무게 : 약 35 g
  • 케이스 크기 약 42.8 x 60 x 27.6 mm
  • 이어버드 무게 유닛 1개 기준 약 4.8g
  • 방수 등급 : IPX4
  • 블루투스 버전 : 5.2
  • 블루투스 유효 범위 : 10m

 

 

음질 좋은 소니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소니 링크버즈S의 포장이나 구성품은 대부분 재활용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역시 환경 보호와 재활용을 강조하는 소니의 기업 가치에 맞게 생산됐습니다. 이런 지속가능한 경영은 이제 중요한 사회적 가치이기 때문에 멋진 선택인 것 같습니다!

 

 

 

 

 

 

링크버즈S의 본체(충전독)는 에어팟이나 갤럭시 버즈와 비슷한 사이즈로 설계되어 있습니다. 재질은 매트한 플라스틱 소재로 만들어졌습니다. 때문에 지문도 안 묻고 먼지가 붙어도 티가 잘 나지 않아 마음에 듭니다.

 

 

 

음질 좋은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 링크버즈S

 

 

 

01 링크버즈S 음질, 노이즈 캔슬링

 

 소니 링크버즈S의 음질은 상당히 마음에 들었습니다. 물론 가격은 좀 더 낮지만, 삼성 갤럭시 버즈 프로와 비교해도 음질이 확실히 더 좋습니다. 이어폰 유닛이 4.8g 으로 엄청 작고 가볍지만, 베이스도 만족스러운 수준입니다. 전체적으로 소리가 깔끔하고 입체적으로 느껴집니다.

 

 

 

노이즈 캔슬링 블루투스 이어폰 추천

 

 

 

소니 'Headphones' 앱을 이용하면 이퀄라이저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취향에 맞게 사운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제이버드와 비슷한 음질과 앱 환경을 제공해주는데, 앱 만족도도 높았습니다. 특히 이퀄라이저 조작이 편리하여 마음에 들었으나, 제이버드처럼 프로 유저들의 커스터마이징 값을 다운 받을 수 있는 기능은 아쉽게도 없었습니다.

 

 

소니 링크버즈S 이퀄라이저 앱

 

 

 

링크버즈S의 사운드는 인이어 이어폰답게 깔끔하게 잘 들립니다. 애플의 에어팟과 비교해도 링크버즈S의 음질이 더 좋습니다. 그래서 음질만큼은 비슷한 가격대 이어폰에 절대 밀리지 않고 오히려 앞선다고 생각합니다.

 

 

 

 

 

 

노이즈 캔슬링 성능은 인이어 이어폰 중에서는 만족스럽지만, 기대는 많이 안하시는 게 좋습니다ㅎㅎ 헤드폰이 아닌 이상 노이즈 캔슬링은 한계가 있습니다. 그래도 다른 이어폰으로 노이즈 캔슬링을 하면 귀가 꽉 막힌 불편한 느낌을 주는 반면 링크버즈S는 오래 사용해도 불편하지는 않았습니다. 

 

 

 

 

 

 

02 링크버즈S 블루투스 성능

 

 링크버즈S의 가능 큰 단점은 블루투스 성능이었습니다. 블루투스 버전과는 별개로 연결 안정성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지하철이 가득 차는 출퇴근 시간에 링크버즈S를 사용하면 가끔 일시적으로 연결이 끊길 때가 있었습니다. 아주 가끔 발생하기는 하나 좀 아쉬운 부분입니다.

 

연결 안정성으로 인해 연결 모드를 '안정적인 연결 우선'으로 설정했더니, 딜레이가 살짝 느껴졌습니다. 게임할 때는 사운드 딜레이에 민감할 수 있는데, 딜레이가 느껴집니다. 이게 심하진 않은데, 가끔 신경 쓰일 때가 있습니다. 갤럭시 버즈 프로와 비교해도 딜레이가 좀 더 있는 편입니다.

 

이 두가지 단점만 개선해도 정말 강력하게 추천할 수 있을 것입니다.

 

 

 

 

 

 

03 링크버즈S 배터리 성능

 

 상당히 작은 이어 유닛임을 감안하면 6시간의 배터리 사용 시간은 정말 만족스럽습니다! 실제 스펙과도 비슷한 사용 시간을 보여줍니다. 확실히 배터리는 큰 장점이며 케이스를 이용하면 최대 20시간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노이즈 캔슬링을 끈 상태로 사용하면 충전 없이 9시간까지도 사용할 수 있죠!

 

케이스와 이어팁의 배터리 잔량도 스마트폰과 연결할 때마다 수치로 보여주기 때문에 충전을 깜빡하고 놓치기는 어렵습니다ㅎㅎ

 

 

 

 

 

 

03 링크버즈S 이어폰 착용감

 

 가장 큰 장점이라고 생각하는 부분은 착용감입니다. 이어 유닛이(이어팁) 워낙에 작고 가벼워서 착용했을 때 귀에 부담이 전혀 없습니다. 정말 4.8g의 무게는 거의 착용을 안 한듯한 느낌마저 줍니다. 그래서 귀가 여성 분들이 착용했을 때 만족감이 높을 것 같습니다.

 

근데 이게 일부 사람들에게는 단점이 될 수 있는 게, 가벼우면 활동하다가 더 쉽게 귀에서 빠진다는 분들도 있기 때문입니다. 그래도 이어 팁? 고무 사이즈를 교체하면 문제는 없을 것 같습니다.

 

 

 

 

 

 

소재도 재활용 플라스틱이라 그런지 피부에 덜 자극적인 느낌입니다. 실제 갤럭시버즈 프로를 착용했을 때 귀가 아프고 가려웠는데, 링크버즈S는 그런게 전혀 없습니다. 그래서 피부가 예민한 분들에게도 추천합니다.

 

그리고 본체와 유닛이 매트한 플라스틱 소재라 블랙 컬러도 지문이 남거나 먼지가 묻어도 잘 티가 나지 않습니다. 블루투스 이어폰만 4개 사용 중인인데, 다른 제품에 비해서 티가 덜 나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컬러도 4가지가 있어서 선택의 폭도 넓습니다.

 

 

 

 

 

 

04 링크버즈S 이어폰 기능

 

 이어폰(이어버드)은 전자식 터치 방식으로 버튼식에 비해 컨트롤이 편리합니다. 또한 소니 앱을 통해서 버튼으로 어떤 기능을 실행할지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습니다. 왼쪽은 볼륨 관련, 우측은 재생 관련하여 지정하여 사용 중입니다. 길게 누르면 음성 지원 기능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전화통화를 시작하면 노이즈 캔슬링이 강하게 작동되어 주변 소리를 억제하기는 하는데, 제 목소리가 상대방에게 깔끔하게 들리지는 않았습니다. 이건 모든 인이어 이어폰의 단점인데, 다른 이어폰과 비교해도 큰 차이를 느끼지는 못했습니다. 이건 구조상 어쩔 수 없겠지만, 아쉬운 부분이었습니다.

 

그래도 전체적으로 소니의 링크버즈S를 만족스럽게 사용하고 있어서, 노이즈 캔슬링이 되는 가벼운 블루투스 이어폰을 찾고 있다면 추천드립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