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S10 스크린 파손으로 교체 받기 T.T (비용, 시간)
갤럭시 S10 액정 파손
베트남 여행 중에 파손된 나의 사랑스러운 스마트폰ㅜㅜ 다행히 패널이 손상되는 않았지만, 엣지 유리가 파손되어 결국 교체를 받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여행자보험으로 커버가 될 거라 생각했지만, 국민은행의 환전 시 신청한 보험으로는 커버가 되지 않았습니다..
KB의 여행자보험이 저렴하다고는 하지만, 스마트폰 파손이 보상 항목에 포함되지 않은 건 실망스러웠습니다. 물론 제가 확인을 안한 부분이지만, 만약 알았더라면 다른 회사의 여행자 보험을 들었을 것입니다ㅎㅎ 윽윽.. 여행자보험 가입하시는 분들은 약관 꼭 확인하세요~
갤럭시 S10 액정 수리
삼성전자 서비스 센터에서 들은 S10의 액정 수리 비용은 충격적이었습니다. 10만원이 조금 넘을 거라 생각했지만, S10은 패널이 일체형이라 수리 비용이 비쌌습니다.. 무려 22만원.. 수리비가 비싼 이유는 패널이 일체형이고 배터리까지 붙어 있기 때문입니다.. 수리 기사님도 패널이 안망가졌으니 그냥 사용하라는데 성격상 결국 수리를 결정하게 됐습니다.
처음에 22만원이 들 거라고 생각해서 사설 수리점도 알아봤는데, 엣지 스크린은 수리를 안 하는 곳이 많았습니다.. 이럴 땐 엣지 스크린이 정말 불편합니다..
액정 수리를 시작하려는데, 기사님이 조회를 해보시더니만 사전 예약으로 구매한 고객에게는 액정 수리 비용을 1회에 한하여 50%가 할인된다고 합니다. 오!! 11만원을 세이브 하다니ㅋㅋ 돈을 써야 되는데도 갑자기 기분이 좋아집니다. 유효 기간은 1년이니 수리하실 분들은 서둘러 수리하시길 당부드립니다.
액정을 수리하는데는 약 30분이 소요됐습니다. 역시 삼성의 서비스는 최고입니다. 기사님도 정말 친절하시고 덤으로 액정 세척 티슈도 받았습니다. 게다가 서비스 센터에는 신형 갤럭시 S20도 전시되어 있어 즐겁게 구경했습니다. 돈은 11만원이 깨졌지만, 나올 때는 기분 좋게 나왔네요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