싱가포르 항공 수하물 규정과 기내 서비스 후기
싱가포르 항공 리뷰
신혼여행을 가면서 이용한 싱가폴 항공의 서비스에 대한 리뷰를 준비해 보았습니다. 여행하시는 분들은 참고해 주시고, 이용한 구간은 '한국 -> 싱가폴 -> 몰디브' 입니다. 비행 구간마다 비행기 기종이나 수하물, 기내식의 차이가 있을 수 있습니다.
01 싱가포르 항공 수하물
먼저 기내 공간은 국적기다 보니 저가 항공사보다는 여유가 있으며, 기내 수하물은 1개 7kg 이며, 수하물의 크기는 '길이, 폭 및 높이'의 합이 115cm까지 가능합니다. 이 외에 가방 하나를 더 가져가도 됩니다. 원래 정석은 기내 수하물 + 가방의 합이 7KG을 초과해서는 안되지만, 잘 검사하지는 않습니다.
원래 저가항공사가 무게 검사를 더 타이트하게 하는 편입니다.
싱가폴 항공의 위탁 수하물 규정은 아래와 같습니다. 아래 규정은 인천 > 싱가폴 > 몰디브 구간이었고, 클래스는 이코노미입니다. 미국과 같은 장거리 비행은 규정이 달라질 수 있으며, 자세한 건 예약하실 때 이티켓을 보시는 게 정확하고, 싱가폴 항공 홈페이지를 참고하셔도 됩니다. (싱가포르 항공 위탁 수하물 규정)
인천 > 싱가폴 : 무게 30KG 까지
싱가폴 > 몰디브 : 무게 25KG 까지
02 싱가포르 항공 기내 서비스
싱가폴 항공의 기내 서비스는 만족스러웠습니다! 대한항공만큼은 아니지만, 다른 항공사보다는 괜찮다는 느낌을 받았고, 인포테인먼트도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래서 6시간 정도 비행하면서 영화도 많이 보고, 기내식도 다양하게 먹어봤습니다.
다만 뇌피셜인지 모르겠으나 기내가 좀 춥다는 느낌을 받았습니다. 담요는 제공하지만, 살짝 추웠기 때문에 추위를 많이 타는 분들은 얇은 후드나 긴팔티를 챙기면 좋을 것입니다. 그리고 베개도 제공하지만, 그다지 목베개가 있으면 확실히 더 편리하게 잠을 잘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의자에 콘센트가 있어서 전자기기를 충전하기도 좋으나, USB 단자로 충전할 때는 너무 느리기 때문에 한국에서 쓰던 돼지 코 충전기를 가져가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기내에서 먹을 수 있는 간식은 모두 인포테인먼트 모니터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와인, 커피, 쥬스, 견과류, 초콜릿, 칵테일, 진, 코냑 등등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02 싱가포르 항공 기내식
싱가폴 항공 서비스 중에 가장 아쉬운 건 기내식이었습니다. 한식이 아니라서 그럴지도 모르겠지만, 음식이 전체적으로 맛이 좀 오묘했습니다ㅋ 제가 맛본건 피쉬, 비프, 치킨이 세종류 였는데, 그나마 치킨이 좀 괜찮았고, 비프는 좀 쏘쏘했습니다. 그리고 몰디브에서 싱가폴로 가는 항공에서 준 기내식이 아래 사진인데, 이상한 멸치 반찬은 정말 맛이 이상했습니다ㅎㅎ
그래도 후식으로 매그넘 초콜릿 아이스크림을 준건 마음에 들었습니다! 그리고 싱가포르 항공에서만 맛볼 수 있는 술이 있는데, 바로 싱가폴 슬링입니다! 달달한 과일 칵테일인데, 저한테는 너무 달았지만, 여행 가는 기분 내기는 참 좋습니다ㅋㅋ 게다가 진이나 코냑도 무료로 즐길 수 있습니다!
근데 한국 승무원 한데 술이랑 초콜릿 몇 번 요청했더니 나중에는 살짝 짜증 나는 표정을 지었습니다ㅋㅋ 그분에게 죄송하지만.. 술이 좀 당기는 날이어서,,
싱가폴 항공은 외항사 중에서 승무원들이 친절한 것 같고, 기내 서비스도 다양하게 준비되어 있어서 저는 만족스럽게 이용했습니다. 언젠가는 돈을 많이 벌어서 장거리 비즈니스 석도 이용해보고 싶네요ㅎㅎ 그럼 모두 즐거운 해외여행 되세요~!
- 2023.09 싱가폴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