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해외여행/[중국] China

중국 관광 비자 신청, 북경 자유여행 준비하기 🇨🇳

by eatyourKimchi 2020. 1. 19.

 

중국 관광비자

 얼떨결에 친구들과 중국 북경 자유여행을 가기로 결정했습니다. 처음에는 거리가 가까워서 정한 거지 다들 가본 경험이 없어서 별생각 없이 정했습니다. 그런데 자유여행을 준비하면 할수록 무지 귀찮은 게 중국 자유 여행임을 알게 됐습니다. '아.. 이래서 패키지를 가는구나..' 어쨌든 이미 정한 거라 비자부터 발급받기로 했습니다.

 

비자를 발급받으려고 알아보니 예상보다 까다로워서 중국 자유여행을 준비 중이신 분들에게 조언을 드리고자 이번 포스트에서는 중국 관광비자를 발급받는 방법에 대해서 소개하겠습니다. 참고로 패키지나 에어텔로 여행 가시는 분들은 여행사에서 대부분 도와주기 때문에 걱정하실 필요는 없습니다.

 

 

 

 

중국관광비자 종류

 중국 비자 종류에는 단수 복수 단기 장기 등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비자 종류가 많기 때문에 자세한 비자는 중국 대사관 사이트를 참고해주세요. (요기 클릭) 저 같은 경우 단기 관광비자를 신청하는 것이기 때문에 첫 번째 항목, 관광 L비자에 해당됩니다. 저처럼 비자발급 대행을 이용하는 분들은 고민할 필요 없이 회사에 연락하시면 됩니다.

 

관광 L 비자 > 최대 30일, 대행+비자 발급 수수료 6.8만원, 단수, 발급에 약 4일 소요

 

위에 비자는 제가 신청한 비자에 대한 내용입니다. 관광 L 비자에도 여러 종류가 있는 단수, 복수, 여행기간, 발급 소요일 등에 따라 가격이 차이가 나며, 제가 신청한 비자는 가장 기본 관광 비자로 보시면 됩니다.

 

 

중국관광비자 발급 조건

 중국 관광비자를 받기 위한 조건은 매우 까다롭습니다. 공산주의 답게도 강압적인데요, 신청 전 미리 준비해야 될 부분은 6개월 내 촬영한 사진, 일정 내내 머물 숙소, 왕복 항공권, 간단한 여행 일정, 여권입니다. 저는 대행업체를 이용했는데, 실제 여행 일정표까지 작성했습니다. 참고로 말씀드리면 호텔 대충 쓰면 안 됩니다. 실제 투숙인이 나타나지 않으면 문제가 될 수 있다고 합니다.

 

비자를 신청하면서 들은 가장 어이없는 건 여행 기간 동안에 신청자가 갈 목적지에 시jin핑 주석이 나타나면 비자 신청이 거부될 수 있다고 합니다. 즉 최고 존엄 지도자가 나타나는 곳에는 외국인은 특별 허가 없이는 같이 있을 수 없다고 합니다.. 그래도 대행업체를 이용하면 재신청도 돕기 때문에 여유를 두고 신청하면 재신청이 가능하죠.

 

비자 신청 같은 경우 거부 당하면 모든 여행 경비를 날리게 되므로 아무리 늦어도 1주일 전 될 수 있으면 2, 3주 전에는 신청하시길 추천드립니다. 그래도 수수료를 비싸게 지불하면 급 발행도 가능하니 너무 걱정 안 하셔도 됩니다.

 

 

중국관광비자 발급 비용

 관광비자 발급 비용은 직접 신청할 경우 가장 저렴하고 대행업체를 이용할 경우 최소 6만원 이상 소요됩니다. 비자 비용 자체가 약 5만원, 대행 수수료가 약 2만원 정도로 생각하시면 됩니다. 이가격은 당연히 업체마다 다르고 가장 짧은 단수 여행 비자일 경우입니다. 저는 정확히 6.8만원을 지불하였습니다. 택배비 제외. 저는 업체를 직접 찾아가서 신청 서류를 작성하고 여권을 제출하였습니다. 온라인으로 진행이 가능하지는 모르겠습니다.

 

 

비자 발급 업체가 많다 보니 신청 수수료는 거의 다 비슷합니다. 그냥 인터넷으로 업체 검색해서 저렴하고 평점이 낮지 않은 업체로 신청하면 문제가 없을 것입니다. 저도 네이버에서 업체 검색해서 저렴한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진행했는데, 6.8만원이 들었습니다.

 

 

중국관광비자 발급 주의사항

 비자를 신청하면서 중국 출장과 여행을 자주 다녀온 지인의 말을 들어보니 여러 주의사항이 있었습니다. 우선 가장 중요한 건 6개월 내에 촬영한 사진과 유효 기간이 충분히 남은 여권 그리고 왕복 항공권입니다. 물론 호텔도 필수입니다. 여행 일정표야 대충 써도 알 길이 없지만, 호텔의 경우 정확하게 쓰셔야 합니다.

 

그리고 앞서 말씀드렸다시피 비자가 거부될걸 감안해서 최소 2주 전에는 신청하시길 당부드립니다. 비자가 거부됐다고 해서 항공권이나 호텔 요금이 환불되지 않습니다. 물론 급행으로 비자를 신청하면 원래 대행 수수료의 2배 이상을 지불하고 신청할 수는 있습니다.

 

마치면서..

중국 자유여행 다시는 안간다ㅋ 너무 귀찮다.

 

 

댓글