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야경 명소, 가든스 바이더 베이 (Gardens by the Bay)
싱가포르 가든스 바이더 베이 야경
싱가포르에는 야경 명소가 많습니다. 그중에서 아바타 영화에 나올 것 같은 거대한 나무들이 있는 가든스 바이 더 베이라는 곳을 소개하겠습니다. 많이 걸어야 하지만 지하철로 접근할 수 있고, 공원 입장료도 무료라 부담 없이 방문할 수 있습니다. 낮에도 멋진 풍경을 감상할 수 있지만, 밤에 더 멋있는 것 같습니다.
가는 방법 : Gardens by the Bay MRT Station (TE22)에서 도보 약 15분
구글 지도 : maps.app.goo.gl/QXmP6a6sNcSxQ8iv6
가든스 바이더 베이는 클라우드 포레스트라는 제가 가본 식물원 중에 가장 멋진 곳 앞에 있는 야외 공원? 이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때문에 낮에 가도 괜찮은 게 클라우드 포레스트 식물원을 감상하고 해가 질 때 즘에 Supertree Grove를 보러 가든스 바이더 베이로 이동하면 됩니다. (다만 싱가포르는 무지 더워서 체력적으로 좀 힘들긴 합니다 ㅜ.ㅜ)
참고로 야외 공원을 제외하고는 입장료가 있으니, 슈퍼 트리 전망대를 포함한 패키지 입장권을 구매하셔도 좋습니다.
가든스 바이더 베이 구글 포토 : 구글 사진 후기 링크
가든스 바이더 베이 슈퍼 트리로 가는 길도 전부 공원이라 피크닉온 싱가포르 현지인들도 많았습니다. 뒤로는 웅장한 마리나 베이 샌즈도 보여서 낮이나 밤이나 풍경 하나는 진짜 멋집니다. 풀밭에 누워서 밤하늘을 보면 너무 좋을 것 같습니다ㅎㅎ
가든스 바이 더 베이는 여러 정원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여기서 슈퍼 트리 그로브(SuperTree Grove)를 찾아가시면 됩니다. 다만 밤에도 덥고 정원이 거대해서 많이 걸어야 합니다. 천천히 걸으면 20분 이상 걸리기도 합니다.
도착하면 엄청난 규모의 슈퍼 트리들을 볼 수 있습니다.
슈퍼 트리 그로브는 (Supertree Grove) 높이가 25~50m으로 사실 수직 정원입니다. 밤에는 조명이 들어와서 정원보다는 나무처럼 보이지만, 낮에 가면 정원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말이 50m 지 실제로 가보면 그 사이즈에 압도당할 정도로 거대합니다! 진짜 아바타 배경 같습니다.
슈퍼 트리는 엘리베이터를 타고 올라갈 수 있는 전망대가 있는데, 나무 사이사이를 걸을 수 있어 멋진 야경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 다만 유로이고 대기하는 줄이 길어서 이날은 이용하지 못했습니다.
슈퍼 트리 위에 올라간 사람들이 부럽네요!
위에서 내려다본 싱가포르의 야경은 예술일 것 같습니다.
시간적 여유가 되신다면 노을질 때 올라가셔서 야경까지 감상하면 좋겠네요!
슈퍼 트리를 오르지 않아도 밑에서 보는 풍경도 예술이라 가보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천천히 걸으면서 야경을 감상하면 꿈속에 있는 느낌마저 들었습니다ㅎㅎ
그럼 이것으로 싱가폴 야경 명소, 가든즈 바이 더 베이에 대한 소개를 마치겠습니다.
모두 즐거운 여행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